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마케팅] 경마팬의 계층별,성향별 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방안(비경마고객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제 2 장 경마산업의 현황과 시장분석

제 1 절 경마산업의 일반적 현황
제 2 절 경마산업의 SWOT 분석



제 3 장 경마고객의 성향에 따른 세분화와 목표고객
선정 및 특성

제 1 절 성향별 분류에 따른 고객 세분화
제 2 절 고객 세분화에 따른 목표고객 선정과 포지셔닝
제 3 절 목표고객의 특성
1.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 자료수집
2) 분석방법
2. 목표고객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및 특성
1) 목표고객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2) 목표고객의 특성


제 4 장 목표고객에 따른 마케팅 전략

제 1 절 새로운 홍보전략에 따른 부정적 이미지 재고 방안
1. 마사회 사업에 대한 인식
2. 새로운 홍보전략
1) 언론 및 인터넷을 통한 홍보전략의 강화
2) 장외지점 문화활동을 통한 홍보전략
3) 연예인 승마 홍보대사의 위촉
4) 승마 및 경마의 드라마화
제 2 절 여가 · 레져산업으로써 경마의 저변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1. 경마공원
1) 경마공원에 대한 비경마고객의 인식조사
2) 경마공원의 개선방안
2. 가족전용석



제 5 장 결 론


참고문헌
부록 - 설문지
본문내용
< 요 약 >


한국의 경마산업은 1980년대 이후 국가 경제의 발전에 따른 여가수요의 증대에 힘입어 비약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1990년 이후 입장객과 매출액이 급속도로 증가하여 2002년에는 각각 1,584만명과 6조 9,876억원을 기록하게 되었다. 이런 양적인 성장과 함께 건전 경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마사회 역시 "잠재고객의 확대에 따른 경마의 저변확대와 긍정적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많은 공익사업과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한국마사회의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경마고객들은 여전히 경마장을 도박장과 같은 시설로 인식하고 있으며, 한국마사회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고객 역시 많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므로 경마의 대중화를 위해선 일부계층에 국한되었던 마케팅 전략을 폭넓은 수요계층의 욕구에 맞춰 보다 다양화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비경마고객을 포함한 전체 경마고객의 특성을 분석하여 세분화하고, 목표고객을 설정하여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해야 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사회마케팅] 마사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고객지향적마케팅전략(고객군별 및 이미지마케팅 중심)
  • 마사회의 매출이 언제 다시 상승세로 돌아설 지 예측할 수 없는 현 시점에서, 기존 경마 고객들의 이탈 방지와 일반인들의 경마 인식 개선 및 참여 촉진을 통한 경마 인구의 저변 확대는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이다.본 논문에서는 이에 대한 대안으로써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경쟁 사업의 현황 및 마케팅 활동의 분석 결과, 사행 산업에서의 마케팅은 생산과 제품, 판매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판매자 중심

  • [관광경영론] 한국마사회 기업분석
  • 고객에 대한 사랑이고,국가와 인류사회에 대한 사랑이다.VisionKRA는 경마시행을 통해서 고객에게는 경주의 박진감을 통한 기쁨과 즐거움을 주고,레저산업의 선도자로 국가와 사회에 최고의 가치를 주는 기업이된다.2 시설 현황 및 기업 분석(과천경마장 참고 사진)1.주요 시설물 1-1. 경마공원 1989년 개장한 4만여 평 규모의 서울경마공원은 온 가족이 함께 경마도 즐기고 휴식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으로써 가족동반 경마팬의 편의를 위해

  • 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기업분석,사행성사업,합법적인사행성사업,KRA,KRA기업분석,공기업한국마사회,한국마사회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
  • 비전 35. KRA의 전략과제 및 실천과제 56. KRA의 중장기 미래상 67. 마사회의 미션 및 비전, 전략에 대한 평가 6Ⅲ. 마사회의 일반현황 71. 마사회의 조직 72. 마사회의 인사 133. 마사회의 재무 15Ⅳ. 다른 사행성 사업과의 비교 201. 복권산업 - 경마와 비교되는 사행성 산업 202. 경륜경정과의 비교 22Ⅴ. 마사회 내외부 평가현황 251. 내부 평가 252. 외부평가 26Ⅵ. 마사회가 공기업으로 남아있는 이유 27Ⅶ. 한국마사회에 대한 SWOT분석 311. Strength, 강점 3

  • 경마 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경마산업의 현황- 영국, 미국, 호주, 홍콩 7. 경마고객의 성향 분석 및 경마장별 연간 이벤트가. 성별, 연령별 비중 나. 구매금액별 구매성향 다. 경마장별 연간 이벤트 현황8. 경마산업의 SWOT 분석가. 강점(Strength)나. 약점(Weakness) 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 9. 경마산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가. 경마산업의 문제점나. 개선방안Ⅲ. 결론 도표 목차 스포츠산업의 형태 / 5 경마의 연혁 / 10 한국마사회 사업장 현황 / 11

  • [관광경영] 한국마사회 기업분석
  • 고객에 대한 사랑이고,국가와 인류사회에 대한 사랑이다.VisionKRA는 경마시행을 통해서 고객에게는 경주의 박진감을 통한 기쁨과 즐거움을 주고,레저산업의 선도자로 국가와 사회에 최고의 가치를 주는 기업이된다.2 시설 현황 및 기업 분석(과천경마장 참고 사진)1.주요 시설물 1-1. 경마공원 1989년 개장한 4만여 평 규모의 서울경마공원은 온 가족이 함께 경마도 즐기고 휴식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으로써 가족동반 경마팬의 편의를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