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계획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0 / 2016.07.10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테리어 계획의 이해
목차
가. 고객정보 수집과 분석
1) 인테리어 코디네이터의 업무
2) 정보수집
3) 고객인터뷰
4) 정보의 파악과 분석
5) 제안을 위한 도구
6) 경제적 제사항의 합의

나. 디자인 드로잉
1) 축척화 드로잉
2) 정사투영도법
3) 투시도 드로잉

다. 단계
1) 공간의 선택
2) 공간의 분석 및 산정
3) 프로그래밍 작성
4) 면적할당
5) 공간의 디자인
6) 동선
7) 가구배치
8) 계획상의 갈등요인 해결
9) 평면의 평가
10) 들어감
11) 목적한 공간으로의 이동
본문내용
디자이너는 계획의 진행이 시작되기 전에 아주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즉 고객이 공간을 찾고 있는 경우, 이를테면 사무소 건물에서 사무실 임대를 위해서나, 아파트 동네에서 아파트 한 채를 빌리거나 사기위해서, 또는 집 한 채를 사기위한 때 등에는 디자이너의 도움이 아주 유용하다. 그 건물이나 집은 실제로 있을 수도 아니면 아직 건축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고객은 마음속에 이란적인 위치, 크기 및 비용에 대한 윤곽을 마음속에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여러 대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거나, 유용성의 가능성을 산정하는 것은 어렵다. 디자이너는 사용가능한 공간의 잠재적인 장점과 단점을 관찰 할 수 있는 훈련된 눈을 가지고 있고 주어진 조건들이 고객의 요구사항들을 만족시키는가에 대한 공평한 조언을 해줄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프로그램에 고객의 요구사항을 상세히 설명해 놓는 것이다. 건축과 디자인 세계에서 프로그램이라는 용어는 때때로 간이계획서나 문제명세서라고 불리는, 형식을 추출해 내기위해 가장 잘 표현된 대상체와 요구사항들의 명세서를 의미한다. 문제를 잘 추출하는 것이 좋은 해결방식을 찾아내는데 기본이 되는 것은 자명한 이치이다. 참으로 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그 문제가 명확히 밝혀지기만 하면 그 문제 자체에서 찾을 수 있다. 반대로 불명확한 대상체와 요구사항은 당연히 혼란과 지연을 초래하며 보통 실망스럽고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지고 온다.
프로그램은 이러한 요구사항들을 가능하면 명확하게 목록으로 만든다. 그리고 제공되어야만 한 공간의 종류와 수, 공간 상호간의 관계, 설비, 창고 또는 특수가구의 특수한 요구조건, 그리고 여타 특수한 요구조건들 공간이 선택된 뒤에는 이 프로그램은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의 기본이 된다.
디자이너가 다른 공간을 돌아보려고 고객들과 동행한다든지 않든지, 이것이 이미 건축된 공간이든 아니든지 계획으로부터 공간들을 산정하는데 있어서 디자이너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해서 주의를 기울이고 고객의 주의를 환기시켜야 한다.
참고문헌
아파트 풍수인테리어 (집안의 운을 높이고 생기가 감도는 공간을 만드는 풍수인테리어) 전항수, 주장관 저 | 이가출판사
건축.인테리어 스케치 쉽게 따라하기 스테파니 트래비스 저 | 더숲
심플 인테리어 (기린아줌마의,Simple Interior) 박정미 저 | 디자인이음
싱글부터 노년까지 인테리어 가이드북 (23가지 시공 사례&리모델링 전.후 도면) 박지현 저 | WomanSenseBooks
육아 수납 인테리어 (0~10세 아이를 둔 엄마들의 정리수납 지침서) Emi 저 | 박재현 역 | 심플라이프
인테리어 아이디어 350 (홈스타일링, 수납, 공간배치에 관한 모든 것) X Knowledge 저 | 김지연 역 | 학산문화사
주거 인테리어 해부도감 (부엌 거실 욕실 수납 가구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거장 11인의 지혜를 빌리다) 마쓰시타 기와 저 | 황선종 역 | 더숲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내디자인] 인테리어에 대하여
  • 계획을 하게 된다. 그러나 Restaurant는 식사를 하는 곳이므로 편안함은 필수 조건이다. 또한 Restaurant도 일식집과 Italian Food 전문점은 엄연히 분위기가 다르다. Pizza와 Pasta를 파는 Restaurant이 일본풍의 낮은 좌식구조와 목구조로 되어 있다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한 번에 어떤 음식을 파는 Restaurant인지 구분하기가 힘들 것이다. 이렇듯 인테리어를 계획할 때는 각각의 공간에 따라 거기에 맞는 목적을 이해하고 적용해야 한다. 각각의 공간에서 필요로 하는

  • [인테리어 디자인의 이해] 인테리어 디자인의 이해
  • 인테리어 디자인의 이해목 차Ⅰ.인테리어 디자인 개념 및 정의 1.인테리어 디자인 개념2.인테리어 디자인 공간의 정의3.인테리어 디자인 공간의 구성요소Ⅱ.인테리어 디자인 표현요소 1.기초언어2.디자인 기초원리3.드로윙Ⅲ.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세스 1.기초 조사분석2.조닝과 동선3.공간계획4.색채 및 재료설정5.가구와 조명계획Ⅳ.SECTION별 전개 1.침실2.거실3.아이들방4.부엌5.욕실Ⅴ.인테리어 디자인스타일 1.모던 스타일2.엘레강스 스

  • [디자인] 병원의 인테리어 디자인
  • 인테리어에 반영시키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그러나 지적이고 의식 있고 경험이 풍부한 디자이너는 환자에게 적절하고 해가 되지 않는 색상선택을 할 수 있는 확실한 정보가 충분히 마련되어 있다.1) 병원 인테리어 색상계획의 유의사항 (1) 색상선택에서 영향을 받을 환자를 고려한다.(노인환자, 신생아 등) (2) 색 지각의 법칙을 이해해야한다.(물체의 배경과의 관계) (3)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한다.① 색에 미치는 빛의 효과 ② 공간을 사용하는 사

  • 와인샵(wine shop)사업 계획서
  • 인테리어 컨셉와인 시장의 문제점 및 전략 Key Word와인 시장의 재구성와인 대중화를 위한 MD전략 캔버스MD 구성의 변화핵심 주력 상품 마진 mix 고 객매 장 – 재미/호기심,쉬운 매장,변화 가능한 매장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매장유연적 변화가 가능한 매장매장 레이아웃ISPOPEN Schedule Map와인 정보조직 및 인력관리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사업추진 전략 3와인 시장 현황글로벌화/지역화소득/소비 수준 증가주 5일 근무제맞벌이 부부 증가미

  • stylish헤어숍 사업계획서
  • 계획 성  명직  책연  령대표자와 관계학력,주요경력김 봉규매니저31살후배중부대학교졸업3년동안 디자이너 경력, 2년간 매니저 경력 ■ 추진일정 일  시추 진 내 용 비  고   소 요 자 금조 달 계 획용  도내  용금  액조달방법기 조달액추가조달액시설자금-점포구입-생산시설 보증금1억 5천 자기자금2억  무인테리어5천 금융차입무  무  지원자금1억 무  기타  소   계2억 소   계3억  운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