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에게 그림책을 읽어 줄 때 유의해야 할 점을 요약하고, 유아기와 초기 아동기에 읽어주기 알맞은 최근의 그림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28 / 2016.07.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에게 그림책을 읽어 줄 때 유의해야 할 점들을 3가지 정도로 압축해 보고, 최근 3년간(2013~2016년)에 출판된 그림책 중에 “왜”라는 질문이 증가하는 유아기와 사회적 관계를 알아가는 초기 아동기에 읽어주기 알맞은 그림책을 선정하여 책의 내용특성을 바탕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에게 그림책을 읽어 줄 때 유의해야 할 점(3가지)
2. 유아기와 사회적 관계를 알아가는 초기 아동기에 알맞은 그림책((2013~2016년 출간)
그림책<나랑 친구할래?>의 내용특성을 바탕으로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에게 그림책을 읽어 줄 때 유의해야 할 점들을 3가지 정도로 압축해 보고, 최근 3년간(2013~2016년)에 출판된 그림책 중에 “왜”라는 질문이 증가하는 유아기와 사회적 관계를 알아가는 초기 아동기에 읽어주기 알맞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책의 내용특성을 바탕으로 제시하세요.

Ⅰ. 서론
그림책은 아동의 발달 특성상 글을 이해하는데 글자로만 어렵기 때문에 그림으로 이야기를 시각화한 것이다. 따라서 그림책은 글과 그림이 모두 나름대로의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그림책은 그림 자체가 이야기의 주제, 줄거리, 작중 인물, 장면 등의 문학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인 영상을 통해 그림이 담고 있는 의미나 감정, 그림의 내용이 전개되는 상황을 알게 해 준다.
참고문헌
아동문학 김현자, 조미영, 김기웅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 2015
채종옥, 이경화, 김소양 저, 아동문학, 공동체, 2015
김미나 저, 하루 10분 꿀잠 동화, 알에이치코리아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 - 일본의 유아교육 및 보육
  • 아동복지법 제24조가 개정되어 국가의 기관위임사무였던 보육행정이 완전히 지자체 사무실로 위임되는 등 형식상 보육책임은 전적으로 지차제와 보호자에게 일임된다. (이재오, 2004) 이 시기의 보육 정책의 특징을 정리하면 경기불황의 타개책으로 기혼여성 근로자를 가정으로 복귀시켜 보육료를 절감하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국가의 재정 부담을 줄이면서 지자체와 보호자의 부담을 높이는 방향으로 정책이 나아갔다는 점이다. ④ 엔젤플랜시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할 수 있다. 사회를 유지하고 결속시키는 의사 소통이 독서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독서는 곧 문자 언어를 통한 사회적 기능(social functioning)이기도 하다. 1. 독서와 생활(1) 생활 속의 독서독서는 우리의 일상 생활 구석구석에 들어와 있다. 사람들은 하루의 일과를 신문을 보는 일로 시작한다. 그리고 학교나 직장으로 나가서 그곳의 일을 한다. 그런데 학교에서 하는 일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이며, 직장에서 하는 일은 서류를 검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할 : 각국별 경험비교와 시사점탁성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1955-87) : 비교사적 고찰김정열 : 1990 (석사) - 서강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10 제목 : 아담 스미스 체계에서 정부론에 관한 연구 오영수 :성균관대

  • [아동발달] 태교와 출산
  • 점 ◆1. 기독교 태아 교육의 실태와 문제점1) 기독교 태아교육의 실태2) 기독교 태아교육의 실태2. 일반 태아 교육의 실태1) 일반교육의 실태2) 일반태아교육의 문제점◆ 설문 조사 ◆※ 참고문헌부록 - 태교 프로그램 안내 (예)◆ 아동 2조 조원들의 소감문 ◆◆ 일반적 태교 ◆《태교-胎敎》21세기는 다양성의 시대입니다. 요즈음의 아이들만 보아도 우리 때와는 사뭇 다르게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추구하는 강렬하고 다양한 욕구를 거침없이 드

  • [유아교육사] 몬테소리
  • 점을 따내기 위해 고군분투 하여야만 했다. 학교에 여자 화장실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마리아가 복도를 지날 때면 남학생들은 야유를 보내거나 무례한 말을 했다. 그녀가 글씨를 쓰면 책상을 흔들고, 그녀가 선생에게 질문을 하면 비웃고 방해를 하였다. 또한 토론을 할 때는 그녀를 따돌리기 일쑤였다. 의과대학에서의 경험은 남은 평생 동안 남자에 대한 그녀의 태도를 결정해 버렸다.게다가 의학공부에 꼭 필요한 해부실에서의 실험은 마리아를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