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을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서 서술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4 / 2016.09.0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을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서 서술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2.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3.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변에 존재하는 사물과 현상을 이해하고 이들 간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는 논리적 수단인 수학을 사용해야할 능력이 발달되어야 한다. 유아를 위한 현대의 수학 교육은 수학적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기보다 탐색과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해 유아 스스로 개념과 지식을 획득하여 구성하고, 이를 문제해결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또한 문제해결의 결과를 통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도 포함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을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서 서술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정욱 외(2006).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김민경 외(2006). 유아수학교육탐구. 교우사.
김민정(2008). 2세 영아의 과학적 탐구과정의 의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MBTI 유형별 특징분석 / MBTI에 대한 평가와 활용방안 분석 / 나의 MBTI 검사결과 분석과 고쳐야 할점
- [사회운동론] 사회운동의 제도화 -환경운동연합을 중심으로
- 평생교육법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분류하는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분류하고
- 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정의 목적과 특성, 사정도구의 종류에 관해 설명하고, 사정도구 중 하나
- 주제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공감적 기술에 대해 작성하고 공감의 예시도 작성하시오
- 국내 대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직원 동기부여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부모초청 예배 계획안
- 자신이 경험한 노화를 토대로 자신의 성공적 노화 로드맵을 작성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