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에 대한 평가의 필요성과 평가 결과의 활용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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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노인교육에 대한 평가의 필요성과 평가 결과의 활용방안에 대해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교육평가의 개념
2. 노인교육에 대한 평가의 필요성
3. 노인교육 평가결과의 활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대부분의 교육이나 학습활동에서 교수활동은 목표, 과정 및 평가 등으로 구성된다. 노인교육에 대한 평가는 노인교육프로그램의 목표, 과정 및 평가를 검증하여 학습자에게 가치를 부여하는 모든 행위를 포괄적으로 의미한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노인교육 프로그램은 사회구성원이면서 사회적 생산에 참여하고 있는 성인을 학습자로 하여 교육시킨다는 점에 유의하여야 한다. 따라서 투입과
참고문헌
조영구, 이재문, 이은모 저, 노인복지론, 정민사, 2016
한정란 저, 노인교육론 (노인을 위한, 노인에 관한, 노인에 의한 교육), 학지사, 2015
박성희 저, 노인교육론, 양서원, 2011
송선희, 최명숙, 이상매 외 2명 저, 노인교육론, 신정,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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