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레스토랑의 특성] 레스토랑 서비스별 시설특성, 외식레스토랑의 공간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6 / 2016.09.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외식레스토랑의 특성

I. 레스토랑 서비스별 시설 특성
1. 테이블 서비스
1) 서비스 특성
2) 시설 특성
2. 카운터 서비스
1) 서비스 특성
2) 시설 특성
3. 셀프 서비스
1) 서비스 특성
2) 시설 특성

II. 외식레스토랑의 공간 특성
1. 고객을 위한 공간
1) 테이블 공간
2) 화장실
3) 대기실
4) 즉석조리 공간
5) 디저트 공간
6) 놀이 공간
2. 직원을 위한 공간
1) 화장실
2) 탈의실 및 라커룸
3) 휴게실

* 참고문헌

본문내용
외식레스토랑의 특성

I. 레스토랑 서비스별 시설특성

(1) 테이블 서비스

1/ 서비스 특성

-종업원이 고객의 레이블에서 직접 주문을 받고, 또한 주문받은 요리를 손님의 테이블로 직접 서빙해 주는 시스템으로서 레스토랑 서비스의 전형적인 유형이다.
-홀은 조용하고 패적한 분위기가 요구되며, 서비스는 가급적 신속하고도 최대한 정중하게 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와 배려가 있어야 한다.
-인건비가 높게 들고, 유지비가 많이 소요되며, 음식 값이 비싸지므로 고급 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참고문헌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
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
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
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
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rand Hyatt Seoul의 HR 분석
  • 특성상 단위 부서별 OJT가 매우 중요.호텔의 서비스별 개별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 직접 선배가 1대1로 알려주는 방법ojt 성과에 의하여 부서벌 서비스 수준이나 고객으로부터의 평가정수 현저히 차이 ‘교관 양성 프로그램 Hyatt on skills training’을 통해 선발된 교관으로 하여금 표준화되고 정통성 있는 서비스 교육. 일반기업에서의 OJT가 각 개인의 업무적응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호텔에서의 OJT는 서비스 품질 및 즉각적인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시설을 갖추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 락, 전주 비빔밥 및 옛날짜장 코너, 유아와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유아휴게실 및 어린이 놀이방, 생활 서비스인 안경 전문점, 약국, 세탁전문점, 포토센타 등 이마트 내 에서 쇼핑과 외식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까지 전 생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설비교(장애인, 복지, 문화)쇼핑 편의를 위하여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다

  • 사회복지시설의 유형을 구분하고 그 중 하나의 시설 유형을 선택하여 운영현황을 작성
  • 공간 확보로 휠체어 이동과 보행이 불편한 노인의 이동을 편하게 핸드레일도 설치하였다요양실: 각 요양실마다 수세식 좌변기와 세면대를 설치. 바닥은 미끄럽지 않도록 특 수 타일로 시공했다. 비상호출기를 장치하여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였다. 침 상 옆에 각자의 사물함(서랍이 있는 옷장)을 구비하였다.식당 및 조리실: 고급레스토랑분위기의 식당과 대형 냉장고, 소독기 등 최신 설비를 갖춘 주방시설은 지역주민행사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

  • [서비스 운영관리] 민들레 영토 분석
  • 공간 지향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도시축제, 세미나실, 간이도서관, 갤러리, 심리치료 등)을 제공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 상상마당을 비롯한 많은 복합문화공간이 고객들에게 알려져 있어 민들레영토의 다양한 문화체험 서비스에 대한 이용률이 높지 않지만 상상마당의 잘하고 있는 점을 벤치마킹하되 민들레영토의 고객 감성을 채워주는 고유한 특성만은 잃지 않는 범위 내에서 위에 제안한 내용과 같이 공간의 재활용, 공격

  •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시설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 노인요양시설을 중심으로
  • 공간 확보로 휠체어 이동과 보 행이 불편한 노인의 이동을 편하게 핸드레일도 설치하였다요양실: 각 요양실마다 수세식 좌변기와 세면대를 설치. 바닥은 미끄럽지 않도록 특 수 타일로 시공했다. 비상호출기를 장치하여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였다. 침 상 옆에 각자의 사물함(서랍이 있는 옷장)을 구비하였다.식당 및 조리실: 고급레스토랑분위기의 식당과 대형 냉장고, 소독기 등 최신 설비를 갖춘 주방시설은 지역주민행사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