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으로 아이들을 보육하려면 보육교사의 어떠한 노력이 있어야 할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26 / 2016.07.2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으로 아이들을 보육하려면 보육교사의 어떠한 노력이 있어야 할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
2. 보육교사의 노력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13년 3월 1일부터 시행된 제3차 표준보육과정은 확대ㆍ도입되는 만3~5세 누리과정에 맞추어 개편되었다. 즉 어린이집이 만3~5세 뿐만 아니라 0~2세까지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육을 담당하고 있는 점을 반영하였다. 이에 대한 주요 개정내용은 첫째, 누리과정을 포함하는 넓은 개념으로 정의하였고, 3~5세 누리과정에서 강조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표준보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에 자신과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성을 추가하였고 영유아에 대한 평가 항목을 추가 반영하였다. 그리고
.
.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
첫째, 심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이다. 이는 기존 표준보육과정에 없었던 새로 추가된 인간상이다.
둘째,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사람이다. 이는 미래 사회는 세계화, 정보화, 다양화, 첨단기술화가 더 강화될 것이며 이러한 사회에서 유능한 인간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자율적인 능력을 습득하고 새로운 환경이나 문제에 당면했을 때 스스로 노력하고자 하는 특성이 있어야 함을 반영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한 인간의 개별성을 중요시하며 이들이 나타내는 흥미와 관심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제3차)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사 지침서”, 2013
- 보건복지부, “제3차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3
- 최신실, “문해교류과정을 적용한 반편견 교육활동이 유아의 반편견 인식과 다문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 2013
- 전수옥, “그림책을 통한 질문생성전략이 유아의 창의성과 도덕적 판단 및 정서표현에 미치는 효과”, 동아대,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구체적으로 PR한다.(예: 토익점수, 다룰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등등) 성격은 장점만 소개하지 말고 자신의 단점 역시 솔직하게 시인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는 편이 좋다. ⑬ 충분한 시간을 갖고 미리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 시 분량이 정해져 있는 경우라면 그에 따르도록 하고, 그렇지 않으면 대개 200자 원고지 5장 정도의 분량이 가장 적합하다. 초고 작성 후, 여러번 반복해서 읽으며 내용과 문장을 수정, 보완한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노력했는지를 밝히고 입사 후 어떻게 하고 싶다는 내용까지 일관성 있게 기술하는 것이 좋다. 7) 과장되지 않는 적극적/객관적인 자기PR외국어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보유 등 장점이 될 수 있는 것은 객관적, 구체적으로 PR한다. (예: 토익점수, 다룰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해당직종의 자격증 등) 성격은 장점만 소개하지 말고 자신의 단점 역시 솔직하게 시인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는 편이 좋다. 8) 시간

  • 직업별자기소개서모음[자기소개서각항목별합격샘플모음][면접보는방법및면접잘보는노하우][자기소개서샘플총정리][각분야별및각항목별자기소개서예문총망라]
  • 아이들을 가르치고 인도하는 일은 가장 값지고 복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유아들은 국가 백년대계의 초석입니다. 때문에 저는 그 초석을 갈고 닦는 유아교사로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돌볼 것입니다. 물론 유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아직 어리기에 지도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훗날 아이가 성장해서 내 이름 석자를 기억할지 못할지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 아이의 성장과정에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구체적 명사로서는 그러한 특성을 가진 사물이나 행위를 나타내는 말이다. 바람직하다는 것은 시인 혹은 추구의 대상이 된다는 것이며, 바람직하다는 것은 거부 혹은 기피의 대상이 된다는 것이다. 구체적 명사로서의 가치는 다른 것과의 관계에 의해서 본질적 가치, 수단적 가치, 내재적 가치, 궁극적 가치 등으로 구분될 수 있다.가치관생활의 여러 국면과 과정에서 가치판단이나 가치선택을 행사할 때 일관하게 작용하는 가치기준과, 그것을 정당화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교육부 고시 제 1998-10 호에 따른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교 육 부차 례――차 례Ⅰ. 교육 과정의 이해 11. 교육 과정의 의미 12. 교육 과정의 수준과 위상 53. 유치원 교육 과정의 관련 법규 94. 유치원 교육 과정의 변천 15Ⅱ. 유치원 교육 과정의 개정 중점과 구성 방향 201. 개정의 배경 202. 추구하는 인간상 243. 개정의 중점 274. 영역별 개정의 중점 325. 구성 방침 366. 교육 목표 39Ⅲ. 유치원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 지침 411. 지역 및 유치원에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