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을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서 서술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4 / 2016.09.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을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서 서술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2.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

3.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주변에 존재하는 사물과 현상을 이해하고 이들 간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는 논리적 수단인 수학을 사용해야할 능력이 발달되어야 한다. 유아를 위한 현대의 수학 교육은 수학적 지식이나 기술을 전달하기보다 탐색과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해 유아 스스로 개념과 지식을 획득하여 구성하고, 이를 문제해결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또한 문제해결의 결과를 통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도 포함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을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서 서술하고 영유아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정욱 외(2006).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김민경 외(2006). 유아수학교육탐구. 교우사.
김민정(2008). 2세 영아의 과학적 탐구과정의 의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제8장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 유아를 위한 교육과정의 필요성2)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1)교육과정의 개발 및 선정(2)교육과정의 내용 및 교수방법(3)교육과정 운영의 실제(4)교육과정 평가3)교육과정의 개발 및 편성(1)개별화 교육계획의 목표수립(2)교육과정중심 도구의 활용(3)특수학교 유치원 교육과정의 적용(4)유아교육과정의 도입 및 수정(5)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의 개발4)교육과정의 운영방법(1)교수방법의 수정(2)교육과정 내용의 수정(3)교육과정의 수정 절차(4)아동

  • [교육학개론] 다문화 시대의 교육
  • 방향으로 실시되고 있어 다문화를 위한 다문화 교육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 외국인 이주민이 더욱 늘어남에 따라 그들의 1.5세 내지 2세들이 급증하였고, 이 때문에 파생되는 문제점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한나라당 이주호 의원이 최근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의 국제결혼가정 자녀 기초 학력 미달자를 분석한 자료를 보면 광주는 133명 가운데 10명(7.5%), 전남 다문화 가정 아동 947명 가운데 52명(5.5%)으 전

  • 아동문학 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교육방법으로 주제중심의 문학교육방법과 문학작품 중심의 문학교육방법이 있다.주제중심의 문학교육방법은 아동의 문학적경험이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하되, 유아들과 진행하는 생활주제에 관련하여 다른 영역과 적절히 균형을 맞추어 전개해 나가는 것 이고, 문학작품 중심의 문학교육방법은 문학작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역에 관련하여 통합적으로 활동을 전개하는 방법이다.3-1정리(표준보육과정)1. 아동 문학은 언어교육, 과학교육, 수학

  • 남북한 사회통합, 문화통합 연구현황 자료집
  • 개선방안 407-2-1-2-1. 정주주도의 탈피 407-2-1-2-2.민간기구의 설립 407-2-1-2-3. 국제적인 접촉의 확대 417-2-1-2-4. 새로운 교류분야의 발굴 417-2-2. 남북한 문화적응 단계 427-2-2-1. 문화적 동질성 증대 427-2-2-2. 규범문화의 교류 확대 437-2-2-3. 통일교육 447-2-3. 남북한 문화통합 단계 487-2-3-1. 재사회화 및 교정의 측면 487-2-3-1-1. 북한출신의 주민에 대한 교육내용 487-2-3-1-2. 남한출신의 주민에 대한 교육내용 517-2-3-2. 문화통합을 위한 공동기구 형성 527-2-3-3. 문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유아들의 스트레스나 정서적 불안정 등의 문제로 인하여 학급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다섯째, 종일제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가장 큰 어려움으로 대부분의 교사는 업무량 및 근무시간 과중, 시설, 설비 부족, 예산 부족, 교육계획에 필요한 자료 부족 등을 들고 있다. 그 외에도 종일제 프로그램에 대한 원장이나 학부모의 이해부족이나 혼합 연령집단의 지도에 따른 어려움도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해 경력이 많은 교사들이 종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