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서커스 성공 경영 전략(가치혁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4 / 2016.07.1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태양의 서커스> 성공 경영 전략
목차
1. 태양의 서커스? : 시작과 현재
2. 서커스 산업의 위기 : 왜 관객은 서커스를 외면했는가?
3. 블루오션 전략 : 우리는 왜 태양의 서커스에 열광하게 되었는가?
4. 결론
본문내용
Alegria, Corteo, Dralion, KA, La Nouba, LOVE, Mystere, O, Quidam, Saltimbanco, Varekai, Zumanity 등 총21개의 다양한 쇼로 구성

경쟁자 없는 새 시장 창출
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들고 새 수요를 창출하고 시장을 장악하며 가치와 비용을 동시에 추구하고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하도록 회사 전체에 활동 체계를 정렬

작품을 무대에 올릴 때마다 특별히 작곡된 악곡들을 사용함으로써 수십 년 간 변함없이 비슷한 곡조들을 사용해왔던 기존의 서커스들과 차별화하는 전략을 추구 시각만이 아니라 청각으로도 관객에게 서커스의 환상을 강화시키는 데 큰 몫을 담당하고 있는 것!

서커스라는 브랜드 인식을 주고 대형천막극장 안으로 입장하는 순간 현실과는 다른 하나의 가상 세계라는 이미지를 부여함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경우 라이센스를 체결하여 복제된 형태의 공연을 선보이지만, 태양서커스는 오리지널 공연만을 고집
태양서커스의 공연을 보기 위해서는 태양서커스가 공연하는 장소로 와야만 함
아시아 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후 상설공연장을 설립하여 활동영역을 넓혀감
같은 비용을 동물을 키우고 사육하는 데 쓸 것인가 아니면 사람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쓸 것인가라는 선택의 문제 앞에서 사람들(단원들)에게 투자하기로 결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기획사례] 동춘 서커스의 재 탄생 브랜드
  • 태양의 서커스는 고전적 서커스에서 간과되어왔던, 총체적인 접근을 시도하고 발전시켜왔는데, 이를 크게 연극적 구성의 가치혁신, 표현전달의 가치혁신, 디자인과 기술의 가치혁신, 그리고 공연장과 미디어의 가치혁신으로 나타난다. 이와 같은 태양의 서커스의 가치혁신은 고전적인 서커스개념을 넘어 공연의 총체극적 완성을 만들어 냄. II. 해외 성공사례 : 태양의 서커스http://www.youtube.com/watch?v=fS0pW2ty75sO Show (Cirque du Soleil) http://youtu.be/EOMlmcZGCRkV

  •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
  • 서커스단 (Cirque du soleil)’목차Ⅰ. 서론 -서커스의 역사와 현실태 Ⅱ. 본론가.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이란 무엇인가? (1)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 역사(2) Cirque du soleil나.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에 대한 고찰 (1) 블루오션과 Cirque du soleil(2) 비즈니스환경과 Cirque du soleil(3) Cirque du soleil의 도전과 기회요인다. Guy Laliberte(기 라르베르트) (1) Cirque du soleil의 최고 경영자(CEO)(2) Guy Laliberte(기 라르베르트)의 경영전략(3) Guy Laliberte(기 라르베

  • [경영정보학] 성공을 위한 미래 전략-블루오션 전략
  • 성공을 위한 미래 전략블루 오션전략BLUE OCEAN STRATEGYPart.1 블루오션 전략Part.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Part.3 블루오션 전략 실행contents-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INSEAD) 석좌 교수. - 90년 대 중반 유럽 INSEAD로 오기전까지 미국 미시건 대학에서 전략 &국제경영학 교수를 역임.- 현재 유럽연합(EU) 경제 정책 위원회 자문 및 싱가폴정부 가치 혁신단 (VIAT) 명예 고문직 - 90년대 초반 창사 이래 최악의 경영난에 봉착 한 네델란드계 다국적 기업 필립스 구조

  • [마케팅] 뮤지컬 점프와 불루오션 전략
  • 가치를 충분히 살려 한걸음씩 진일보 하는 변화의 모습을 관람객들이 느낄 수 있게 함으로써 관람객의 공연 후의 만족감을 증대시켜야 할 것이다.3) 코미디적 요소의 증가 극에 있어 코미디적 요소의 증가는 타악기의 리듬음악이 중심이 되는 극의 진행을 뒷받침하여 보다 탄력 있는 극을 구성하게 만들어 준다. 현재의 난타는 코미디적 요소가 곳곳에 존재하고 있지만 아직은 부족하다 할 수 있다. 즉, 난타는 분명한 스토리라인이 존재하지만 음악적

  • [경영학 원론] 경영의 창조자들을 읽고 - 경영학 거장들의 패러다임
  • 서커스에서 블루오션을 창조한 태양의 서커스. 이러한 일련의 성공사례는 본질적으로 과거의 경영관행에 대한 반성에서 출발한다. 부유해지기 위해 꼭 불행해져야 하는가라는 어느 경영자의 물음은 숫자만을 앞세운 성공에 매몰된 현실을 통렬하게 비판한다. 저자들은 단기적인 실적에만 골몰한 기업과 비즈니스맨에게 위대한 기업의 가치와 그런 기업을 만들어가는 열정을 강조한다. 저운임 항공사의 선두주자인 제트블루는 대형 항공사로 발돋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