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시장 진출사례 현지화 전략 분석(맥조날드의 성공켈로그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6 / 2016.07.06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도시장 진출사례 현지화 전략 분석[ 맥도날드의 성공. 켈로그의 실패 ]

생활 속의 인도 문화를 차용하는 ‘데시 스타일’ 마케팅은 문화적 자부심이 강한 인도인에게 동질감 및 친근함을 주며 심리적으로 아주 가깝게 다가가는 효과를 볼 수 있음
목차
1. 아직 미개발된 투자처
2. 각 정당들의 분파주의 정치
3. 관료주의와 낮은 행정 효율성
4.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투자환경 개선
5. 그 외 정책과 제도
6. 고도성장의 둔화
7. 낮은 제조업 성장 기여도
8. 지속적인 무역수지 적자
9. 탄탄한 내수시장
10. 카스트 제도
11. 다양한 종교 및 생활화된 종교활동
12. 낮은 여성 인권
13. 채식주의 종교로 결속된 음식문화
14. 인도의 식(食) 문화
15. 강한 문화적 자부심
16. 생활 문화
17. 맥도날드의 현지화와 어려움
18. 복잡한 유통구조
19. 빈약한 COLD Chain
20. 인도 문화 양식과의 친화성을 보여주는 이미지 구축
21. 인도 문화와 친화성 구축 –메뉴개선
22. 종교적 특성에 따른 메뉴개발
23. 자사 콜드체인 구축
24. 인도 문화와 친화성 구축 –채식주의자 배려
25. 인도맞춤 해피밀 상품 출시
26. 맥도날드의 성공 마인드
27. 켈로그의 인도시장 진출 동기
28. 켈로그의 실패이유
29. 켈로그(Kellogg's)의 사례
30. 현지 문화 존중의 필요성을 간과한 광고
31. 퓨전 시리얼 Mazza 브랜드 실패
32. 켈로그의 대응전략
본문내용
각 정당들의 분파주의 정치
인도는 정치논리가 곧 경제논리가 되는 나라입니다. 따라서 인도에서는 정치적 환경이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사업 환경
인도는 연방정부, 주정부, 지방정부로 구성되어 분권화된 3단계 정부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 안에는 200개가 넘는 정당들이 포함.
각 정당들이 경제에 대한 단일한 이념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인도의 거시경제정책의 틀과 운영은 방향성을 잃게 됨

관료주의와 낮은 행정 효율성
심각한 관료주의 + 복잡한 행정업무
낮은 행정효율성
사업진행 지연 문제해결어려움

외국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투자환경 개선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게 되면 고용이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경제성장이 안정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또한 무역수지 적자를 해소시켜 주고 성장에 필요로 하는 부족한 국가재원을 보완해주며 선진기술과 경영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장점이 있는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일부 산업별 외국인의 투자한도를 높이고 투자 절차도 간소화하여 투자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ellogg 켈로그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사례분석과 켈로그 마케팅실패사례분석및 켈로그 문제점과 발전전략 제안
  • 켈로그 해외진출 전략분석과실패사례와 해결방안1. 켈로그 브랜드선정배경경제적 발전을 이룬 아시아 국가의 수많은 소비자들은 늘어난 가처분 소득을 발판으로 기꺼이 서구 브랜드를 소비하려 한다. 그러나 서구 브랜드가 수행해 왔던 기존의 마케팅, 광고, 포장 방식으로는 아시아에서 효과를 보기란 매우 힘들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켈로그, 캠벨 스프, 하인즈, 제너럴 밀즈와 같은 제조업체들은 심도 있는 리서치와 신제품으로 과감하게 투

  • 켈로그 기업분석과 켈로그 글로벌마케팅(인도) 전략사례분석과 켈로그 향후전망분석 PPT(발표 스피치대본 첨부)
  • 서론1. 켈로그 기업선정배경2. 켈로그 기업 소개3. 켈로그의 글로벌 진출 4. 켈로그 핵심제품소개 본론1. 켈로그의 글로벌마케팅 전략2. 켈로그 글로벌 진출 사례 (1) 인도시장 진출 배경(2) 인도시장 켈로그 SWOT 분석(3) 인도 진출 실패 원인 - 현지화 실패- 유통망 관리의 실패 - 경쟁제품 대응실패(4) 현재 인도진출상황 결론1. 켈로그의 전략분석2. 켈로그의 향후전망과 최종결론CONTENTS서 론2014 포춘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2013 인터브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성공사례로 약 2백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꽤 큰 규모의 이 업소는 주된 고객층이 현지인들이다. 이제는 한국 관광객들에게도 중국의 심장부 베이징에서 성업중인 대형 한국 요리집으로 유명해져 필수 관광코스의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분위기다.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까다로운 중국인의 입맛을 잡고, 한국인에 대해서도 소홀히 하지 않은 전략 때문이다.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배경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으로 유럽시장에도

  • [글로벌경영] 우리나라 자동차산업 인도시장진출 사례- 현대자동차, 대우자동차
  • 인도 시장 특성 Ⅱ 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⑴ 인도의 자동차 산업 - 인도 시장 내 자동차 산업⑵ 현황 분석. 전망 - 인도 자동차 산업 생산, 판매, 수출 동향Ⅲ 현대 자동차 인도 진출 사례⑴ 현대의 투자 방식 (FDI)⑵ 제품의 선정 - 상트로 (Santro)엑센트 (Accent)⑶ 제품 출시까지의 과정 ⑷ 성공 요인Ⅳ 대우 자동차 인도 진출 사례⑴ 대우 연혁⑵ 대우 인도 시장 진출 활동⑶ 대우 자동차 시장 진출 실패 요인⑷ 대우의 글로벌 경영 전략 실패⑸ 대

  • 국제경영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실패의 원인월마트와 함께 세계 유통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까르푸가 이처럼 한국에서 초라한 성적을 거두고 떠나게 된 이유는 바로 현지화의 실패에 있다. 까르푸는 한국 유통업과 소비자들의 특성을 무시하고 글로벌 스탠더드만 강조하며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전략을 동일하게 한국에서도 끼워 맞춰 적용했다. 그리하여 까르푸는 국내 할인점 시장에 선두로 진출했으나, 시장점유율은 경쟁사들보다 한참 뒤쳐진 신세가 되어 버렸다. 구체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