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Intel 세계 1위 반도체 제조기업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2 / 2016.08.12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968년 7월 인티그레이티드 일렉트로닉스(Integrated Electronics Corporation)로 창립
- 머더보드 칩세트, 그래픽 칩, 직접회로, 플래시 메모리 등 컴퓨터와 관련된 제품을 만든다.
• 인텔은 세계 최대 반도체 칩 생산업체.
• 개인용 컴퓨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X86 시리즈를 개발한 회사.
• 1971년 인텔은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프로세서 칩을 개발 하였다.
• 1981년까지 메모리칩 SRAM, DRAM 개발이 사업의 주요
부문이었다.
• 1990년대 개인용 PC에 장착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였다.
= 개인용 컴퓨터의 보급에 따라, 마이크로프로세서 부분이 회사의 주요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 인텔은 1990년대 ‘인텔 인사이드(Intel Inside)’로 CPU 광고 시대를 열면서 유명 브랜드가 되었다
목차
1. 회사소개
2. 기업 문화
3. 인텔의 사명과 목표
4. 인텔 브랜드 가치분석
5. Intel 의 SWOT
6. RAM이란?
7. 메모리 (RAM)
8. Microprocessor(CPU)란?
9. 마이크로 프로세서(CPU)
10. 초기의 인텔
11. DRAM 사업에서의 인텔
12. Intel 의 DRAM사업에서 SWOT 분석
13. Intel 의 DRAM사업에서 산업구조분석
14. 인텔과 마이크로 프로세서 (CPU)
15. CPU 산업에서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
16. Intel 의 CPU사업에서 SWOT 분석
17. ㅈIntel 의 CPU사업에서 산업구조분석
18. PC 표준을 세우기 위한 전략
19. 80386 생산, 판매전략
20. 인텔의 마케팅정의
21. Price (가격) 전략
22. Place (장소),Promotion (촉진)
23. 마이크로 프로세서 산업에서의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창출
24. Intel 메모리 & 마이크로 프로세서 사업의 연혁
25. 평가 제도
26. 보상 제도
27. 커뮤니케이션
28. 기타 인사제도
29. 긍정적인 평가
30. 부정적인 평가
본문내용
1968년 7월 인티그레이티드 일렉트로닉스(Integrated Electronics Corporation)로 창립
- 머더보드 칩세트, 그래픽 칩, 직접회로, 플래시 메모리 등 컴퓨터와 관련된 제품을 만든다.
•인텔은 세계 최대 반도체 칩 생산업체.
•개인용 컴퓨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X86 시리즈를 개발한 회사.
•1971년 인텔은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프로세서 칩을 개발 하였다.
•1981년까지 메모리칩 SRAM, DRAM 개발이 사업의 주요
부문이었다.
•1990년대 개인용 PC에 장착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였다.
= 개인용 컴퓨터의 보급에 따라, 마이크로프로세서 부분이 회사의 주요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인텔은 1990년대 ‘인텔 인사이드(Intel Inside)’로 CPU 광고 시대를 열면서 유명 브랜드가 되었다

Mission
Do a great job for our customers, employees and stockholders by being the preeminent building block supplier to the worldwide digital economy.
고객을 위한 큰 일을 하기 위해서, 직원과 주주는 전세계적인 인터넷 경제에 건축용 블록과 같은 지원자가 되어야 한다.

Objectives
Extend silicon leadership and manufacturing capability
Deliver architectural innovation for platforms
Pursue worldwide opportunities

Values
ⓐ Customer Orientation (고객중심)
ⓑ Results Orientation (결과 중심)
ⓒ Risk Taking (도전정신)
ⓓ Great Place to Work (최고의 일터로 만들기)
ⓔ Quality (품질)
ⓕ Discipline (자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인텔(intel) 생산관리 분석
  • 세계 3위의 브랜드 가치(약 178억 달러)수많은 대형 제휴사들과 공동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강력한 힘 (공생 의 마케팅 전략)인텔 성공의 비결 중 가장 강력한 요소로 브랜드 파워를 꼽을 수 있슴.인적자원최고의 인적자원 선발하여 교육, 개발하고 충성도 제고 시키는 프로그램활용. 뛰어난 인재가 최고의 경영자원이라는 기업 문화2) 준비 과정▶정보 기술의 적극적 활용인텔은 IT산업에서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는 자사의 위치에 걸맞

  • 세계 10대 전자기업
  • ♣세계 10대 전자기업♣♠ 과 목 명 : 창업경영론♠ 담당교수 : ♠ 조 : ♠ 조 장 :♠ 조 원 :♠ 제 출 일 : 2004 . 04 . 121. Intel Corporation 소개인텔은 1968년 로버트 노이스 (Robert Noyce)와 고든 무어 (Gordon Moore)가 설립한 회사이다. 현재 인텔의 최고 경영자인 앤드류 그로브 (Andrew Grove) 회장은 설립 당시부터 인텔에서 근무한 창립 멤버이다. 인텔은 2001년도에 265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전세계에 8만4천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마이크로프로세서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기업보다 적절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량생산 공정기술 보유 : 삼성전자가 세계 5위 휴대폰 제조업체로 부상했다.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 휴대폰이 6.2%의 점유율로써 지난해 전년 대비 277%의 급격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일부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 보유(CDMA, 메모리 반도체) : 특히 삼성전자는 CDMA 휴대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97년 50.2%, 98년 28.5%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국내 3사의 시장점유율은 56.9%에 달했다.② 약 점- 유통망 미비

  • 조직생명주기를 통해 분석한 IBM의 혁신과정
  • 세계 컴퓨터 시장에서의 IBM 시장점유율도 85년도에 30%에서 1991년에는 19%(1%의 시장점유율은 매출액 $30억에 이른다)로 하락하였다. 지의 우량기업순위에서도 IBM의 경영 위기를 잘 보여주었다. 83년부터 3년 연속 우량기업 순위 수위를 차지했으나 그 이후 89년에는 45위, 90년에는 32위로 떨어지는 등 IBM은 심각한 위기에 놓여있었다.Ⅱ. 조직생명주기를 통해 분석한 IBM1. 조직생명주기(Organization Life Cycle) 이론의 소개(1) 도입(Introduction)Richard L. Daft. Or

  • 하이닉스기업조사,hynix,반도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IE적용사례 분석
  • 기업에서 인지도 측면에서 디스플레이산업이라 하면 LG, 자동차산업이라 하면 현대와 마찬가지로 많은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들 중 대표적 유명세를 타고 인지도가 높은 반도체 회사 삼성반도체, SK하이닉스가 존재한다. 그중 우리는 1위 기업인 삼성이 아니라 세계적인 위치에 있지만 많이 알지 못하는 SK하이닉스 기업에 대해서 분석 해 보기로 했다. 그중에서도 하이닉스 반도체의 Marking분야와 산업공학에서 빠질 수 없는 제조와 물류에 대해서 조사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