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설계를 위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03 / 2016.08.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교수설계를 위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교수설계에 앞서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은 요구분석입니다. 요구분석이란 수업에 있어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상황과 현재 상황 사이에 존재하는 갭을 발견하고 이러한 제약적 조건을 분석하는 일입니다.
목차
1. 요구분석
2. 학습과제 분석
3. 학습자 분석
4. 환경분석
본문내용
1. 요구분석
교수설계를 함에 있어서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요구분석을 하는 것이다. 요구분석이란 수업에 있어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상황과 현재의 상황 사이에 존재하는 갭(gap)을 발견하고 이러한 제약적 조건 하에 수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요구분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학습자분석, 둘째는 환경분석이다. 이러한 분석들은 효과적인 수업을 실행하기 위해 철저히 분석되어야 하는 요소들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웹기반 설계]웹기반 가상수업,코스웨어 설계, 웹기반 수업,지능형재고관리시스템 설계, 웹기반 수업자료,웹페이지 설계, 웹기반 평가시스템 설계
  • 웹기반 가상수업 설계, 웹기반 코스웨어 설계, 웹기반 수업 설계, 웹기반 지능형재고관리시스템 설계, 웹기반 수업자료 설계, 웹기반 웹페이지 설계, 웹기반 평가시스템 설계 분석Ⅰ. 웹기반 가상수업 설계Ⅱ. 웹기반 코스웨어 설계1. 멀티미디어 개발을 위한 체제적 교수설계 모형2. 웹 기반 코스웨어 설계 모형Ⅲ. 웹기반 수업 설계Ⅳ. 웹기반 지능형재고관리시스템 설계Ⅴ. 웹기반 수업자료 설계1. 모델의 설계 절차1) 학습 영역 정하기2) 학습 영

  • [교육학] 취업 면접 대비를 위한 자기소개 스피치 교육 프로그램 교수설계
  • - 목 차 -1. 서론(1) 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2) 교수설계의 방향2. 요구 분석(1) 문제 상황의 배경(2) 실제 상태와 바람직한 상태의 기술(3) 실제 상태와 바람직한 상태의 차이 (4) 교육을 통해서 개선될 수 있는 학습목표 (5) 학습향상을 위한 수행결과의 우선순위3. 과제 분석(1) 학습결과 영역에 따른 학습목표 분석(2) 학습결과의 절차적, 위계적 분석(3) 수행목표 분석(4) 수행목표에 따른 평가 지표4. 학습자, 학습상황 분석(1) 학습자 분석(2) 학습

  •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이론적토대,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적용사례,모형,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제고방향,제언
  • 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의 이론적 토대,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의 적용사례와 모형, 향후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의 제고방향과 제언 분석Ⅰ. 서론Ⅱ.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의 의의Ⅲ.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의 특성Ⅳ.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의 이론적 토대Ⅴ. ISD(교수체제개발, 교수체제설계)의 적용 사례1. ISD모델 도입 배경 2. 교육의 발전방향 및 개발방향 3. ISD모델에 위한 과정 개발 1) 분

  • [교육공학] 교수설계 -한자 부수 프로그램
  • - 한자 부수 프로그램-목차1. 요구분석대상문제상황3) 바람직한 상태를 위한 한자 프로그램 도입의 필요성2. 과제분석1) 학습 목적의 진술 및 학습유형2) 절차적 분석3) 위계적 분석4) 학습자 분석5) 학습목표6) 평가 절차 계획3. 교수설계1) 목표진술2) 교수학습전략(ARCS 모형) 3) 학습내용 및 활동의 계열화 4) 교수설계-교육계획안5) 매체의 개발 및 수업 진행4. 형성평가5. 참고문헌1. 요구 분

  • [교육공학]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서-가정 교과 비만과 체중조절
  • ASSUR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서 비만과 체중조절1. 교수설계 실습을 위한 교육내용 선정학습주제주요 학습 내용비만과 체중관리비만의 정의비만과 관련된 건강문제올바른 체중 관리 방법 2. ASSURE 교수설계 실습 1) 학습자 분석단계 (Analyze Learner)분석영역분석내용일반적 특성○인천 광역시의 S여자 중학교 3학년 여자 학생 30명. ○군것질을 많이 하고, 학교에서 자리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 또한 학교에서 체육 시간도 얼마 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