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만3~5세 누리과정을 구성방향 및 체계 그리고 목적과 목표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8 / 2016.07.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만3~5세 누리과정을 구성방향 및 체계 그리고 목적과 목표를 비교하여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방향
1)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방향
2) 만3-5세 누리과정의 구성방향
2. 구성 체계
1)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체계
2) 만3-5세 누리과정의 구성 체계
3. 목적과 목표
1) 제 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2) 3~5세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은 어린이집의 만 0-5세 영•유아들에게 국가 수준에서 제공하는 보편적이고 공통적인 보육의 목표와 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누리과정은 만 3~5세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을 통합한 공통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집•유치원 구분 없이 동일한 내용을 배우게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만3~5세 누리과정을 구성방향 및 체계 그리고 목적과 목표를 비교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신재한 저, 영유아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에 근거한),교육과학사 2013
보건복지부, 제 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보건복지부, 2013.
교육과학기술부, 3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1총론‧유치원, 어린이집과 친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A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3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만3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Ⅰ. 들어가며Ⅱ. 만 3세 누리과정1. 누리과정의 개념과 구성방향1) 누리과정의 개념2) 누리과정의 구성방향2.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1) 누리과정의 목적2) 누리과정의 목표3. 누리과정의 도입과 추진과제1) 누리과정의 도입2) 누리과정의 추진과제4. 누리과정의 편성과 운영 및 평가1) 누리과

  • 제3차 표준보육과정 운영 및 유아보육프로그램에 대해 요약하시오
  • 보육을 담당하고 있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 이에 2013년부터 어린이집에서는 0~2세 영아에게는 보건복지부의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근거하여 보육과정을 운영하고 3~5세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와 보건복지부의 연령별 누리과정에 기초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은 제3차 표준보육과정 운영 및 유아보육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 Ⅱ 본론1. 제3차 표준보육과정 운영1) 구성방향첫째, 영유아의 발달 특성과 개인차를 고려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비교와 평가
  • < 목차>Ⅰ.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1. 표준보육과정과 연령별 누리과정 도입 배경 및 필요성()2.기존제도 비교3.표준보육과정과 3~5세 연령별누리과정 목적과 목표 비교 4.표준보육과정과  3~5세 연령별누리과정 추구하는 인간상 비교5.구성방향 비교6.구성체계 비교7.영역별 목적과 목표 비교8.교수 학습방법 비교9.평가 비교Ⅱ.어린이집 교사 인터뷰Ⅲ.평가Ⅳ.참고 문헌Ⅰ.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1. 표준보육과정과 연령별 누리

  • [교직실무 B형] 만 3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 누리과정1. 누리과정의 개념과 구성방향1) 개념만 5세 누리과정에서 누리는 세상을 뜻하는 순 우리말로 국가가 책임지는 교육과 보육을 통해 만5세 어린이들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고, 생활 속에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누리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누리과정은 만5세 아이에게 필요한 기본능력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2년부터 5세 유아들의 누리 교육과정을 실시하게 되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교육과정의 구성체계와 구성방향 비교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교육과정의 구성체계와 구성방향 비교 - 목 차 -Ⅰ. 서론Ⅱ.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교육과정의 구성체계 및 구성방향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921년 서울 태화기독교사회관에서 최초 보육 사업이 시작되면서 1970년대 산업화와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 및 핵가족화로의 사회적 변화로 영유아 보육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보육사업은 1991년 1월 ‘영유아보육법’이 제정되면서 단순 탁아 사업에서 보호와 교육을 통합한 보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