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신(임종렬)이라는 책을 읽고 내용에 동의하는 점과 비판점, 자신에게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등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02 / 2016.08.0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신(임종렬)이라는 책을 읽고 내용에 동의하는 점과 비판점, 자신에게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등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모신을 읽고 동의하는 점과 비판점
2. 자신의 상황에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모신이란 책을 처음 접했을 때 정말 잠 잘 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만큼 심리학적인 용어가 상당히 많았고 재미 부문에서는 현저히 떨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본인도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 한 번은 반드시 읽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든 책이기도 하다. 책 제목인 모신은 말 그대로 아이의 신이 어머니란 말이다. 즉, 어머니가 바로 아이의 신이란 뜻이다. 자기희생적인 모성애를 가진 어머니에 대해서
.
.
Ⅱ 본론
1. 모신을 읽고 동의하는 점과 비판점
이 책의 저자는 정신분석이론과 대상관계 이론을 바탕으로 책을 썼는데 위에서 말한 대로 정신분석이론에서는 생후 3년간 모든 성격형성이 이루어지는 시기로 보고 이 시기에 적절한 관계가 어머니와 아이 사이에 만들어지지 않으면 아이에게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병이 생기게 된다고 본다. 또한 그 시기에는 무조건적으로 아이가 원하는 것을 들어주고 수용, 지지해주어야 하는 시기라고 보기 때문에 어머니
참고문헌
- 김규림, “부모-자녀 대화법 프로그램이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부모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서원대, 2011
- 보건복지부, “영유아 문제행동지도 프로그램”, 2007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1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2
- 신지현, “아동의 생활안전의식과 안전행동 실천에 관한 연구”, 국제문화대, 2011
- 김효정, “대상관계이론과 배려윤리에 기초한 인성교육 연구”, 영남대, 2013
- 지의정, “대상관계 이론의 이해와 목회상담의 적용에 관한 연구”, 아세아연합신학대, 2011
- 임종렬, “모신”, 한국가족복지연구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수 있다.(5) 제5장 적용자유무역론 등 일상생활에서의 많은 사례들로 앞에서 말한 자유의 원리와 한계를 설명할 수 있다.4.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새롭게 배운점나는 밀의 주장을 통해 내가 기존의 가지고 있던 사고방식이 바뀌게 되었다. 나의 주장을 숨기고 다른 삶의 주장에 따라가거나 이웃과의 교류를 원하지 않지만 억지로 한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공익이 전제로 내가 원하는 대로, 내 삶의 방식대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 [초등국어교과서분석] 4-2 국어과 교육과정의 내용
  • 작성하려는 태도Ⅱ. 마당별 내용 구성1. 첫째 마당- 말․듣․쓰에서는 여러 사람이 말을 주고받을 때 주의할 점을 파악하는 활동에서 시작하여 여러 사람의 의견을 비교하여 듣고, 나아가 상대방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활동을 하도록 하였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화제에 대하여 규칙을 지키며 토론하고, 자신의 의견을 타당한 이유를 들어 말하 도록 한다. 또 공식적인 자리에서 예절 바르게 듣고 말하는 활동을 익

  • 나의 장기 일생 계획서
  • 수 문제에 관하여 연구자료 8. 40대 내 모습1)†아동부에 관한 연구자료 9. 50대 내 모습10. 60대 내 모습 11. 70대 내 모습 12. 유언 13. 결론 †서론@@@ 목사님께서 설교시간에 하신 말씀을 떠올려 본다. “저는 비행기를 탈 때마다 유언을 작성합니다. 그렇다보니 매번 쓰는 유언의 내용이 다르고 다시 삶을 돌아보게 되며 소중한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면서 생각한 것이 유언이란 분주하게 살아가는 삶을 잠시 멈추고 되돌아보게 하며 점검하는 시간

  • 독후감 모음집-73권
  • 수 있다.애덤 스미스는 또한 자신의 소유물이 자기 자신이 아니며, 소유물이 자신을 정의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한다. 내가 얼마나 많은 돈을 소유하고 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며 오히려 신중의 원칙이나 정의의 원칙을 위반하면서 욕망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이는 현대인들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우리는 때때로 사회에서 돈이나 명예 등 개인적 이득을 위해 남을 속이거나 편법을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목격한다. 결과우선주의가 팽배한

  • [교육과정] 타일러 진보주의에 관해서
  • 점과 비판점3) Tyler 이론의 수업 적용 사례Ⅲ. 결론Ⅰ. 서론교육과정이란 일반적인 의미로 ‘교육의 내용’이며,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내용의 선정, 조직, 교수방법을 포괄하는 전체적인 계획을 말한다. 이는 교육을 보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될 수 있는데 가장 전통적인 방식은 F.Bobbit, R.W Tyler, H.Taba, B.S.bloom으로 이어지는 이론이다.이 중 Tyler는 교육과정의 조직 방법과 이를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전개하기 위한 종합적인 이론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