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의 원리와 제한요인을 설명하고 제한요인의 대처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30 / 2016.08.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의 원리와 제한요인을 설명하고 제한요인의 대처방안을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사람이 한평생 살아가면서 교육받을 권리가 있기 때문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신분의 차별이 있었던 고려 시대, 조선시대가 아니라면 누구나 원하는 만큼 교육받을 수 있고, 그것이 최고령인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더라도 그들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교육받을 수가 있는데, 이런 의미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평등하게 교육받을 권리에 의해 발생한 것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중학교를 제대로 나오지 못했을 경우, 그런 것이 걸림돌이 되어 사회에서 제대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고 학벌주의 사회에서 무시당하고, 취직이 어렵게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중년기나 장년기에 자신이 젊었을 때 제대로 배우지 못했던 어떤 분야를 다시 파고들어 심도 있게 배우고 싶을 때,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고, 현시대의 사람들에게는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될 꿈의 실현 기반, 삶에 보탬이 될 생명수와도 같은 것이 아닐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제한적으로 사용1996년 W3C SGML Work Group에서 HTML의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인터넷 문서의 표준 언어로 XML 개발 결정W3C의 XML 개발목표XML은 인터넷에서 곧바로 사용 할 수 있어야 한다.XML은 폭넓은 application을 지원해야 한다.XML은 SGML과 호환성이 있어야 한다.XML문서들을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XML의 선택적 성능들이 최소화 하거나 가능하면 없어야 한다.XML문서들은 사람이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XML디자인을 빨리 할 수 있어

  • 유한킴벌리의 조직구조와 경영혁신 모델
  • 교육이며 직무 전문가 양성교육은 외부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해서 교육하는 것을 통해 폐쇄적이고 제한적인 상태에서 개방성을 추구한다.다. 기본능력 개발교육 현재 개인의 능력을 분석해 개발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정보화 능력 함양에 주안점을 두고, 또한 해외출장, 해외연수, 해외파견근무, 국제회의 등을 위한 외국어 능력 함양교육 ①개인 능력 개발 교육 ②정보화 능력 교육 ③영어 및 중국어 능력 함양교육라. 평생

  • [사회과교육]사회과교육 학습지도, 사회과교육 조사학습지도, 사회과교육 탐구학습지도, 사회과교육 현장체험학습지도, 사회과교육 소집단학습지도, 사회과교육 지도학습지도, 사회과교육 창의성학습지도 분석
  • 원리6) 다양한 경험의 원리2. 사회과 창의성학습지도의 방법1)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2) NIE(신문활용)학습3) 조사학습4) 토의(론) 학습5) 극화수업(역할극, 모의재판) 6) 이미지 맵 활용 학습7) 마인드 맵 학습8) 프로젝트학습(Project)9) 제작활동학습10)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참고문헌Ⅰ. 사회과교육 학습지도1. 사회과 학습 지도의 기본 방향1) 흥미와 관심의 확대사회적 탐구 학습의 출발점2) 원리의 발견 적응 강조사회 현상 설명 예측, 원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장애아 부모교육 프로그램
  • -목차-1. 프로그램 기획을 위한 철학적 검토1(1) 프로그램의 기본 관점(2) 프로그램의 개발 방향2. 프로그램의 필요성 검토 및 추진여부 결정.1~3(1) 유사 프로그램 사례(2) 유사 프로그램 분석 및 개선 방안3. 상황분석4~5(1)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부환경평가 (2)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내부 상황분석 4. 자문 위원회 구성65. 요구조사 및 자료 분석

  • [교과교육론] 사회과통합교육에 대한 쟁점
  • 교육이론과 사회과 교과와 접목시킨 연구, 배경학문과 사회과 교과와 접목시킨 연구, 그리고 그 밖의 일반적인 접근들이 해당된다. 2) 사회과 교육과정이라고 하면 앞에서 언급한 사회교과가 광역교과로서 갖는 특성 중에서 거시적인 차원의 영역으로서 독립적인 학문들을 구조화하는 일반 원리와 운영상의 방안 등을 교육 과정 일반으로 분류하였고, 교육과정 개선․개발 과정과 그 체제에 관한 연구는 따로 항목을 제시했다. 3) 사회과 목표에서는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