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쟝(jinjiang) 중국 최대의 호텔 체인기업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6 / 2016.07.06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JINJIANG 그룹 비전
이 브랜드를 중국 경제형호텔의 백년호텔, 백년 브랜드로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이 목표대로 상품을 설계하고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중국 국민들이 경제형 호텔을 받아들이기 시작하면서 ‘진쟝쯔씽’은 전국 각지로 풍부해졌고 브랜드의 확장을 통하여 중국 국민들에게 실리를 가져다주고 있다. 진쟝은 청결함, 경제적, 편안함, 안전함, 편리함을 서비스 목적으로 업계 내에서 모범이 되고자 한다
- 목차
-
1. JINJIANG 그룹 기업소개
1-1. JINJIANG 그룹 역사
1-2. JINJIANG 그룹 중국 프랜차이즈 체인호텔 현황
1-3. 중국의 호텔산업 정책
2. JINJIANG 그룹 SWOT
2-1. 종합적 분석
2-2. 기회요인 분석
2-3. 위협요인 분석
2-4. 내부요인 분석
3. JINJIANG그룹 7P’s
4. 포터모형(porter's 5 forces)
5. JINJIANG 그룹의 미래
5-1. JINJIANG 그룹 전략
(1) 체인브랜드 전략
(2) 내부관리 강화
6. JINJIANG 그룹 비젼
7. JINJIANG 그룹 사례 기사
8. JINJIANG그룹의 현 주소 - 재무
8-1. 재무제표로 바라본 JINJIANG의 10년
8-2. 주요 전략요소
(1) 효율성(업무 조직, 자원 배치)
(2) 경쟁우위(가격경쟁력, 체인전략, 시장세분화 전략, 예약시스템)
(3) 체인 호텔 간의 협력우위
- 본문내용
-
1. JINJIANG 그룹 기업소개
JINJIANG은 중국 내 가장 커다란 호텔그룹인 JINJIANG 인터내셔널호텔 그룹의 자회사로, 중국 최초의 경제형 체인호텔인 동시에 전국에 300개 이상의 지점을 가진 대표적인 경제형 체인호텔 브랜드이다. 또한 아시아 최대 규모이기도 하다. Jin Jiang International Holdings Limited, Jin Jiang International Hotel Management Company Limited, 그리고 Jin Jiang Inn Company Limited가 있다.
<중 략>
1-2. JINJIANG 그룹 중국 프랜차이즈 체인호텔 현황
진쟝을 비롯한 중국시장의 경제형 호텔 중 단독․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호텔이 아니라, 통일된 브랜드로 체인경영(2개 이상 가맹점)으로 운영되는 체인호텔을 중심으로 분석했다. 2012년 중국내에서는 주요 경제형 체인호텔 브랜드로 HOMEINN(如家), JINJIANG(锦江之星), MOTEL 168(莫泰168), 7DAYS(7天), HANTING(汉庭) 등이 있다. 중국 최대 규모의 경제형 체인호텔인 HOMEINN은 중국에 총 600여개 호텔을 보유 중이다. 미국에서 최대 경제형 체인호텔로 자리 잡은 Super8은 자국 내에 2,000여개 체인호텔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시장에서의 경제형 체인호텔은 거대한 성장가능성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전체 호텔수의 50%까지 증가할 수도 있을 것이다. 또한 중국 경제형 체인호텔 중 5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HANTING은 2010년 3월 26일자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었고, HOMEINN은 이미 2006년에 나스닥에 상장했다. 2012년 3월 30일, HANTING의 주가는 14.75달러로 발행 가격인 12.25달러 대비 20.4% 상승했으며, 이번 상장을 통해 1.1억 달러를 융자했다. HANTING은 2012년에는 100~200개까지 증설할 계획을 발표했다. HANTING은 주로 중국 대도시에 직영점을 증설하고 있으며 중소도시에서는 가맹점 형식으로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 참고문헌
-
碩士學位論文, 중국 경제형 체인호텔에 관한 연구 -호텔선택속성과 이점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지도교수 : 하동현, 동국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 王鹿鳴, 2012, 28-40쪽
http://www.jinjianginns.com/index.html
王玉:《企业战略管理教程》,上海财经大学出版社 2005年版
중국 호텔기업 조직구성원의 공정성, 신뢰 및 몰입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 관광·레저연구 (KCI 등재 도움말)
호텔 경영활동이 기업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중국호텔기업을 대상으로|오방적|동명대학교
중국 호텔기업의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루교려|동의대학교
중국 호텔기업의 복리후생제도가 종업원의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유주교|동의대학교
중국 호텔기업의 녹색경영요인과 고객만족요인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장초|공주대학교
중저가 체인 호텔 고객들의 선택동기, 선택속성, 브랜드선호도 및 충성도의 관|조준하|우송대학교
중국 경제형 체인호텔에 관한 연구 : 호텔선택속성과 이점이 고객만족에 미치|왕녹명|동국대학교
중국지역 프랜차이즈 체인호텔에 대한 고객충성도의 선행변수에 관한 연구 |소동위|동국대학교
중국 상해시 경제형 체인호텔에 관한 연구|마준|동의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