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물 수거배송과 야간 세탁 대행을 해주는 셀프코인 세탁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31 / 2016.08.31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레포트는 교내 전문창업 양성 과정에서 과제로 제출했던 우수 레포트입니다.
당시 많은 교수님들과 창업 전문가들로부터 바로 사업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로 평가 받았을 만큼
잘 만들어진 제안서 입니다.
신사업 창업 사업계획서나 제안서 작성에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아이디어 개요 3P~
1. 아이디어 설명 3P
2. 아이디어 효과 3P
3. 아이디어 관련 사진 3P

Ⅱ. 사업성 분석 4P~
1. 참신성 4P
2. 적합성 4P

Ⅲ. 사업화 전략 5P~
1. 차별화 전략 5P
2. 마케팅 전략 5P
3. 성공 포인트 5P
4. 향후 발전방향 5P

Ⅳ. 부록 8P~
1. 창업 시 준비 및 유의사항 8P
2. 체크리스트 8P
3. 기타 참고사항 8P
본문내용
셀프 세탁소, 한번쯤 경험해 본적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대부분 외국에 이런 셀프세탁소가 활성화 되어 있는데
외국의 경우는 값비싼 물값과 전기세, 좁은 집안, 비싼
세탁기등등 경제적 이유로 인한 이유가 많다.
반면에 한국은 지속적인 1인 가구 증가로
비좁아 지는 집, 출/퇴근으로 인해 야간 세탁의 불편함,
즉 공간과 시간의 문제로 인하여 발생된 현상이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이런 셀프 세탁소가 제법 활성화 되지 못하는 이유는
『1회 세탁시 1시간 30분 내지 2시간 소요로 좁은 셀프 세탁소에서 기다리기 지루함 』
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하여 새로운 컨셉으로
출현한 것이 카페형 세탁소다
셀프 세탁을 하고 기다려야 하는 시간 동안
편안히 휴식을 취하고, 기다리면서 차 한잔을 할 수
있는 1석 2조의 공간이다.
점주는 셀프세탁과 카페 손님 모두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에도 셀프 세탁소의 月 평균 매출은 여전히 7~10백만 수준이다.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고객의 니즈를 명확히 정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셀프 세탁을 주로 활용한 것으로 생각하는 1인 가구의 특징은
1. 낮에는 근무로 인하여 세탁소 갈 시간이 없다.
2. 저녁에 집에서 세탁기 돌리기 눈치 보이지만, 셀프 세탁소에서 2시간 가까이
시간을 소비하고 나면 피곤하고 지루하다.
3. 주말에는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욕구가 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24시간 동전 세탁소 창업 사업계획서
  • 세탁기 사용 시: 3,500원초대형 세탁기 사용 시: 4,500원 (카펫, 이불 등 빨래용도)건조기 사용: 3,500원관함에 이용 시 세탁비용 (다림질 포함된 가격)ex)와이셔츠1,000정장6,000운동화4,000점퍼류5,000수거, 배달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1,000원 추가요금을 받음.- 사업장 15평 기준 -인테리어 비용1,500만원물품보관함 설치비용300만원코인세탁기3대, 건조기3대 설치비용2,000만원고액 동전교환기 설치비용75만원자판기(섬유유연제나 추가세제 구매용)25

  • 크린토피아 성공요인과 3C,SWOT분석및 크린토피아 경영전략분석과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 - 크린토피아 전략연구 레포트
  • 세탁전문점으로 꾸준한 기술개발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통해 20여 년간 세탁업계 1위의 자리를 지켜온 전문세탁소기업으로 2009년 6월 1호점을 연 이후 폐점률이 0%일 만큼 탄탄한 수익구조를 보이고 있다. 드라이크리닝과 물세탁을 맡기는 세탁 편의점과 1시간 안에 세탁에서 건조까지 끝내는 코인 워시가 한 곳에 모여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세탁 멀티숍을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였다크린토피아는 자사 127 여개, 대리점 1,946여개의 전국적 네트워크를

  • 크린토피아 기업성공요인분석과 향후발전방향
  • 세탁 후 남아 있을 수 있는 유해균으로부터 사각지대인 의류에 대하여 ‘항균(抗菌)세탁’ 을 통하여 신선한 충격과 더불어 국민건강부흥에 이바지하였다. 기존의 세탁업 시스템에서 탈피하여 일괄세탁이라는 사업아이템을 도입하여 가맹 대리점에서는 세탁물의 수거만 맡고, 세탁은 본사, 지사에서 자동화된 설비를 통하여 함으로써 사업경쟁력을 구축하였다. 뿐만 아니라 산업사회에 접어들면서 3D업종으로 인식되어 오던 재래식 세탁소에 대한 이

  • 리폼샵(리폼시장) 마케팅전략
  • 해주는 한편, 캘빈클라인진, 리바이스, 게스 등의 청바지를 무료로 리폼해주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불경기 예물, 리폼으로 저렴하게뉴시스 2009-02-06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개막한 제23회 MBC웨딩페어에서 한 예물업체를 찾은 관람객들이 상담을 하고 있다. 계속되는 불황속에 이번 웨딩페어에 참가한 전 예물업체들이 묵혀뒀던 부모님의 예물 및 귀금속을 최근 시세확인과 더불어 리폼해 되물림 할 수 있는 사랑의 예물 리폼 되물림 행

  • 마케팅원론_오피스텔의 주거자들을 대상으로 주문배달형 세탁서비스 사업을 창업하려고 한다 가격, 유통경로, 촉진전략을 수립하기 (서비스가격의 차별화, 유통경로 및 입지전략, 홍보 및 광고, 행사 전략 등을 수립)
  • 세탁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부하는 것도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세탁 서비스의 시장을 조사하고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며 입지 선정 후 계약하고, 사업자등록부터 시설까지 관리하고 영업을 개시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 세탁소와의 경쟁 상태를 반드시 확인하고 점검합니다. 계약할 세탁공장의 위치와 배송할 거리를 고려하고, 성수기와 비수기의 매출 차이를 고려합니다. 이 경쟁 상태를 고려하여 세탁물을 직접 수거하고 가져다 주는 서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