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의 중요성에 대하여 문학작품을 인용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3 / 2016.08.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론에서는 아동문학의 중요성에 대하여 살펴보고 그 중요성을 문학작품을 인용하여 논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의 중요성
1) 문학교육의 의의
2) 아동문학의 가치
2. 문학작품을 인용하여 아동문학의 중요성 논의
1)인용한 아동문학작품 소개
2) 인용한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본 아동문학의 중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문학은 인간의 삶을 언어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형태이다. 아동문학이란 아동 또는 동심을 그리워하는 어른을 대상으로 문학성과 예술성을 통하여 정서적 감흥과 심리적 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목적으로 창조되는 동시, 동요, 동화, 동극 등의 문학작품이다. 아동문학은 다양한 교육적 가치가 있게 매우 중요하다. 이런 아동문학의 본질적 조건은
<중략>
(8) 아동에게 사물이나 주변사회 및 자연현상에 대한 개념, 지식 습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8) 문학적 경험은 아동의 상상력을 기르고 아동에게 상상하는 법을 가르칠 수 있다.
(9) 아동문학을 통해 도덕적 양심을 발달시키며, 윤리적 가치관을 제시해준다.
(10) 이동이 삶의 총체적 체험을 할 수 있으며 , 그 속에서 살아가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
(11) 아동문학을 통해 인간의 삶에 대한 올바른 가치와 긍정적 태도를 발달시킬 수 있다.
참고문헌
레오 리오니 저, 이경혜 역, 파랑이와 노랑이, 물구나무, 2003
아동문학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채종옥, 이경화, 김소양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술] 논술 자료집ok
  • 대하여 그 신빙성 자체에 대한 논박을 하지 않고, 단지 증인이 전과자라는 사실을 강조함으로써 증언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것이다.2) 김씨는 은행원의 봉급도 물가 상승에 따라 올라야 한다고 주장할 수밖에 없어. 왜냐하면, 그 사람 아들이 은행원이니까.오류의 종류상대방이 처해 있는 특수한 환경을 들어 공격하는 오류이유상대방의 특수한 개인적 또는 직업적 위치가 그의 논증을 반대하는 이유로 인용되는 경우인데, 여기에서 은행원 봉급 인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하시오.여러 소양을 고루 갖춘 일반인과 한 분야에 뛰어난 전문가 중 우리 사회에 더 필 3) ,요한 사람은 누구인가?생활과학부 소비자아동학부 , 생활 과학에서의 인간 과 인문학에서의 인간 의 차이점을 말하시오 1) ‘ ’ ‘ ’ .부모가 이혼했을 때 아이는 어느 쪽이 맡아 양육해야 하는가 2) ?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자신이 가장 많이 사는 물건은 무엇이고 주로 어디에서 사는가 또 그러

  • 아동문학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의 범주로 포함할 수 있다고 본다.그러므로 이 레포트에서는 아동문학의 현황 및 문제점을 진단하기 위하여, 초등학교에서 실행되어 지는 아동문학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서 진단해보고, 그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도록 한다.아동문학이란?아동문학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문학이다. 그것은 동시ㆍ동화ㆍ소년소설ㆍ동극 등으로서 시인이나 작가가 아동들이 읽기에 알맞게 제작한 문학 작품들로서 형성된다. 아동문학이 연령상 한계를 가진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문학에는 읽는 이라는 ‘상황’에 따라 작품의 수용이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 학습자들이 학습하도록 한다.6학년에서는 본질 범주 중, ‘특성’에 대한 명제적 지식을 다루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의미 형성 과정이며, 언어에는 ‘특성’인 규칙에 대해 다루며, 문학의 갈래에 대하여 다룬다. 밑의 표는 교과서에 나타난 단원 학습 목표와 학습 내용 요소이다. 이처럼 교과서와 교육과정은 밀접한 연관성을 지닌다.대단원명영역교육과정내용

  • [아동문학] 책읽기 활동을 장려하는 환경장치에 대하여 논하시오
  • 문학작품을 통해 그것의 내용과 형식을 경험함으로써 문학의 고유한 예술 영역을 경험하게 하며 강문희이혜상(1997)은 문학작품을 읽고 작가의 상상력을 그려내 작품 속의 세계를 체험하고, 책읽기를 통해 쌓아온 경험의 결합으로 새로운 표현활동 즉 문학적 경험을 함으로써 총체적 발달의 향상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Ⅲ. 결론지금까지 본론에서는 책읽기 활동을 장려하는 환경장치에 대하여 논해 보았다. 유아는 이야기책 읽기를 통해 문어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