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31 / 2016.08.3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 설명
2.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이 청소년지도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을 바라보는 관점은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고 있다. 과거 문제의 주체로 청소년을 인식하는 시각에서 잠재력을 지닌 사회적 자원인 동시에 성인과 함께 사회변화를 이끌어가는 적극적인 존재로 인식하는 새로운 관점으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청소년기에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성인으로서의 삶을 위해 필요한 역량개발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러한 역량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경험의 중요성도 매우 강조
.
.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 설명
청소년지도는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 잠재력 신장, 사회 적응 및 사회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에 근거하여 전문 지도자에 의해 수행되는 수련활동의 지원 및 조력의 과정이라고 정의된다. 청소년지도자에 대한 리더십 개념은 청소년의 보편적인 잠재력으로서의 지도성으로 해석되기도 하고 지도자의 역할이나 행동을 통해 나타나는 지도력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은 청소년활동의 전문 지도자가 수행하는 역할이나 행동의 표출이다. 청소년집단은 효과적인
참고문헌
- 봉미미외, “한국 청소년의 학습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화적 요인 탐색”, 한국심리학회지, 2008
- 박정배외, “청소년활동 참여동기에 따른 청소년지도자의 효과적인 리더십 형태”, 한국청소년연구, 2010
- 배영직,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 유형과 구성원 만족도가 청소년단체 활동 효과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설명0.0.4.4 협동과 비협동 행동의 결과 평가0.0.4.5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사람들과 협동하기0.0.4.6 개인과 그룹의 목표를 성취하고 설립하는 과정을 계획하여 사용 하기지지 내용 :1.그룹들2.협동3.그룹에 다른 사람과 협동하는 방법(생략) ☜핵심 내용만 발췌 2) 이론 설명과 배경 설명 -교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정된 이론 설명에서는 진정한 지도자에 대한 정의와 청소년기리더쉽 습득의 필요성에 대해 설몀한다. -배경 설명에서

  • 번역과제 Juvenile Delinquency The Core 공저 Larry J Siegel Brandon C
  • 대해 아이들에게 교육하는 것을 시도할 것인가?◉ 당신은 갱들이 항상 존재해왔고, 정부가 그들의 구성원들을 줄이는데 할 수 있는 것이 아마도 많지 않을 것이라고 지도자에게 말할 것인가?비행에 대한 연구에서 법을 어기는 갱들과 집단들에 의해 나타나는 문제들 보다 더욱 중요한 논점은 거의 없다. 비록 몇몇의 갱들은 단지 막연하게 이웃 청소년들로 조직되었지만, 다른 갱들은 복잡한 불법 기업들을 협력하여 운영하는 수천의 구성원들을 가지

  •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 활성화 방안
  •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는 대학, 기관에서 전문적 지식과 기능을 갖춘 교육과정 개발에 힘을 쏟아야 한다. 그리고 현장에서는 태권도 지도자와 태권도 관련기관 구성원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태권도만이 갖는 체질화된 교육과 중간 관리층인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에 적극적인 참여가 유도되어야 하며, 그리고 항시 빠지지 않는 태권도 지도자 리더십의 중요성 등이 피력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술해

  • [사회복지행정] 리더십의 특성 파악과 사회복지사의 직무만족
  • 미치는 영향 또한 커지게 되었다. 리더십에 따른 조직문화나 구성원의 직무만족도, 직무수행도 등이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Schein(1985)은 조직문화와 리더십에서 조직문화가 조직 내의 다양한 현상을 설명하고 조직의 효과성을 증진하기도 하고 방해하기도 하며, 리더십은 이러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변화시키는 기본적 과정임을 주장하고 있다. 임승희(2001) “리더십유형에 따른 조직문화와 구성원의 직무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이러한 상황을

  • [교육리더십] 미래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교육자의 자질, 리더십
  • (2002). 강기수, 세종출판사교사와 윤리 (2004), 천세영, 남미정 공저. 원미사훌륭한 교사는 이렇게 가르친다 (2003). 이창신 옮김. 풀빛교육평가 (2005). 권대훈. 학지사교육목표평가의 이론과 실체. 한국교과교육평가학회편(2003).원미사 김재형 (2001). 변혁적 리더십이 학생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김정일 (2006). 평생교육자의 리더쉽유형에 따른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 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