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뇌졸중의 유형(종류)과 원인 및 증상, 뇌졸중 예방 및 치료방법(뇌졸중의 영양치료, 약물치료, 수술치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25 / 2016.08.2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뇌졸중] 뇌졸중의 개념, 발생인자, 종류와 뇌졸중의 증상, 진단 및 뇌졸중의 치료, 뇌졸중의 재활 그리고 뇌졸중의 예방에 관한 분석
- 뇌졸중 환자 관리 report
- [사회복지] 노인재활치료에 대해서
- [뇌졸중] 뇌졸중의 정의, 원인, 분류, 위험인자와 뇌졸중의 증상, 진단 검사 및 뇌졸중의 치료, 재활치료 그리고 뇌졸중의 예방 심층 분석
- [뇌졸중][중풍]뇌졸중(중풍)의 개념, 뇌졸중(중풍)의 원인, 뇌졸중(중풍)의 종류, 뇌졸중(중풍)의 증상, 뇌졸중(중풍)의 진단, 뇌졸중(중풍)의 치료, 뇌졸중(중풍)의 재활, 뇌졸중(중풍)의 간호, 뇌졸중(중풍) 예방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작성에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뇌졸중
I. 유형과 원인
II. 증상
III. 영양치료
IV. 약물 및 수술치료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뇌졸중
심혈관계 질환, 즉 동맥경화증이나 고혈압을 치료하지 않으면 뇌졸중(Cerebrovas-cular Accident, stroke : CVA)이 발생할 수 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 조직에 손상이 초래되고, 이에 따라 언어장애, 의식장애, 반신마비 등 신체장애가 나타나는 뇌혈관 질환을 총칭하는데, 중풍이라고도 한다. 서구에서는 허혈성비출혈성 뇌졸중이 흔한 데 비해 우리나라에서는 고혈압성출혈성뇌졸중이 더 흔하다. 뇌졸중의 후유증은 발생 부위에 따라 다르나 대부분의 환자는 위에서 언급한 장애를 영구적으로 수반하게 된다.
I. 유형과 원인
뇌졸중은 일반적으로 뇌혈관이 동맥경화로 인해 막히거나 고혈압으로 인해 파열되면서 발생한다. 이 외에 선천성 동맥류(aneurysm)를 지닌 사람의 경우는 동맥류가 파열되면서 나타난다(아래의 그림 참고).
- 참고문헌
-
질병예방관리와 건강증진 / 남철현 저, 계축문화사, 2009
질병의 예방과 관리 / 이택구 저, 계축문화사, 2000
질병과 의료의 사회학 / 조병희 저, 집문당, 2015
학습목표에 맞춘 보건관리 / 박웅섭, 보문각, 2009
건강교육과 보건학의 이해 / 권봉안 저, 한미의학, 2015
임상 영양관리 / 장유경, 변기원 외 4명 저, 효일,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풍, 뇌졸중] 중풍(뇌졸중)의 원인과 병태 생리, 중풍(뇌졸중)의 유형, 중풍(뇌졸중)의 증상, 중풍(뇌졸중)의 검사, 중풍(뇌졸중)의 치료, 중풍(뇌졸중)의 재활 간호 심층 분석
- [중풍][뇌졸중]중풍(뇌졸중)의 정의와 종류, 중풍(뇌졸중)의 원인, 중풍(뇌졸중)의 전조증세와 증상, 중풍(뇌졸중)의 진단, 중풍(뇌졸중)의 치료, 중풍(뇌졸중)의 예후와 후유증, 중풍(뇌졸중)의 예방(중풍, 뇌졸중)
- [의학] 심장병의 치료와 예방00
- 건강과 간호 투상간 package2 시나리오 근육주사 정맥주사 피하주사 병원감염
- [간호학] CASE STUDY Lung Cance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및치료 가족사정의 내용인 가족이 제시한 문제, 가족 체계적 맥락, 생활주기, 의사소통, 가족규칙, 자원과 강점 등을 적용하여 가족을 사정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두 가지 요소와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들어 토론하시오
- 인간성격이론의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실례를 들어보며,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방어기제의 개념 기재 방어기제의 종류 기재 방어기제를 사용하는 실제 사례를 통하여 방어기제를 사용하는 원인과 이유에 관한 분석 방어기제를 제어하기 위한 방안 제시
-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 학교에서 근무하는 학교사회복지사와 전문상담사는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지고 학교구성원들과 협업해야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는 업무영역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전체적으로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전문상담사와 차별되게 가지고 있는 전문적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내가 현재 근무하고 있거나, 또는 근무하길 원하는 직업의 사업장에 대해
-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펼쳐질 마케팅 환경의 특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작성해보시오
-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과정 수정 시 환경적 수정, 교수적 수정을 포함한 구체적인 활동의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북한정권 - 북한의 공산화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