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독일 자동차 부품 기업보쉬[Bosch] 성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0 / 2016.07.10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osch는 ‘갑을 관계’로 형성된 고객사와 부품 기업 간의 일방적 거래 패턴을 뒤집은 기업
목차
Ⅰ. 왜 Bosch에 주목해야 하는가

Ⅱ. 세계 최고의 자동차 부품 기업, Bosch

Ⅲ. Bosch가 특별한 이유
1. 성공 DNA: ① 인간 중심의 경영 철학
2. 성공 DNA: ② 소유와 경영이 분리된 지배 구조
3. 성공 DNA: ③ 삶을 풍요롭게 하는 혁신 유전자

Ⅳ. Bosch의 성장 전략
1. 성장 전략: ① 고객사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은 독립적 사업 수행
2. 성장 전략: ② 사업 매각 및 제휴가 자유로운 조직
3. 성장 전략: ③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을 기회로 인식한 적극적 현지화
4. 성장 전략: ④ 연구개발을 중시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연구 인력 육성

Ⅴ. 시장을 주도하는 B2B 기업의 비밀
본문내용
세계 대공황으로 다수 인력 해고, 두 차례 세계대전 주축국 출신 기업으로 고객과 일방적인 거래 관계 단절, 사업의 연속성 있는 발전을 위한 후계자 부재 등의 어려움을 극복

“당신의 인간성을 높이 평가하고, 타인과 거래하면서도 인간의 존엄성을 항상 존중하라.”
“종업원이 아니다. 동료 (Associate)이다.”
“내가 부자라서 동료들 월급을 많이 주는 것이 아니다. 동료들에게 높은 임금을 주니까 내가 부자가 되었다.”
“8시간 근무 제도를 시행한 이유는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도 했지만, 인간의 능력을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신뢰를 잃기보다는 차라리 돈을 잃는 것이 낫다. 기업간의 신뢰관계도 인간관계의 연장이다.”
“기업을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를 쌓는 것이고, 이를 쌓기 위해 빈틈없는 품질, 우수한 성능, 동료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 비상장 회사로 소유와 경영이 분리
 경영은 전문 재단에 맡김
① 운영상의 높은 자유도
② 탄탄한 재정적 뒷받침
③ 외부 세력으로부터의 독립
 기업의 이익금은 Robert Bosch 재단에 의해 공공사업에 재투자
 Bosch의 지속가능성은 커지고 장기적 관점에서의 사업 계획 및 대규모 투자도 적극 전개 가능
기술의 진보는 인류에게 이로워야 한다.’라며 기술은 인류의 행복을 위해 설계되고 개발되어야 한다고 강조한 Robert Bosch의 사상이 Bosch만의 혁신 문화로 자리 잡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대구중소기업 국제경영전략수립(체시스를 중심으로)
  • 목 차I. 서론II. 본론1. 기업현황 및 기업소개2. 내부 분석- SWOT3. 외부 분석 - (中國)- PEST Analysis- 중국시장 동향에 대한 분석4. 경영전략 수립 및 국제화 전략- P-M MatrixIII. 결론I. 서론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부품의 수요는 매년 성장세를 유지하여 2000년 5.438억 달러에서 2005년 7.17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였다. 2000년에 들면서 자동차 생산업체간의 활발한 합병 빛 전략적 제휴로 인해 완성차 업체의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였고. 이러한 현상은 부품업

  • 고객만족경영 기업사례와 고객만족경영 핵심과 효과,필요성 연구 및 고객만족경영 성공방안 제시
  • 보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될 수 있었다. 보쉬의 사례는 고객을 어떻게 만족시키고 신뢰를 쌓아야 하는가에 대해 좋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 페덱스 FedEx 1973년에 설립하여 세계 최고의 물류회사로 성장한 FedEx사의 고객만족을 의한 경영철학은 많은 교육 프로그램에서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사례로 소개되곤 한다. FedEx는 “말콤볼드리지 국가품질상(Malcolm Baldridge National Quality Award)”을 받은 세계 최초의 서비스 기업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전략적 제휴 형태 17 도요타의 경영실적 18 폴크스바겐의 회사 개요 20 다임러 벤츠의 회사 개요 21 크라이슬러의 회사 개요 22 르노와 르노 산하 닛산의 영업실적 23 서유럽 메이커별 생산성 비교(1998) 24 BMW의 회사 개요 25 국내 3사의 영업실적 비교 26 현대자동차의 주요 영업지표 27 기아차 인수 효과 27 주요 자동차업체의 재편과 플랫폼 통합 동향 29 세계 10대 자동차 부품업

  • [국제운송론] 글로벌로지스틱스
  • 기업의 분권화, 현지화가 강조되는 다국내 기업(Multi Domestic Enterprise) 형태가 발전되고 있다. 이 형태에서는 각 기업은 거점국 시장을 중심으로 주변지역의 시장에 활발한 수출입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분사는 세계 각 국의 시장, 생산, 소비자 동향을 파악하고 각 회사의 여건을 비교 검토하여 각 회사의 생산품의 선택, 개발, 생산량의 결정과 시장진출 전략 등을 수립한다. 또한 그룹 전체의 장기적인 경영, 발전전략 등을 수립, 조정, 각 회사를 통해 실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독일 진출(PDP, 냉장고)
  • 세계화 과정3. LG전자의 연혁Ⅱ. 시장 탐색1. 유럽시장2. 유럽 내 독일시장3. 독일의 국가 개관4. LG전자 독일법인의 개요1)유럽내 최초 법인 2)LGEDC 주요연혁3)LGEDC의 위기와 극복Ⅲ-1. PDP TV의현황 및 전망 1. 환경변화2. 기업체 현황3. PDP 제품4. 시장성 분석5. 경제성 분석Ⅲ-2. LG냉장고의 현황 및 전망 1. 기업의 현황소개2. 독일 냉장고의 산업분석3. 시장성 분석Ⅳ. 외부 환경과 내부 환경 분석(PDP)1. 외부 환경2. 내부 환경Ⅴ-1. 마케팅 전략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