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외식패턴분석] 소비자 외식행태의 실태분석(소비자의 식생활태도 분석 및 외식소비행태 분석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26 / 2016.07.2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개념정의,특징특성,문제점해결방안,종류유형분류
- 목차
-
소비자 외식행태 실태분석
I. 식생활태도의 분석
1. 맛에 대한 선호도
2. 지불금액에 대한 가치평가
3. 점포선택적 반복특성
4. 인스턴트식품에 대한 선호도
5. 식생활의 서구화 선호도
II. 외식소비행태의 분석
1. 외식빈도
2. 지출액 3. 동기 및 동행인
4. 체류시간
5. 선호업태
6. 불만족도
7. 정보의 취득경로
8. 서비스의 평가
9. 선호입지의 유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소비자 외식행태의 실태분석
1. 식생활태도의 분석
환경의 변화는 식생활의 패턴을 급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기성세대의 경우 전통고유음식을 선호하지만 신세대는 맛의 서구화가 이미 길들어져 또 다른 서구음식을 기대하는 욕구로 변해 가고 있다. 즉 젊은 층이나 신세대의 식습관은 대체로 양식이나 선진국형 가공식품을 선호하면서 인스턴트성 식품을 즐겨 먹는다. 또 음식을 선택함에 있어서 맛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지만 분위기의 감성화에 쉽게 적응하며 금액지불에 있어서도 아끼지 않는 소비성향을 가지고 있다.
서울시민을 상대로 전체선호도조사와 5점 척도법(매우 그렇다 5점, 그렇다 4점, 보통이다 3점, 아니다 2점, 전혀 아니다 1점)을 활용하여 연령별 식생활태도를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맛에 대한 선호도
비싸도 맛있는 집 선호에 있어서는 가격과 관계없이 맛있는 음식점을 찾는 사람이 40% 수준이며, 5점 척도법의 평균은 3.28점으로 보통 정도로 나타났다. 또 연령별로는 20대 이하의 긍정적인 응답이 18.5%로 매우 높으며 연령층이 높을수록 낮아지고 있다. 특히 공무원, 전문직, 자영업종사자가 가격에 관계없이 맛에 따라 음식점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 참고문헌
-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
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
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
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
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의 이념에는 정의와 합목적성, 법의 안정성을 제시한다 법의 이념의 각각의 내용과 사례를 설명하시오
- 치매가족의 보건교육 사례
- 논문요약 - 병원간호사의 환자안전문화에 대한 인식과 안전간호활동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고령사회에서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 (영화기획제작) 영화 기획서와 시놉시스 제출
- [전쟁사] 현리전투
- 변화하는 현대 가족의 특징에 비추어서 그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책을 가족생활교육의 필요성과 연관지어 논하시오
- 한국기업은 액면가는 10만원, 만기 5년, 액면이자율 4%인 회사채(이자 연 1회 지급)를 발행하였다 시장이자율이 2%와 6%일 경우에, 각각 이 회사채의 시장가격은 얼마인가
- [전시회][전시회 정의][전시회 기능][전시회 발전과정]전시회 기획과정][전시회 전시목표]전시회의 정의, 전시회의 기능, 전시회의 발전과정, 전시회의 기획과정, 전시회의 전시목표, 전시회의 고려사항 분석
- 엽관주의와 실적주의의 고찰 및 사례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