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차별화된 서비스전략연구& 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스타벅스 다양한 마케팅사례와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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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차별화된 서비스전략연구& 스타벅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스타벅스 다양한 마케팅사례와 느낀점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타벅스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스타벅스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스타벅스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현황

2. 스타벅스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en

3. 스타벅스 BCG 매트릭스분석

4.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1) 맛과 물류전략
(2) 다른 커피 브랜드들과의 차별화
(3) 직영전략
(4) 입지 선정과 과감한 투자

5. 스타벅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스타벅스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1) 문화 마케팅
(2) 오감 마케팅
(3) 제휴를 통한 마케팅전략

8.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스타벅스가 다른 기업과의 제휴를 하는 목적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거나 여행을 하거나 놀이를 하거나 일하는 어디에서나 스타벅스의 커피를 마시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스타벅스는 파트너를 매우 엄격하게 파트너를 선택한다. 파트너가 될 회사의 스토어의 이미지와 경영방식, 고객에 대한 태도 뿐 아니라 기업철학의 일치여부까지 고려하여 제휴사를 결정한다. 대체로 스타벅스는 브랜드 인지도가 있고 업계에서 명성을 갖고 있으며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회사를 선호한다. 철저하게 전략적 파트너를 찾으려고 하는 것이다.또한 스타벅스의 브랜드와 커피의 품질을 보호할 것을 약속하는 브랜드를 선택한다. 상대회사의 직원들이 스타벅스의 기업이념을 인지하고 스타벅스의 기준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파트너의 직원들을 교육시키는 것 또한 중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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