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경영,마케팅사례연구] 두산중공업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두산중공업 마케팅전략*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분석과 향후전망및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31 / 2016.08.31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두산중공업 경영,마케팅사례연구] 두산중공업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두산중공업 마케팅전략*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분석과 두산중공업 향후전망과 전략제안에 대해 총 27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두산중공업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사업분야
(3) 두산중공업 기업 History

2. 두산중공업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두산중공업의 주요 마케팅전략
(1) 기업이미지개선 마케팅전략
(2) 스포츠마케팅 전략
(3) 환경마케팅 전략
(4) 사회적 마케팅전략 (CSR)

4. 두산중공업의 주요 경영전략
(1) 경쟁우위전략
(2) 다각화전략
(3) 해외진출전략

5. 두산중공업 해외진출전략

6. 두산중공업 향후전망

7. 두산중공업 미래전략 제안
본문내용
두산중공업이 지향할 점, 혹은 고려할 점과 일치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중 약점-기회 전략과 약점-위협 전략에서는 두산중공업이 이미 취하고 있는 사례를 확인할 수도 있었다. 두산중공업은 수익성을 개선하고 세계 해수 담수화 플랜트시장뿐만 아니라 수처리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하여 해외 업체를 인수하였다. 슬러지 자원화, 그리고 막여과를 이용한 재사용화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영국의 수처리업체인 Enpure 및 미국의 AES사 미주부문 역삼투압 수처리 사업 분야(현재 두산 Hydro Technology)를 인수했으며, 미국의 최대 수처리 엔지니어링업체인 Carollo와의 기술 협약을 통해 수처리 시설의 프로젝트에 공동으로 참여하기로 하였다. 이 외에도, 앞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신시장에서의 올바른 판단에 기반한 인수합병이 중요한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두산 인프라코어의 해외시장 진출과 M&A 사례
  • 1. 두산 인프라코어 소개두산 인프라코어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출범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 기계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온 한국 최대의 기계회사로서 부단한 기술품질혁신을 통한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중공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는 기업이다. 21세기 세계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현지투자 및 선진업체들과의 기술협력, 사업제휴를 확대하는 등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는 두산 인프라코어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두산 음료(주) 두산 기계 (주) 두산 상회10선정이유두산중공업?비전전략환경분석마케팅전략발전방향1.0 vision strategy 해외시장을 찾다““11선정이유두산중공업?비전전략환경분석마케팅전략발전방향1.0 vision strategy BUT시장 악화로 구조조정 착수12선정이유두산중공업?비전전략환경분석마케팅전략발전방향1.0 vision strategy 경영개선 &자산매각대규모 외자유치계열사 축소지분매각음료사업 코카콜라로 양도대형기업의 외자 유

  • [마케팅비교분석] ‘참이슬’과 ‘산’의 4P분석 비교
  • 향후 전망도 매우 밝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는 올해 1-5월 자사 소주 수출량이 150만7천상자라고 밝혀 무역협회공식 자료와 상당한 차이를 보였다. 진로 관계자는 이와 관련, 법정관리 파문 등으로 해외영업 활동이 위축되면서 수출량도 상당히 줄었다면서 두산이 약간 앞섰을 수는 있으나 무역협회 자료대로 두산의 수출 비중이 60%대까지 올라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활발한 마케팅 전략(판촉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

  • [기업재무론] 두산인프라코어의 M&A -밥캣(bobcat)과의 M&A를 통해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두산의 방향
  • 기업 재무 분석(두산인프라코어)제1절 재무제표제2절 재무분석제4장 M&A 분석제1절 두산인프라코어의 M&A필요성제2절 밥캣(bobcat) 인수 과정제3절 M&A결과제5장 향후전망 및 시사점부록제 1장 서론제 1절 조사목적 및 선정동기한국의 M&A 시장은 경제규모에 비해 턱 없이 빈약하다. 특히나 국내M&A의 규모보다도 해외기업을 M&A하는 사례는 다른 국가들에 비교할 때 낮은 수준에 그치고 있다. 2010년 5월 삼성경제연구소의 ‘글로벌 기업 M&A에서 배우는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진출한 우리 기업Ⅲ. 이마트, 중국에 가다 14□ 국내할인점 부동의 1위, 이마트□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 이마트, 중국시장진출 과정과 성과□ 이마트의 초기 중국시장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진출 위기, 상하이 차오안점 폐점□ 이마트의 향후 중소도시 공략계획    IV. 이마트 VS 월마트 24 월마트의 현황 및 분석이마트 VS 월마트 V. 결론 29□ 중국시장 전망과 대응방안 □ Innovation - 이마트를 위한 제언 Reference 32Ⅰ. 서론작년 4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