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의 상호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5 / 2016.08.1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구체적 조작기에 습득하는 가장 중요한 성취로서의 삐아제의 보존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의 상호작용을 각각2개 이상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존개념
2. 보존개념 획득을 위한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 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2)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2
3)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4)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2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보존개념
보존개념이란 물질의 양이 형태나 위치의 변화에 관계없이 꼭 같다는 도식화로 어떤 사물이 외형이 변해도 그 사물의 본질은 변하지 않고 같다는 것을 인식하는 능력이다. 보존개념을 획득한 유아들은 시간적 공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고 역행성, 보상성, 동일시의 세 가지 형태의 조작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역행성은 시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어 사물의 형태를 달리해도 사물을 원래의 형태로 환원시키면 본래의 양, 무게, 부피 등에 변함이 없음을 설명할 수 있는 논리적 조작양식을 말하며 보상성은 공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

.
.
2. 보존개념 획득을 위한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 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첫째, 교사는 쌓기 놀이를 계획하되 유아들을 4명으로 소집단으로 나눈 후 각 유아들에게 2개의 적목을 나누어준다.
둘째, 유아들에게 서로의 적목을 합하여 쌓아 만들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한다.
교사 : 너희들이 갖고 있는 적목을 한 번 세어 볼까?
유아들 : 2개 있어요.
교사 : 그것들을 갖고 쌓기놀이를 해서 만들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참고문헌
- 홍혜경, “유아 수학능력의 발달과 교육”, 양서원, 2004
- 이정화, “그림책을 활용한 수 표상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성취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13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오은희, “동화 들려주기를 통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발달에 미치는 영향”, 군산대, 2006
- 송주연, “scaffolding 전략이 유아의 보존개념 형성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 8장.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 교사와 학급의 유아이다. ‘학급’이란 유아들의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시적인 공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화 된 유아집단을 의미한다. ‘학급’의 운영이라 함은 그 학급에 소속되어 있는 유아들의 활동이 교육적 측면, 정서적 측면에서 효과적이고 만족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조직하고, 물리적 ․ 정서적으로 지원을 하고, 조정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학급 운영 시 가장 명심해야 할 점은 학급 유아들의 교육활동과 안전, 즐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수는 있지만, 음악적으로 문외한이 음악성을 배워 할수 있는 사업은 아니다. 인터넷 프로덕션은 기존의 프로덕션과 같은 개념에서 생각하면 된다. 일단 음악과 가수가 선정되면 녹음작업을 한다. 물론 기타나 피아노 등의 일반악기로 연주하는 것을 녹음할 수도 있다. 또 처음부터 컴퓨터를이용한 디지탈악기로 녹음을 하였다면 더욱 수월해진다.이렇게 녹음.입력된 음악을 가지고 인터넷 프로덕션의 홈페이지에 연결을 시키면 전세계 인터넷 이용자

  • 만3,4,5세 어린이집 평가제 관찰일지 125페이지
  • 수 있는 쪽으로 가야겠다. 활동을 할 때 친구의 작품과 활동지에 많은 관심을 갖고 관찰하며 많은 대화를 통해 상호작용과 사회관계형성이 증진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관심을 가진 고구려 벽화를 보며 자신도 자신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점묘화, 색종이 모자이크 등의 다양한 표현법과 도구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 할 수 있다.만3세반 OOO 관찰기록영역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점심시간 교사는 OO 식판을 꺼내 점심을 배

  • [교육학]조기교육의 장단점과 그 해결책
  • 작용만 낳게 된다. 영어 교육은 초등학교 시기에 적절히 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가 크다. 요컨대 뇌 발달에 맞는 단계별 교육이 필요한 것이다.현재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조기교육 열풍은 뇌의 발달에 맞지 않는 무모한 교육으로 소중한 자녀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보다 해를 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사례6】동아일보: 2001/04/23 ― 억지 조기교육 뇌발달 막는다 자녀를 좋은 대학에 보내기 위해 많은 학부모들이 조기교육에 열중하고 있다.

  • 사회복지실천의 제반 영역과 기관
  • 위해 긴급전화가 필요하며 현재 여성긴급전화 1366이 설치․운영되고 있다. 교통 및 의료 서비스위기 전화가 걸려오면 교통수단을 제공하여 즉각 출동하고 의료기관에 연계하여 치료를 받도록 조치개별 지도와 집단상담개별상담을 통해 피해 여성의 심리적․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장래의 결정(집으로 돌아가거나 배우자를 떠나 독립적인 생활을 계획하는 결정)에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집단상담을 통해 같은 처지에 있는 다른 여성과 함께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