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의 상호작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5 / 2016.08.1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구체적 조작기에 습득하는 가장 중요한 성취로서의 삐아제의 보존 개념을 알려주기 위해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의 상호작용을 각각2개 이상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보존개념
2. 보존개념 획득을 위한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 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2)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2
3)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4)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2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보존개념
보존개념이란 물질의 양이 형태나 위치의 변화에 관계없이 꼭 같다는 도식화로 어떤 사물이 외형이 변해도 그 사물의 본질은 변하지 않고 같다는 것을 인식하는 능력이다. 보존개념을 획득한 유아들은 시간적 공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고 역행성, 보상성, 동일시의 세 가지 형태의 조작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역행성은 시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어 사물의 형태를 달리해도 사물을 원래의 형태로 환원시키면 본래의 양, 무게, 부피 등에 변함이 없음을 설명할 수 있는 논리적 조작양식을 말하며 보상성은 공간적 탈중심성이 형성되
.
.
2. 보존개념 획득을 위한 만3세반 오전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이루어 질 수 있는 수, 분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수 활동의 예시와 교사 상호작용 #1
첫째, 교사는 쌓기 놀이를 계획하되 유아들을 4명으로 소집단으로 나눈 후 각 유아들에게 2개의 적목을 나누어준다.
둘째, 유아들에게 서로의 적목을 합하여 쌓아 만들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한다.
교사 : 너희들이 갖고 있는 적목을 한 번 세어 볼까?
유아들 : 2개 있어요.
교사 : 그것들을 갖고 쌓기놀이를 해서 만들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 참고문헌
-
- 홍혜경, “유아 수학능력의 발달과 교육”, 양서원, 2004
- 이정화, “그림책을 활용한 수 표상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성취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대, 2013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오은희, “동화 들려주기를 통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개념발달에 미치는 영향”, 군산대, 2006
- 송주연, “scaffolding 전략이 유아의 보존개념 형성에 미치는 효과”, 중앙대,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학습자의 제품을 광고한다는 전제하에 그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IMC전략을 수립하시오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나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구조기능주의론적, 갈등론적, 교환이론적, 생명윤리학적 측면에서 본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
- [가족상담] 가계도 작성법을 토대로 본인가족의 3세대 가계도를 제시한 뒤 가족관계를 중심으로 분석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커뮤니케이션과 사회변동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과정, 구성요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