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2D)교재 14장 [취미로서의 먹고 마시기]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1 / 2016.09.1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취미와예술2D)교재 14장 [취미로서의 먹고 마시기]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0k


취미와예술2D

국문,영문,중문,불문,일본,경영,무역,관광,농학,생활과학,환경,청소년,유아,문화

교재 14장 [취미로서의 먹고 마시기]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분석을 하실 때는 먼저 분석의 대상이 된 먹방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3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2. 그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는가
3. 먹방을 즐기는 원인
4. 그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해 주십시오
5. 먹방에 대한 나의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한국 사람은 유난히 먹는 것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옛 속담에 ‘잘 먹고 죽은 귀신 때갈 좋다’ 라는 말이 있으며 일상 인사가 ‘맛이 드십시오, 식사하셨습니까’등 먹는 것으로 시작해 먹는 것으로 끝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흐름에 맞춰 요즘 각 방송사에서 먹는 방송을 홍수가 밀려오듯이 하고 있다. 먹는 거 보여주는 방송을 다른말로 ‘먹방’이라 한다. 한구사람들이 8282(빨리빨리) 속성에 입각하여 먹방이라는 말을 청소년, 성년들 대다수 사용하고 있다. 얼마나 오랫동안 잘먹고 잘살고 싶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맛있는 거 먹자고 대다수 몰려가 ‘먹방 찍는다’고도 하는데, 유명하다는 맛집 찾아가 먹방 찍는 게 요즘 풍속도 가운데 하나다. 그래서 요즘 간판에 보면 ‘무슨 프로에 나온집’이라고 하고 커다란 간판을 써 넣는다 그럼 티비에 나온 집이라고 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하고 손님들이 많이 찾아올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필자도 그런 호기심으로 티비에 방송된 집을 찾아가 보았으나 일반 음식점의 맛과 별 차이점을 발견하였다. 단지 대중 속에 소개된 음식점이라는 이미지만 있을 뿐인 것이다. 오히려 어떤 음식점은 일반음식점보다 더 맛이 없기도 하였다. 따라서 먹방에 소개된 음식점이라고 해서 맹신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 소개된 음식을 참고하여 본인이 직접 만드는 요리로 활용하기도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남의 좋다고 하는 음식을 반드시 따라서 먹을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교재 14장 [취미로서의 먹고 마시기]의 내용을 참조하시면서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분석을 하실 때는 먼저 분석의 대상이 된 먹방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해 간략히 서술해 주시고(A4용지 1장 반 이하), 그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그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문동열, 2015, [Culture & Biz] 대한민국은 왜 ‘먹방’에 열광하나, 대중문화 트렌드로 떠오른 먹방·쿡방 62호
-심하늘, 「트렌드 ‘먹방’을 찾는 사람들 인터넷 먹는 방송 보면서 밥 먹고 외로움 달래고」, 『주간조선』, 2241호(2013년 1월 21일).
-이건범, 2015, 작가·한글문화연대 대표, 문화와 삶먹방 사회
우-리는 왜 먹을 것에 열광할까? 먹방 열풍 속으로 / 위키트리 / 2014.06.26
-트렌드정서적 허기 달래는 ‘카타르시스 디시(dish)’ / 신동아 / 2014.04.25
-사색의 향기/9월 24일 '먹방'이 주는 메시지 / 한국일보 / 2013.09.23
-'먹방'과 '싱글족'의 이유 있는 만남 / 연합뉴스TV / 2013.12.10
-뉴스 와이드 외로움 때문에 뜬 ‘먹방’…고독한 현대인의 삶 대변 / 채널A / 2013.09.2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도움이 되었습니다.
  • cjdg***
    (2020.10.08 10:51:4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sare1***
    (2016.10.11 20:57:2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은 글이었습니다.
  • cenovis***
    (2016.09.30 16:17:13)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