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설명하고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각각 2권식 활동방법과 함께 소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30 / 2016.08.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설명하고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각각 2권식 활동방법과 함께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가지는 장점
2.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소개 및 각각의 활동방법
1) 영아 그림책 소개 및 활동방법
(1) 그림책 ‘안 돼, 데이빗’ 소개 및 활동방법
(2) 그림책 ‘눈 오는 날’ 소개 및 활동방법
2) 유아 그림책 소개 및 활동방법
(1) 그림책 ‘곰 사냥을 떠나자’ 소개 및 활동방법
(2) 그림책 ‘여러 나라 이야기’ 소개 및 활동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그림책의 활용이 영유아 교수에서 가지는 장점
첫째, 책 읽기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형성한다. 책 읽기는 장차 영유아들이 받을 모든 교육에 있어 기초가 된다. 따라서 책 읽기를 좋아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영유아 자신의 발달 속도를 가늠할 수 있는 초석이 된다. 그러한 점에서 영유아들은 성인과 함께 경험하는 문학 작품을 통해 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느끼
.
.
2. 영아 그림책과 유아 그림책 소개 및 각각의 활동방법
1) 영아 그림책 소개 및 활동방법
(1) 그림책 ‘안 돼, 데이빗’ 소개 및 활동방법
먼저 소개할 영아기 발달적 특징에 적합한 그림책은 지경사에서 출판하고 데이빗 세논이 저술한 ‘안 돼, 데이빗’이다. ‘안돼, 데이빗’ 이라는 그림책은 데이빗이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을 하고 있는 그림들과 '안 돼'와 '데이빗', 이 두 단어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은 영아가 자라면서 귀가 따갑게 들을 '안 돼!'라는
참고문헌
- 황미해, “문학반응 활성화를 위한 그림책 그림 읽기 교수-학습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 2007
- 안정현, “그림책을 이용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고신대, 2012
- 남주희, “가정과 연계한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유아의 읽기 흥미와 사회ㆍ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광주교대, 2012
- 유경희, “상호작용적 그림책 읽기가 만2세 영아의 읽기 반응과 교사의 언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가톨릭대, 2013
- 이정아, “교사의 그림책 읽기 상호작용 유형이 중국출신 다문화가정 유아의 어휘력, 이야기 이해, 이야기 산출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 2011
- 송미정, “문학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영향”, 우석대, 2011
- 마미애, “만2세 영아반 그림책 보기 활동에 관한 실행연구”, 안양대, 2010
- 김현미, “자율성 관련 동화를 활용한 유아 주도적 극화활동이 유아 자율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0
- 이현주,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적 미술 활동 프로그램 개발”, 대구교육대, 2007
- 홍지은, “육하원칙을 활용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 2010
- 문희연, “흥미영역에 대한 유아의 선호 연구”, 중앙대, 2003
- 최지훈, “어린이를 위한 문학”, 비룡소, 2001
- 안지혜, “그림동화책을 활용한 통합적 문학활동이 다문화가정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한양대, 2012
- 배영희,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초등학생의 독해력과 독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가톨릭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유아교육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활용하여 프로그램화된 언어학습 자료들을 사용함은 물론이고, 실제적이고 유의미한 모든 언어활동까지도 가능하게 하는 모든 형태의 언어학습을 의미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언어교육의 특성과 장점1)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특성컴퓨터는 이제 매체일 뿐만 아니라 바로 학습환경 그 자체라고도 말할 수 있게 되었음 따라서 멀티미디어의 활용은 교수학습의 과정에서 단순한 교수 방법의 변화 그 이상이라고 보아야 함멀티미디어는

  • 영유아발달 관련 논문 요약 분석
  • 영유아발달 조별과제-연구 내용에 대한 Group Discussion차례Ⅰ. 논문 1 요약Ⅱ. 논문 1 토론 내용Ⅲ. 논문 2 요약Ⅳ. 논문 2 토론 내용Ⅰ. 논문 1 요약 -손희정 (2012).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 비교. 석사 학위 논문 성균관대학교 일반 대학원 : 아동학과이 연구의 목적은 태블릿PC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유아의 이야기 이해 및 어휘 습득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 자유선택활동 운영시 영아와 유아를 위한 흥미영역별 환경구성 및 교사의 역할 비교
  • 영아가 함께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하게 준비해야한다. 또한 교재교구의 디자인이나 색상이 영아의 호기심을 자극해주고, 자료의 배치가 개방적이어서 쉽게 사용 가능한 것이 바람직하다.영아반에 적합한 흥미영역 구성은 유아에 비해 행동패턴과 발달이 다르므로 보행과 활동성을 기준으로 흥미영역이 많이 부분되지 않으면서 활동의 정적, 동적 특성이 분명한 영역 구성을 참고해야 한다. 즉 말하기 듣기를 위한 그림과 그림책이 전시된

  • [영아발달] 교사와 영아발달 - 영아교사의 자질과 역할, 영아교사의 효능감, 영아교사의 전문성 발달
  • 영아교사는 반응적인 상호작용과 관계를 통해 영아가 자아정체성과 성격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② 영아교사는 영아의 영혼을 따뜻한 정서적 돌봄 안에서 영아의 발달을 육성하고 이끌며 촉진한다. ③ 영아교사로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영아와 반응적인 상호작용과 관계를 통해 영아가 자아정체성과 원만한 성격을 형성하도록 돕는다.2) 영아교사의 역할 (1) 영아 보육교사의 역할영유아보육법에서 강조하는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