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케팅 컨셉트(Movie marketing concept)[유명감독 예술영화 임권택 감독 ‘천년학’ 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이 요구되는 배경을 살펴보면,

­ 시장의 원리와

­ 고객만족경영에 충실하여

­ 고객집단이 지닌 욕구해소
목차
1. 마케팅 컨셉이 요구되는 배경
2. 마케팅 컨셉이란?
3. 마케팅 컨셉의 3가지 지향성
4. 영화 마케팅 컨셉트 사례 (순정만화)
5. 영화 천년학 마케팅 컨셉트 (유명감독의 예술영화)
6. 마케팅 (시장) 환경분석 /Market Environment Analysis
7. 3C’s 분석
8. 목표 Needs 시장 선정
9. 목표 Needs 시장 선정 + 마케팅 컨셉 확인
10. 마케팅 전략목표 (Strategic Goal of Marketing)
11. 마케팅 컨셉 (Marketing Concept, Brand Concept)
12. 마케팅 믹스 (Marketing Mix)
13. Comment (실제 집행의 분석 및 평가/제언)
14. 실제 집행과 나의 전략과의 비교 및 평가분석
본문내용
마케팅 컨셉이 요구되는 배경
*1946년 이후 GE에 의해 채용되기 시작한 마케팅 지향(marketing orientation)의 고객지향철학(customer oriented philosophy)으로서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이 요구되는 배경을 살펴보면,
­ 시장의 원리와
­ 고객만족경영에 충실하여
­ 고객집단이 지닌 욕구해소

*고객욕구의 다양화와 이질화
*공급과잉의 심화
*극심한 경쟁
*고객집단의 교육수준과 소득수준의 향상
*대량생산제품에 대한 구매저항의 심화

마케팅 컨셉이란?
*“고객만족이란 궁극적인 목적을 위해 기업의 모든 노력과 주의를 집중시키는 것”으로서 (Nelson)
*경제사회적 재화나 서비스에 고객의 다양하고 이질적인 욕구(desire)를 반영해나가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영화산업의 형성과 발전-24-26VII)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특징27-351. 통계로 본 한국 영화의 현황2. 90년대 이후 한국영화산업의 투자구조3. 한국 영화산업의 성공요인과 경쟁력VIII) 한국영화의 국내 마케팅-35-421. 한국영화, 1000만관객의 힘은 어디서 나왔나.2. 영화 마케팅의 중요성3. 영화 마케팅의 요소들4. 영화 홍보사 인터뷰를 통한 실제사례5. 일반적 영화 마케팅 기법과 방법론6. 한국 영화의 성공적 마

  • [한국영화와 스크린쿼터] 한국영화와 스크린쿼터
  • 영화의 새 경향 및 80년대의 신인 감독들6. 90년대 한국영화1) 중견감독들의 활약2) 90년대의 신인 감독3) 독립영화의 붐7. 21세기 한국영화Ⅲ. 한국영화산업의 현황1. 한국영화산업 규모2. 영화산업 인프라의 비약적 발전 내부환경3. 소비자 측면의 발전Ⅳ. 스크린쿼터의 변천사Ⅴ. 스크린쿼터가 가지는 실효성Ⅵ. 스크린 쿼터와 문화 보호Ⅶ. 스크린쿼터의 문제점Ⅷ. 스크린쿼터의 해결 방안Ⅸ. 선진국의 사례1. 유럽연합2. 프랑스3. 스페인4. 캐

  • [한국영화산업] 로케이션산업의 투자가능성 분석
  • 영화의 제작/배급 현황과 각 부문에 투자시의 위험성투자를 위한 고찰, 방향 101. 영화관광이 급부상 101) 한국 영화의 르네상스2) 영화를 관광 상품화한 영화관광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3) 한국 영화의 르네상스는 영화관광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회2. 영화관광의 성공사례 131) 로케이션 장소- 뉴질랜드 :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 의해 시장을 개방해야했다. 개방 이전에도 한국영화시장은 규제 일변도의 획일적인 관 주도 정책에 의해 자생력을 상실하고 정권의 손가락 끝에 그 방향과 운명을 내맡긴 채 허덕이던 상황이었다. 문화산업의 중요성보다 언론이나 예술에 대한 통제가 더

  • 세계경제와 영화산업
  • The Movie’s Influence on World Economy영화가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ContentI. 개요 OutlineII. 영화 제작 과정Process of Movie ProductionIII. 영화 제작 및 상영 후 전세계에 미치는 경제효과Effects on the World Economy during Production and ScreeningIV. 그 외 경제효과Other Impacts on World EconomyV. 결론 ConclusionVI. 참고문헌BibliographyI. 개요 영화 산업은 이제 예술의 한 장르라고 보기 보다는 거대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변화했다. 2010년 기준, 전 세계의 극장매출은 250억 달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