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 본인이 가장 초점을 두는 역할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3 / 2016.08.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교육] 아동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 본인이 가장 초점을 두는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이란

2. 아동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1) 계획
2) 교수방법
3) 환경
4) 교사와의 관계

3. 본인이 가장 초점을 두는 역할 - 교수방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교육은 21세기 정보사회에서 성공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아동들에게 수학적 소양을 갖출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목표아래, 아동들에게 수학 학습을 통해서 수학의 가치와 유용성을 이해시키고, 수학을 행하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며,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는 것을 배우며, 수학적으로 추론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수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그 중 본인이 가장 초점을 두는 역할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영례(2004). 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권영례 외(2003). 유아 수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강경애 외(1996). 수학 교육의 변화에 대하여. 대구교육대학교 과학·수학교육연구.
김경희 외(2005).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의 권리와 참여
  • 교육의 틀 내에서 학교와 가정은 마찬가지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된다. 덧붙여 수업시간 내내 교사의 강의에 집중하도록 강제하는 것은 그 자체로 폭력이라 할 수 있다. 수업시간의 모든 것을 교사가 독점하려는 것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아야 한다. 수업에 대한 성실한 참여가 권장될 수는 있어도 강압적인 방법으로 진행되어서는 안 된다. 이는 참여와 권리에 관한 올바르지 못한 이해에서부터 시작된다. 이러한 문제는 비단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

  • [심리학] 학습에서의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 중요한 요소는 둘 사이의 자극, 반응, 연상이다. 주된 관심 중에서 자극과 반응사이의 연상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강화되며, 유지되는가이다.행동주의는 강화에 따른 반응이 미래에 더 잘 회상이 되도록 수행과 내용의 결과의 중요성에 초점이 맞추어져있다. 학생 지식구조를 결정하거나 그것들의 사용에 필요성을 느끼는 정신적인 과정을 평가하기 위한 시도를 한 적이 없다. 학습자는 발견적 환경에서 능동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대립하는 것으로서

  • [교육] 교사의 전문성 그 과제 및 한계
  • 그것이 이미 갖추어진 교사들의 전문성을 하락시킨다고 보기는 어렵다. 류방란(2002). 교직의 전문성에 관한 단상. 교육비평 2002 봄 제7호. pp.202-203최근 교사들은 학생이나 학부모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권위가 매우 실추되었음을 ‘일상적으로’ 느낀다. 교사가 지닌 능력은 향상되고 있는데도, 심지어 ‘교육정보화’를 계기로 잘 나가는 교사들도 권위 실추감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교사의 권위는 무엇보다도 교사의 전문성에 근거를 두는 것이다.

  • [유아과학교육] 바퀴 수업지도안
  • 교육은 가치가 있는 것이다. 유아들이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갖게 하고 기본적인 호기심을 충족시켜 주기 때문에 독특하고 가치 있는 학습경험을 제공해준다. 또한 스스로 탐구하는 과정을 통하여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태도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과학의 과정기술을 익히게 하고 문제해결력을 길러주게 된다.과학교육에 대한 의견들이 다양하지만 현대의 많은 과학 교육자들은 과학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목적이 아동으로 하여금 과학적 사고와 합리적 생

  • [교육정책] 북한이탈학생을 위한 초중등교육 및 고등교육에 관한 정책 및 그 실효성
  • 대해 자료 수집을 바탕으로 한 실내조사를 실시하였다. 논문을 비롯하여 언론에 소개된 기사, 개최되는 포럼, 교육인적자원부 등 관련기관 홈페이지에 올라온 자료들까지 광범위하게 관련 자료들을 수집하였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최근인 5월 1일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탈북청소년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새롭게 고안된 4가지 주요정책(교육보호담당관제, 학력인정제도, 방과 후 자유수강권, 교사OT 및 교육프로그램 연구 공모)에 특히 초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