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관리] 서비스 구매과정에 따른 관리(서비스구매의 대기관리 및 MOT관리), 서비스의 물리적 증거관리, 서비스와 종업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26 / 2016.07.2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개념정의,특징특성,문제점해결방안,종류유형분류
- 목차
-
서비스 구매과정에 따른 관리
I. 서비스과정의 중요성
II. 서비스 구매과정에 따른 관리
1. 서비스구매의 전 과정(대기관리)
1) 대기관리의 중요성
2) 대기의 기본원칙
3) 대기관리를 위한 서비스기법
4) 대기관리를 위한 고객의 인사관리기법
2. 구매과정(MOT관리)
3. 구매 후 과정
III. 서비스의 물리적 증거관리
1. 물리적 증거의 정의
2.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의의와 중요성
1) 물리적 환경의 중요성
2) 물리적 환경 요인
IV. 서비스와 종업원관리
1. 내부마케팅의 중요성
2. 내부마케팅의 실천방안
- 본문내용
-
서비스 구매과정에 따른 관리
I. 서비스과정의 중요성
서비스과정이란 서비스가 전달되는 절차나 그 활동들의 흐름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일련의 과정(process)이며 흐름(flow)의 형태로 전달된다. 따라서 프로세스는 서비스상품 그 자체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서비스 전달과정인 유통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는 그 동시성과 분리성 때문에 고객과 떨어져서 생각할 수 없다. 서비스의 고객은 서비스 프로세스 안에서 일정한 역할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비디오를 구매하는 고객은 그것이 만들어지는 제조과정에 대해 특별히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러나 근사한 레스토랑에 식사를 하러 간 고객들은 단순히 최종 결과물인 먹는 것에만 관심을 두지는 않는다. 레스토랑에 도착하여 자리에 앉고 안락한 분위기를 즐기며, 주문을 하고, 음식을 받고 식사를 하는 전 과정과 거기서 얻어지는 경험이 훨씬 더 중요하다.
이러한 프로세스의 단계와 서비스제공자의 처리능력은 고객의 눈에 가시적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이것들은 서비스의 품질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구매 후 고객의 만족과 재구매 의사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서비스생산 프로세스를 설계할 때에는 프로세스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점들에 대해 특별하게 주의해야 하고 반드시 고객의 관점이 반영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