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마존 마케팅 4P전략분석과 마케팅 성공요인과 사례분석& 아마존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마존닷컴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아마존 의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아마존닷컴 기업소개
(1) 아마존 기업개요
(2) 기업선정배경
2. 아마존 기업성공요인
3. 아마존 SWOT분석
4. 아마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아마존 마케팅사례와 성공요인
6. 아마존 향후전략 제안
7.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아마존닷컴은 오프라인 상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단순화된 유통구조를 통해서 비용절감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서적 등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매장이 없음으로 절약되는 비용과 유통 과정을 단순화시킴으로써 절감되는 비용을 판매하는 제품의 가격에 반영할 수 있었기에 저렴한 가격제공이 가능했던 것이다. 효율적이고 저렴한 비용의 유통구조를 확보하기 위해서 아마존닷컴은 두 가지 전략을 사용한다.
마케팅 경 로를 채택하는 것을 일컬음 -대규모, 복잡한 시장에 직면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 즉 매출액과 시장범위를 증대, 상이한 고객세분시장의 특별한 욕구에 당사의 제품 과 서비스를 적합토록 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할 수도 있음 -단점으로는 통제의 곤란, 상당수 경로들이 경쟁하게 되므로 갈등 유발 위험 본론: 사례분석1.미샤의 유통전략 사례분석1)한국 화장품 산업에의 미샤의 등장화장품산업은 독점적 경쟁시장 즉,
아마존은310만 명에 달하는 엄청난 열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아마존과의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고객 경험이 너무나 만족스러운 나머지, 다른 곳은 쳐다보지도 않게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아마존의 성공을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고 있다. -6-다음은 이러한 아마존의 고객 중심 경영의 구체적인 사례들이다. 1) 고객의 말과 주문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전적으로 신뢰하는 고객 응대/처리 한국에 사는 P씨는 Amazon.com을 통해 몇 가지 책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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