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썸머힐학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두 개의 거울을 가진 썸머힐학교
"아이들에게 무엇을 줄 것인가?" 이것은 쉬운 질문도 아니고 이에 대답하기는 더더욱 어려울 것이다. 왜냐면 '아이들'은 우리의 '후손'을 의미하고 '준다'는 것은 우리가 '무엇을 가지고 있느냐'를 묻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줄 수 있으려면 무엇을 받아왔는지 또한 생각해야하기 때문이다. 썸머힐학교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줄 것인가'에 대한 대답을 실천하고 있는 학교인 듯하다. 어쩌면 이 학교는 우리가, 더 나아가 이 세계가 아이들에게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로부터 무엇을 주어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해주는 작은 거울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이 글을 통해 이 학교가 가지고 있는 두 가지 거울들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첫째, 썸머힐학교는 치료의 거울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치료는 육체적인 치료가 아니라 상처받은 마음의 치료이다. 그 학교의 대다수의 학생들이 기존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대안적으로 그 학교를 찾아왔다. 사회에서는 어떤 그룹에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들, 일반적이지 않고 정신적으로 나약한 아이들을 낙인찍는다. 그들이 처음 만나는 사회, 즉 학교로부터 낙인찍힌 그들에게 이 학교는 치료의 장소이다. 그 치료의 기간이 대개 2, 3 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이것은 '자유를 박탈당했던 학교에서의 미움과 비례하는 기간'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교육학, 심리학] 영화 `행복을 찾아서`를 보고나서...(감상문)
- [우수평가자료A+]도가니영화감상문과 장애여성의 성폭력문제에 관한 고찰[도가니 영화비평][도가니를보고느낀점][도가니 감상평과 문제해결방안]
- 그리스도와 문화 독후감
- 역사를 위한 변명-마르크 블로크-독후감
- 독후감_일하는 수학_저자 시노자키 나오코
- [영화감상 영화평] 레미제라블 빅토르위고 레미제라블, 인물분석, 줄거리요약, 감상평, 영화평
- [[코코 영화 감상문]]코코를 보고,영화감상문,줄거리,독후감,해석
- [독후감] 알베르 카뮈- 페스트(문학철학)
- 그리스도를 본받아
- 마케팅 설계자 독후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