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연기학습] 역할연기의 개념(정의)과 종류(유형), 역할연기의 특성과 사전준비, 역할연기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2 / 2016.08.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역할연기학습

I. 역할연기의 개념
1. 역할연기의 정의
2. 역할연기의 학습원칙

II. 역할연기의 종류
1. Shadow play
2. Inter Role play
3. Group Role play
4. Watching Role play
5. Multiple Role play

III. 역할연기의 특성과 사전준비
1. 역할연기의 특성
2. 역할연기의 사전준비

IV. 역할연기의 실시
1. 리더의 역할
2. 주연자의 역할
3. 조연자의 역할
4. 관찰자의 역할

V. 역할연기의 평가
본문내용
역할연기학습

1. 역할연기의 개념

1) 역할연기의 정의

역할연기란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행동표현의 역할에 대해 사전 체험학습을 통하여 보다 짜임새 있는 실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예행연습으로, 일명 롤플레잉(role playing)이라고 한다.

2) 역할연기의 학습원칙

역할연기의 학습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실행학습, 관찰학습, 모방학습, 그리고 분석개념화학습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집단사회사업 과정 사회복지사의 역할, 실제
  • 과정과 사회복지사의 역할1. 집단준비단계 (집단형성을 위한 계획단계)2. 개입단계 (집단의초기단계)3. 사정단계4. 중간단계5. 종결단계6. 평가5 집단사회사업의 실제1. 사회기술 훈련 (social skills training)2. 감수성 훈련집단1 집단의 개념과 유형1. 집단의 개념“집단(潗團)이란 많은 사람이나 동물, 또는 물건이 모여서 무리를 이룬 상태”라고 국어사전에서는 정의 하고 있다 집단이란, 동일한 관심을 가지고 모여 일관되고 획일적인 활동을 하

  • [불교사회복지][불교][사회복지]불교사회복지(불교복지)의 역사, 불교사회복지(불교복지)의 사상, 불교사회복지(불교복지)의 현황, 불교사회복지(불교복지)의 개선방안, 향후 불교사회복지(불교복지)의 과제 분석
  • 연기(緣起)와 평등사상2. 자비(慈悲)와 보시(布施)사상3. 복전(福田)사상4. 보살(菩薩)과 정토(淨土)사상Ⅳ. 불교사회복지(불교복지)의 현황1. 시설의 특성2. 시설의 종류1) 생활시설2) 편의시설3) 교육시설4) 의료시설5) 여가시설3. 운영주체4. 설립․위탁운영시기5. 시설의 위치6. 직원 수7. 이용․수용실태8. 자원봉사자․후원자9. 대상자별 시설유형10. 대상자별 설립․위탁운영시기11. 대상자별 지역분포12. 이용․수용시설별 설립․위탁운영

  • [HRM] 인적자원관리에 대해서
  • 과는 종업원의 태도가 생산성에 영향을 미치는 작업집단과 작업 자체 및 관리 등에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데 이는 호돈연구와 인간관계운동의 확산보다도 실험을 통해 관리적 사고의 변화라는 차원에서 공헌도가 인정되고 있다.면접기술은 시간적 개념을 전제로 한 감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상담으로서의 비지시적 접근방법이었다. 이 방법은 인적자원관리의 이론적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론이라는 새로운 학

  • [공무원 교육훈련] 교육훈련의 의의(개념)와 종류(유형), 공무원 교육훈련 업무의 편성과 운영
  • 종류(1) 강의 (2) 회의(3) 토론회(4) 사례연구(5) 역할연기(6) 모의연습(7) 감수성 훈련(8) 현장훈련(9) 전보, 순환보직(10) 실무수습(11) 시찰(12) 시청각 교육(13) 프로그램 학습(14) 극기 훈련2) 교육훈련 방법의 선택6. 교육훈련에 대한 저항1) 저항의 이유2) 저항의 극복7. 교육훈련의 평가1) 평가의 의의2) 평가의 기준과 평가자료(1) 평가기준(2) 평가자료3) 평가의 방법4) 평가결과의 활용공무원 교육훈련I. 교육훈련의 의의1. 교육훈련의 정의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