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2)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수원화성)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1 / 2016.09.1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7-2]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서술하시오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2018-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1. 마을의 현장 조사-전통마을, 민속마을, 고향마을 2.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3. 내가 경험한 전통생활문화(관혼상제, 지역축제 등) 전통사회와 생활문화-방통대 2018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방통대 2019-2)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 9급 국어 정리 레포트
- 2017년도 충청남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
공통 | 1.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하시오. (1) 마을의 현장 조사-전통마을, 민속마을, 고향마을 (2) 생활문화 관련 박물관, 전시관, 자료관(향토자료관), 유적지 등 2. 내가 경험한 전통생활문화(관혼상제, 지역축제 등) |
- 하고 싶은 말
-
문화교양학과 3학년 전통사회와생활문화 공통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서술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선정동기 ? 수원 화성을 답사하기로 한 이유
2. 사전 학습내용 ? 수원 화성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 조사
3. 준비내용 ? 화성성역의궤 해설서 및 관련자료 조사 및 답사 포인트 선정
4. 현장 답사내용 ? 미석, 축성기술, 아치형 성벽에 대한 탐구과정
5. 답사를 마치고 ? 답사소감, 화성홍보에 대한 문제점, 추가 답사계획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화성은 서울에서 한시간여 거리에 있는 수원시내에 위치한다. 조선 정조 때인 1796년에 축성됐는데, 아직도 2백년 전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간직한 곳이다. 화성은 1997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돼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것은 화성의 공사보고서인 ‘화성성역의궤’(1796-1801, 의궤청)다. 화성성역의궤는 저자가 따로 없다. 공사 후 의궤청이 조직돼 쓰여진 책이다. 이에 따르면 70여만 명의 인원이 동원되고 80여만 냥의 비용이 투입됐다. 여기에는 사업의 자세한 내역과 건축물의 도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화성 공사에는 과학기술이 다양하게 적용됐다는 점도 찾을 수 있다. 재미있게도 화성 공사는 2년 6개월에 걸쳐 이뤄졌지만, 공사보고서는 5년 여에 걸쳐 쓰여졌다. 화성은 2백년이라는 시간을 넘어 우리에게 무엇을 얘기하고 있는 것일까. 수원에 살며, 항상 오가며 가벼이 보아 넘기던 곧을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기 위해 이번 답사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6-2)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하시오.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2017-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하시오. -방송통신대 2017학년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중간과제물 레포트
- 방통대 2016-2] 전통생활문화의 주제와 관련 있는 곳을 찾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작성하라 (송소고택답사)
- 전통사회와생활문화 2019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 [수원화성][수원성][수원화성(수원성) 특징][수원화성(수원성) 계획][수원화성(수원성) 문][복원사업]수원화성(수원성)의 특징, 수원화성(수원성)의 계획, 수원화성(수원성)의 문, 수원화성(수원성)의 복원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과정3)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구성,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자세히 설명하시오.
- 보건교육A형 2020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보건교육A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 (2024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빈곤 과정: 빈곤의 배치와 취약한 삶들의 인류학』의 독후감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 C형)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교재 14장과 관련한 자료를 참고하여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사회문제론] 2024년 1학기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총 5점) 문제-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문제- 1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2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 공통)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않을뿐더러 심지어 더욱 악화되고 있다는 주장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①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②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 사회복지발달사, 소설 혹은 동화를 매개로 사회복지발달사의 한 장면을 분석하시오 프랑스대혁명과 레미제라블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기말과제물)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 인쇄광고 카피(copy) FCB모델 등
- (인간과 과학1)인공지능의 발달이 인류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사회를 어떻게 바꿀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