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긁적거리기 행동의 중요성을 유아의 쓰기발달 이론에 기초하여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의 긁적거리기 행동의 중요성을 유아의 쓰기발달 이론에 기초하여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들의 쓰기 발달의 단계 중 긁적거리기 단계 설명
2. 유아의 쓰기발달 이론에 기초한 유아의 긁적거리기 행동의 중요성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유아들의 쓰기 발달의 단계 중 긁적거리기 단계 설명
쓰기의 발달단계를 살펴본 많은 연구들은 쓰기가 비슷한 발달순서를 거친다는 데 대체적으로 합의를 보이고 있다. 이는 영유아의 쓰기행동이 어떤 정해진 위계적인 순서를 거치는 것은 아니지만 몇 가지 유형을 시기별로 보편적이며 전진적인 특징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맨 처음 영아는 그림으로 글자를 쓰게 된다. 즉 시기의 유아는 글자를 쓴다기 보다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보인다. 다시 말하면 유아는 쓰기를 나타내기 위해 그림을 그린다. 그리고 자신이 그린 것을 읽을 때 유아는 글자를 쓴 것처럼 그림을 읽는다. 이는 유아가
..
2. 유아의 쓰기발달 이론에 기초한 유아의 긁적거리기 행동의 중요성 설명
유아의 쓰기발달 이론을 적립한 대표적인 학자로는 비고츠키를 들 수 있다. 비고츠키는 상징을 사물이나 글자 등이 바로 의미와 연결되어 진 1차적 상징과 명명하기나 제스처 등이 포함되어진 2차 상징으로 설명하였다. 상징은 어떠한 사물이나 글자 등 대상에 의미를 담아 표현하는 것으로서 이를 명명하거나 대상과 함께 ‘마치 ~척’하는 것 역시 대상에 의미를 담아 표현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상징을 1차적으로 표현하였는지, 아니면 명명과 제스처가 포함되어져서 2차적으로 표현하였는지의
- 참고문헌
-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6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 승급교육”, 2000
- 유경외, "이야기쓰기 활동을 통해 살펴본 학령기 경계선 지능 언어발달장애아동의 쓰기특성",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2007
- 정남미, “유아언어교육”, 창지사, 2013
- 박보영, “만2세 영아들의 문식성 환경 경험에 대한 연구”, 숙명여대,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hatGPT를 본인의 의사결정에 사용하는데 찬성하는가 찬성한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반대한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또 반대한다면 다른 대안은 무엇인가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실습 종결평가서
- 청소년이 정체성형성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정체성형성 과정 경험에 적용하여 분석하세요
- 사회복지실습 중간평가서
- 1) 기능론(구조기능주의)과 갈등론에 대해 도식적으로 비교하고, 2) 한국의 저출산, 고령화 현상을 구조기능주의이론과 갈등이론을 이용하여 인구문제에 대한 그 원인과 대책을 논하고, 3) 한국의 저출산을 극복할 수 있는 본인만의 견해 및 방안을 제시하시오
- 심리검사란 무엇이며, 좋은 심리검사가 갖추어야 하는 요건에는 무엇이 있는지 토론하시오
- 세계의 기아, 난민, 인권문제 실태 및 원인과 해결방안
-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패션 컬렉션 중 두 가지를 선정하고, 가장 최근의 SS나 FW 컬렉션을 대상으로
- 주제 유아기의 가족문제에서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과 박탈로 인한 영향을 밝히고 학습자의 유아기를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