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0 / 2016.07.10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술품 거래시장과 투자가치
목차
1. 미술의 가치와 가격 결정 요소
2. 미술의 가치
3. 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
4. 미술품 거래 시장
5. 미술시장의 발전
6. 아트페어
7. 미술경매시장 성장과 변화
8. 국·내외 주요 경매회사
9. 경매 종류및 경매 순서
10. 미술경매 최고가 작품
11. 미술경매의 영역확장
12. 경매의 심리
13. 미술시장 이슈
14. 비자금 문제에 연루된 미술품
15. 미술과 경영 그리고 투자
16. 미술과 경영 - 아트경영
17. 미술과 투자 - 블루칩 작가
18. 미술과 투자 – 리세일(Re-sale)
19. 미술과 투자 - 아트펀드
20. 미술과 투자 - 미술시장인덱스
21. 전략적 시사점
22. 금융기관의 시사점
23. 미술품 경매 순서
24. 세계 주요 아트페어
25. 경매 용어
본문내용
미술의 가치
 현대사회에서 미술품은 존재 자체만으로 가치를 지니기 보다, ‘미술시장’ 속에서 거래 되면서 가치가 부여됨
- “미술작품의 가치를 말해주는 지표는 단 하나 뿐이다. 작품이 판매되는 현장이 바로 그것이다”(인상파 화가 르누아르)
- “경매장의 망치 소리가 들려오는 순간, 그 가격은 작품의 실제 가치로 변하고 그 가치는 미술사에 오래 남을 하나의 기록이 된다” (Donald Thompson, 요크대학 교수 겸 현대미술품 컬렉터)

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1/2)
 미술품 가격은 작가, 작품성, 미술사적 가치 등 객관적 요소와 즐거움, 과시욕 등 주관적 요소의 영향을 받음
- “컬렉팅 하는 이유는 미술에 대한 사랑, 투자수익에 대한 기대, 상류사회 진입 및 존경 때문”(『에스콰이어』,1970)

 미술품은 자신의 취향, 사회적 지위 및 부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인식됨
- “좋은 미술작품을 통해 컬렉터는 ‘뭔가 있는 사람’이라고 확신하게 된다”(Werner Muensteberger, 미국 심리학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금융위기와 리스크관리 전략] 세계금융위기와 리스크관리 전략
  • 거래소의 주식이 폭락했다. 그 후로 주식 시장 패닉은 전 세계의 주요 주식 시장들을 강타했다3.세계 금융가의 영향사실 서브프라임은 미국 전체 금융자산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 미만이며 손실액도 크게 잡아야 1천억달러 수준이다.  하지만 씨티그룹이 신용사업에서 5억달러, 골드만삭스의 글로벌 알파 헤지펀드가 26%, 도이체방크도 30%,AIG도 적지않은 손실을 보았다고 밝히거나 알려지는 등 세계적 금융기관들이 투자를 했다가 큰 손실을 보면서

  • [미술사회학] 한국 미술 시장의 구조와 현실
  • 미술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기 시작 1992년까지 다시 성장세를 타게 된다. 이 시기 화랑의 숫자는 이전의 90%까지 급속하게 늘어났으며 인사동에 국한되었던 화랑가가 청담동을 중심으로 새롭게 형성되었다. 그러나 화랑의 양적 팽창에 비해 질적 수준을 확보하지 못한 채 근대적 화랑의 출발기 부터 경제적 이윤의 극대화라는 상업의 논리에 충실한 맹목적 투자가들이 화랑에 진출함으로써, 미술시장의 질적 수준의 확보와 대중화는 더더욱 어렵게

  • 미술품 거래시장의 이해 및 기업의 미술품 마케팅 전략
  • 미술품 거래시장의 이해 및기업의 미술품 마케팅 전략미술의 가치미술품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미술시장의 발전미술시장의 발전 역사예술품 거래시장 -아트페어미술경매시장 성장과 변화국내외 주요 경매회사경매 순서경매 종류미술경매 최고가 작품미술경매의 영역확장경매의 심리미술시장 이슈아트경영부자 컬렉터블루칩 작가리세일(Re-sale)아트펀드미술시장인덱스기업의 예술품 마케팅미술품 경매 순서세계 주요 아트페어

  • 창업계획서- 문화공간컨셉 카페 & 펍 창업 사업계획서
  • 거래수요자와의 거래문화컨텐츠나.구체적 창업계획 조사 및 진행부동산-사업자 등록-사업자등록을 하기위한 고려사항 및 절차5. 사업 수익성분석가. 자본 조달 계획자기자금은행자금나. 개발 자금시설자금운영자금예상 판매가격 산출다. 추정 손익 계산서라. 재무제표마. 사업 타당성 분석손익 분기점투자회수기간순현재가치(NPV)6. 결론 및 제언구분 세부내용 산출근거 비용(고정) 월(유동)시설자금 입지 카페 & PUB 입지 복층 : 4000만

  • [박물관학] 미술품 경매제도
  • 미술품 경매의 기능2 미술품 경매의 문제점Ⅴ 미술품 경매제도의 정착을 위하여1 미술품 감정2 미술품 유통 전문가와 교육Ⅰ 들어가며경매는 가장 높은 값을 부르는 사람에게 물품을 판매하는 공공 판매방식을 말한다. 그 중 미술품 경매는 경매회사가 취급하는 다양한 경매물품 가운데 미술품을 대상으로 하는 경매를 일컫는다. 미술품과 다른 경매물품과의 차이점은 미적 가치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는 점이다. 미술시장은 미술품이 직접 거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