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디피아(Wikipedia) 온라인 백과사전의 이해 및 성공요인& [집단지성 web 3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4 / 2016.07.1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lobal : wikipedia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라면 규칙에 얽매일 필요가 없고, 다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됨
행동지침
- 개인에 대한 인신공격 금지
- 개인은 기사의 소유권이 없음
- 하루에 3번이상 되돌리기 금지
콘텐츠
- 생존인물에 대한 내용은 신빙성 있는 자료 인용
- 중립적 입장 유지 (가장 중요한 정책)
- 미출간된 내용의 기사화 금지
목차
Who Is Editing? 위키피디아는 누가 만드는가?
Who Is Editing? 독인가 약인가?
Wikipedia 회사소개
위키미디어 재단 창립자 지미 웨일스의 호소문
Wikipedia 성공원인 & 수익모델
Wikipedia 정책 & 이용법
경쟁자
Web 2.0 : Defining
Web 2.0 : Communication
새로운 패러다임 Web 3.0
Swot분석
비판 및 대응
주요 성공요인
사업성에 대한 견해 및 전략적 과제
본문내용
운영자 : 위키미디어 재단(비영리단체, 2003년 Jimmy Wales의 기부)
2000년 Nudepia : 인터넷 무료 백과사전에서 출발
2001년 1월15일 : 위키 피디아 탄생 (English)
2001년 : 다른언어로도 시작 (현재200개이상 언어사용, 한국어는 2002년 10월부터)
Wikipedia: Wiki (여러 사람이 써내려 간 하이퍼텍스트 글) + Pedia (백과사전:Encyclopedia) => 온라인 백과사전
자매프로젝트

2001년 래리싱어가 비즈니스를 원해서 광고제안을 하자 스페인어 사용자들이 이탈하게 되어 래리싱어를 해고, 지미웨일스의 기부금을 통해 재단을 만들어 공공적으로 운영하기 시작, 비지니스를 포기하고 중립적 시각을 유지해오면서 volunteer가 폭발적으로 증가함. 지금도 기부로 운영하고 있음 (수익모델 없음)
위키백과는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는 ‘중립적 시각’에서 바라봅니다.
위키백과의 글은 우리 모두의 글입니다.
위키백과는 다른 사용자를 존중합니다.
위키백과는 엄격한 규칙이 없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미디어의 이해와 브랜드관리 활용사례
  • 300명의 팬(Fan)들이 대화에 참여하여 2010년 9월 기준, 10만 명의 팬(Fan)을 확보하는데 성공하였다.예를 들어 복권기관 같은 경우 복권 건전성 이벤트 및 과몰입 예방을 위한 온라인프로그램, 사행심리가 높은 이용자 대상 도박중독과몰입 예방 캠페인과 참여하는 배너(Banner) 등을 런칭한다면, 건전 브랜드 인지와 복권 사행성이 야기하는 부작용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중독자와 일반인, 구매자와 중독자, 복권기관과 국민, 중독

  • [웹2.0]웹패러다임의 진화 웹 미디어 2.0의 특징과 의미분석, 미디어 혁명 웹 2.0이란 무엇이며 web 2.0시대의 의의는 무엇인가
  •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 전략 등에 대한 대책 마련 역시 반드시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참고 자료김원제(2006), . 커뮤니케이션북스 .송해룡, 김원제(2007), , 한국학술정보(주)한국정보사회진흥원(2006)NIA PER-06021(한국인터넷기업협회 수행).오세근(SBS비지니스개발), 최신 IT 트랜드와 B/M의 진화, 2006이정환, Web2.0 시대의 생존 전략, 이정환닷컴, 2006

  • [디지털미디어] 소셜네트워크 트위터(twitter)
  • (2010),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미래지도」, 한스미디어DMC리포트(2009), 「SNS에 대한 사용자 인식 조사 보고서」 ,DMC미디어류한석(2009), 「트위터 열풍과 소셜 미디어 의 진화」, KT경제경영연구소 http://www.wikipedia.org/http://azureirys.tistory.com/17 www.cyworld.com/ceo21th http://mentalexile.com/520www.asiatoday.co.krwww.imbc.comwww.sisain.co.krwww.journalist.or.krwww.dailian.co.krwww.frontiertimes.co.krwww.chosun.comwww.newsen.comwww.twitnanum.orgwww.audi.co.krhttp://twitter.com/seoulmilk

  • [A+레포트]UCC 서비스의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web publishing and new media content production circles. It reflects the expansion of media production through new technologies that are accessible and affordable to the general public. These include digital video, blogging, podcasting, mobile phone photography and wikis. In addition to these technologies, user-generated content may also employ a combination of open source, free software, and flexible licensing or related agreements to further diminish the barriers to collaboration, skill-building and discovery (http://en.wikipedia.org/wiki/User-GeneratedContent, 2007.03.25).. UCC는 콘텐

  • 소셜미디어의 활용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
  •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Wikipedia)가 있다.위키피디아는 집단지성에 의해 만들어진 대표적인 결과물로 많은 항목수 외에도 빠른 정보 갱신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하루 갱신 항목수는 10만개 이상이다. 이는 전문가에게 돈을 주고 몇 년에 한 번씩 갱신되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이 따라가기 어려운 경쟁력을 가진 셈이다.반면 위키피디아의 이러한 특정 때문에 내용의 타당성과 학문적 전문성에 대한 의문이 꾸준히 제기되기도 하지만 미국 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