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노키아 경영사례와 마케팅실패 사례연구] 노키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노키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및 실패요인분석과 느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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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KIA 노키아 경영사례와 마케팅실패 사례연구] 노키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노키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및 실패요인분석과 느낀점에 대해 총 13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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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NOKIA 노키아 기업소개

2. NOKIA 노키아 SWOT분석

3. NOKIA 노키아 경영전략 사례
(1) 전략적제휴 전략
(2) 브랜드 전략
(3) R&D전략
(4) 신흥시장공략
(5) 글로벌 물류,생산전략

4. NOKIA 경영,마케팅 실패요인과 사례

5.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노키아는 미국시장의 소비력에 대해 여전히 무시하는 또 다른 실수를 저질렀다. 이는 노키아가 ‘내 방식대로, 아니면 말고’식의 휴대폰시장 접근법이라는 오판을 낳았다. 모토로라 같은 회사와 좋은 협력관계를 가진 이동통신사들에게 이 전략은 잘 먹혀 들지 않았다. 노키아는 미국시장이 요구하는 휴대폰을 잘 만들지 못했고, 이는 결국 미국 내 이동통신사들을 동맹군으로 만드는데 실패했다. 이는 결국 미국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하락을 가속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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