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형 디벨로퍼의복합상업시설 개발전략과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0 / 2016.07.10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 대형 디벨로퍼의복합상업시설 개발전략과 사례분석
목차
1. 개발 패러다임의 변화
2. Retail 문화의 변화 – 거리 문화의 발전
3. SC의 진화 : 일본에서의 도심형 복합상업시설 출현
4. 도심형 복합개발에 있어서의 새로운 가치창조
5. 도심형 복합개발 사례 (일본)
6. 복합상업시설 개발 운영의 역사
7. 복합상업시설 개발전략 – 새로운 가치창조에 의한 지역의 변화
8. 상업시설개발 _ 지역의 특성과 가치의 고려
9. 록본기힐즈
10. 오모테산도힐즈
11. 라포레 하라쥬쿠
12. 오모테산도힐즈의 컨셉 : 정보발신
13. 비너스포트 아웃렛 (RENEWAL)
14. Vertical Garden City : 복합개발을 통한 생활 가치와 사업성의 향상
15. 복합상업시설 개발 전략- 복합생할도시 만들기
16. 복합상업시설 개발 전략- 타운브랜드의 창출
17. 복합상업시설 개발전략- 타운매니지먼트
18. 복합상업시설 개발전략- ONLY ONE
19. ONLY ONE CONCEPT SHOP 개발사례
20. 세계 상업시설 TREND속의 한국의 변화
본문내용
해외에서는 디벨로퍼의 주도하에 도심속에서의 Life Style Center 기능을 하는 복합개발 사례가 대두 문화와 가치를 중시하는 계층에게 새로운 공갂적 가치와 소비행태를 제안
단숚한 쇼핑 이외에도 휴식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갂을 제안하며, 여러 기능을 한군데 모아 복합개발로 인한 전체시설의 가치 향상을 실현

록본기힐즈
• 문화 도심이라는 컨셉으로 전체 시설갂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 지역 전체의 가치를 향상
• 오피스, 호텔 (그랜드하얏트도쿄), 영화관, 미술관 (모리아트센터), 방송국 (Asahi TV), 상업시설 (루이뷔통 등 입점), Hills Club(회원제 시설)

오모테산도힐즈
• 지역성과 환경을 고려한 독창적인 건축공갂 제안 (안도타다오 설계)
- 오모테산도 경관과의 조화, 독창적인 스파이럴 슬로프, 외벽의 일부 재생
- 시설 전체가 하나의 미디어 매체로서 과거에는 시도되지 않았던 환경 아트를 만들어 냄
• 지역의 고감도 소비자를 위한 최초의 업태 및 브랜드를 발굴하여 입점시킴으로써 트렌드 세터들의 집합 장소로 자리 매김

라포레 하라쥬쿠
 「최첨단의 패션과 컬쳐」를 2대테마로하여 선진적인 물건이나 독창적인 제안을 계속 발싞해 왔음.
 프랑스어로 「숲」을 의미하는 라포레(La Foret).
 오픈 당초부터 변함없는 이 기본 스탞스에 의해 지하 1.5층~6층의 스킵 플로어가 구성하는 공갂에서 수많은 새로운 어패럴메이커나 디자이너, 아티스트를 세상에 내보내고 있음.
 자극적이고 제안성이 높은 쇼핑센터와 도시의 감성을 갈고 닦아 줄 박물관(다목적 홀)을 겸비한 무브먼트의 출발점으로서 라포레 하라쥬쿠는 앞으로도 일본에의 패션, 문화의 중심지가 될 것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좀 더 최신화되었다면 별 다섯개입니다.^^
  • 40595***
    (2016.10.19 17:50:42)
회원 추천자료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목 차제Ⅰ장 서 론 제Ⅱ장 쇼핑몰의 유형과 발전과정 제1절 유통시장의 신조류제2절 쇼핑몰의 의미 제3절 쇼핑몰의 발전과정 제4절 쇼핑몰의 분류 제5절 복합쇼핑몰의 가능성 제6절 복합쇼핑몰 사례 분석 제Ⅲ장 복합쇼핑몰 활성화 전략 제1절 도심의 구조와 라이스스타일의 변화 제2절 엔터테인먼트 쇼핑센터(entertainment shopping center) 제3절 쇼핑몰 전문 인력양성 제Ⅳ장 결론 참고 문헌 제Ⅰ장 서 론국내 유

  • [관광산업의 이해] 관광산업의 이해 - 기말고사
  • 시설업시,도지사에게 등록기존의 요정형태(가무음곡감상)관광극장식당업“““쇼+음식+무도외국인전용(유흥음식점업)“““외국인전용(음식+무도)@관광진흥법상의 외식산업의 분류7) 외식산업의 특성1 : 입지산언, 인재산언, 매뉴얼산업, 프랜차이즈 산업, 상품력, 서비스력, 점포력, 기타8) 외식산업의 특성2@입지산업 : 점포 위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입지 의존적인 현금 거래형 사업- 입지전략, 상권분석, 경제성 검토 등이 중요@인재산업

  • 일본 초우량 쇼핑몰 기업 & 쇼핑몰의 이해
  • 개발, 그리고 급속한 자동차문화의 보급과 같은 환경적 요인이 자리하고 있음.구분 선진 개발 사례 국내 개발사례 및 환경 기획개발 -철저한 개발기획 (기간 장기 소요)-복합개발에서 상업시설이 주도적 기능-전문 리테일 디벨로퍼 중심(노하우)-개발 및 운영에서 체계적인 노하우-다양한 금융기법 적용 (펀드조달 등)  -Box형, 고밀도, 개발전략의 부재-단순한 개발컨셉 (극장+할인점 등)-시공사나 유통업체 주도의 시장-초기 고분양가(임대료

  • [백화점 기업의 사업 다각화 전략] 백화점 기업의 사업 다각화전략
  • 전략 3. 탈물판, 탈점포의 전략 제 3 장. 백화점의 채널 다변화 사례 분석 제 1 절. 구미 백화점의 사례 분석 1.구미 백화점의 사업 확대 패턴 2.구미 백화점의 사례 분석 제 2 절. 일본 백화점의 사례 분석 1.일본 백화점의 사업 확대 패턴 2.일본 백화점의 사례 분석 제 3절. 국내 백화점의 사례 분석 1.국내 백화점의 사업 확대 패턴 2.국내 백화점의 사례 분석 3.타업종의 백화점사업 진출제 4 장. 결론참고문헌 제 1 장. 서 론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

  • [21세기형 쇼핑 “리조트형 쇼핑몰”의 이해와 개발전략] 21세기형 쇼핑 “리조트형 쇼핑몰”의 이해와 개발전략
  • 21세기형 쇼핑 “리조트형 쇼핑몰”의 이해와 개발전략목 차Ⅰ.서론Ⅱ.리조트로서의 쇼핑몰1.리조트와 리테일2.리조트와 쇼핑3.쇼핑몰 개발의 컨셉4. 테넌트 믹스(Tenant Mix) 프로세스Ⅲ.리조트 쇼핑몰 사례1.`포럼 숍`(The Forum Shops)2.두바이 이븐바투타몰(IBN Battuta Mall)3.패션밸리몰4.하와이 Ala Moana Shopping Center Ⅳ.리조트의 쇼핑몰 전략1. 고품격 시설을 갖춘 환경을 제공하라.2. 기존의 자연/역사적 환경을 자원화하라.3. 유흥 및 엔터테인먼트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