소비자심리학 - 상표대안에 대한 보완적 평가방식과 비보완적 평가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각각의 평가방식이 마케팅 시사점에 있어서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6 / 2016.09.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표대안에 대한 보완적 평가방식과 비보완적 평가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각각의 평가방식이 마케팅 시사점에 있어서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시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상표대안에 대한 보완적 평가방식과 비보완적 평가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각각의 평가방식이 마케팅 시사점에 있어서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시오.
2. 최근에 구매한 적이 있는 또는 구매계획이 있는 고관여 제품의 상표선택과정을 보완적 평가방식에 의해 비교할 수 있는 표를 그려보면서 설명하시오.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브랜드를 평가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게 보완적 방식(compensatory rule)과 비보완적 방식(non-compensatory rule)으로 나눌 수 있다.
소비자는 각 브랜드에 있어서 어떤 속성의 약점을 다른 속성의 강점에 의해 보완하여서 전반적으로 평가를 하게 된다.
이를 보완적 방식에 의한 평가라고 하며, 비보완적 방식은 한 평가기준에서의 약점이 다른 평가기준에서의 강점에 의해 보완되지 않는 평가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여러 가지 중요한 평가기준에 걸쳐 여러 고려브랜드들을 종합적으로 비교 평가하기보다는 비교적 간단한 비보완적 방식에 의해 브랜드를 평가하는 경우가 아니며, 이는 고관여 제품의 구매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Ⅱ. 본론

1. 상표대안에 대한 보완적 평가방식과 비보완적 평가방식이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고 각각의 평가방식이 마케팅 시사점에 있어서 어떻게 다른지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소비자심리학 교안
김세범, 허남일 외 3인, 「최신소비자행동」, 명경사, 2009
이학신, 「소비자행동 : 마케팅전략적 접근」, 법문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행동 요약
  • 소비자욕구의 창조가 가능한가1. 비판론① 마케팅의 비윤리성 : 불필요한 소비자욕구를 창조2. 옹호론①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 제공 → 제품은 시장에서 소비자에 의해 평가되어 이들에 의해 수용 된 제품은 시장에서 성공하고, 부정적인 평가를 맏은 제품은 재구매되지 않음으로써 시장에서 자취를 감추게 된다.※ 소비자의 물질지향적 생활방식 → 마케팅활동에 의해 촉진되고, 장기적으로 마케팅활동은 새로 운 욕구창출에 여향을 미치게 된다.1

  • [소비자 행동론]소비자행동론 생각할문제(1~7장)
  • 상표들에 대한 소비자지각과 경쟁상표들 에 대한 소비자지각, 제품사용 후 만족불만족 요인 등의 소비자 정보가 필요하다.셋째, 제품포지셔닝전략에 토대를 두고 표적시장 밀집지역인 강남지역 일대에 버버 리사의 상징인 바바리를 입은 여인이 버버리 체크옷을 입은 강아지를 데리고 고급차에 서 내리는 장면을 광고로 하는 마케팅믹스전략이 수립수행되었다.(마케팅믹스전략) 이 단계에서는 상표명, 패키지에 대한 소비자평가와 가격, 품질지각,

  • [소비자행동론] 1장 ~ 7장 연습문제 풀이 및 사례
  • 방식으로 평가된다.휴대폰의 경우에는 요근래들어 카메라 기능이 부각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소비자의 요구를 적절히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의류 역시 앞서 설명한 방식이 소비자들의 욕구에 가장 적합한 광고가 될 수 있다고 보며, 건전지와 라면 광고 역시 저관여 상품이므로 상표명, 회사명을 각인시키려는 노력이 투입되는데 이는 적절하다고 생각된다.(4) 만약 부적절하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답 : 건전지의 경우에는 보통 ‘건전지

  • [소비자행동론] 구매 전 대안평가
  • 대안을 제시하고 그들로 하여금 각 대안에 대한 선호순서를 표시하라고 함②이 순서들로부터 각 속성의 중요성 정도와 가장 이상적인 속성조합을찾아내는 분석기법임2. 상표대안 평가의 보완적 방식과 마케팅 시사점소비자행동론상표대안의 평가방식보완적 방식(compensatory rule)비보완적 방식(noncompensatory rule)• 보완적 방식: 각 상표에 있어 어떤 속성의 약점을 다른 속성의 강점에 의해 보완하여 전반적인 평가를 내리는 방식1보완적 방식

  • [소비자론] 구매 전 대안평가
  • 구매 전 대안평가 목 차1. 선택대안들의 평가2. 상표대안 평가의 보완적 방식과 마케팅 시사점3. 상표대안 평가의 비보완적 방식과 마케팅 시사점4. 대안평가상의 여러 문제들11. 선택대안들의 평가평가기준의 특성① 소비자의 구매동기를 반영- 실용적 동기( utilitarian motive) : 실용적인 효용을 얻기 위해 소비(신기에 편함, 질긴 정도)- 쾌락적 동기(hedonic motive) : 제품소비에 의해 즐거움을 얻고자 함(상표명, 디자인, 제품외관)② 상황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