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 경영분석&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6 / 2016.07.06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저가 볼펜 시장의 경쟁 심화
Ex)대형 마트 PB 상품


스마트기기 사용증가와 전산화 -> 문구제품의 수요 감소



경기변동의 영향이 비교적 적음
: 학기초에 수요가 많은 편이나 연중 필수품에 가까워 꾸준한 수요가 있음

프린터 및 관련 소모품류 부문은 문구업종에 비해 경기변동 및 계절적인 요소에
대한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은 안정적인 사업 분야
목차
1. 산업분석
2. 경제구조
3. 사회구조
4. 정책-산업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정책
5. 기술-품질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제조기술
6. 모나미의 마케팅 전략
7. 신규 시장 진입자-국내 업체
8. 공급구조
9. 소비구조
10. 기업소개 : 모나미
11. 주요제품
12. 매출액 . 매출비율
13. 시장점유율
14. 경쟁상황 주요제품 관련주
15. 신 제품 - 고급필기구
16. 신 제품 4P분석
17. 유통구조
18. 판매조직(본사기준)
19. 판매경로
20. 모나미 SWOT 분석
21. 재무상태표
22. 포괄손익계산서
23. 매출 총 이익률
24. 영업이익률
25. 총 자산 수익률(ROA)
26. 자기자본이익률(ROE)
27. 성장성 지표
28. 유동비율
29. 부채비율
본문내용
저출산
: 문구류의 주소비자인 유아를 비롯한 학생층의 감소

2014년 합계출산율 1.21명으로 초저출산국 상태가 13년째 지속 중
모나미는 2013년위기를 맞았다. 매출이 1676억 원으로 전년보다 36.2% 급락했다. 영업손실 11억 원을 냈다.모나미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2013년 같은 기간보다 약간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대폭 늘어났다. 이는 연간 120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던 HP제품 유통을 접고, 문구사업 에 집중한 결과다.

2013년 한국HP와의 총판 계약 해지 → 실적 부진
모나미는 자회사 ‘원메이트’를 흡수 합병해 프린터소모품 유통사업을 유지하고 있지만 매출액이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모나미는 2013년 기준으로 문구류를 비롯해 컴퓨터 소모품 등을 취급하는 업계에서 약 3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문구시장 축소라는 시대적 변화와 신시장 창출의 제한, 거래처 변경으로 야기된 매출 감소 여파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나, 수익 측면에서는 2013년 3분기를 저점으로 회복세로 전환하고 있어 체질개선이란 측면에선 긍정적인 평가가 가능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문구용 필기구 시장의 70% 이상을 미쓰비시·파일럿·사쿠라 등 일본 브랜드와 미국의 빅(Bic) 제품이 점령한 상태다. 국내기업의 점유율은 모나미 모닝글로리 순으로 높다.
모나미의 고급필기구 론칭에 이어 모닝글로리 역시 프리미엄 전략을 택했다. 프리미엄 마하가 그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모닝글로리 성공 경영 분석
  • 경영학 모닝글로리 성공 경영 분석 목 차 Ⅰ. 서론1. 기업소개2. 제품소개3. 사업분야4. 국내문구시장 현황Ⅱ. 본론1. 모닝글로리의 경영성과 및 수출실적2.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사와 비교분석(1) 모나미(2) 바른손3. 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4. GLOBAL CUSTOMER - 시장 세분화5. 모닝글로리의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 프랑스 시장 분석- 프랑스 시장에서의 경쟁사 분석- 프랑스 시장의 4PQNSTJR6. 모닝글로리의 SWOT 분석Ⅲ. 결론1. 대처방안과

  • [기업분석] 커피산업 힐리스 경영전략
  • 향수를 일으킴으로써 하나의 붐으로써 할리스를 선두기업을 추격하기위한 좋은 촉매제가 될 것이다. Ⅺ. 참고 자료 및 문헌- 창업경영신문, http://www.istarbucks.co.kr- 한국경제, http://www.forcs.com- 김영한, 임희정,『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북스, 2003 - 서울경제신문- 조선일보- 대한 상공 회의소- 한겨레 신문- 할리스커피 http://www.hollys.co.kr/- 월간 Coffee- www.moneytoday.co.kr- 동아일보1

  • [경영학] [경영학원론]식품외식 전문업체 ‘아워홈(OurHome)` 경영분석 및 성공전략(A+리포트)
  • 경영심사 회사의 중장기 전략 방향에 따른 경영목표 및 MBO목표 수립을 주관하고 실적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당해 년도 경영실적을 종합 분석하여 익년도 사업계획 편성을 주관하고 계획대비 목표달성도를 점검하여 예산관리를 하기 위한 경영실적 분석 및 추정을 하며 이를 통해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이 될 수 있도록 경영진 및 관리자에게 경영실적을 보고 한다. ⑮회계크게 재무회계, 세무회계, 자금으로 구분된다. 재무회계는 영

  • [국제경영] 모나미 MonAmi 국제경영전략
  • MonAmi 국제경영Contents국제경영123서론 : 조사목적 및 주제선정 이유 본론1. 모나미 소개 및 현황 2. SWOT 분석 3. 태국시장진출전략4. 터키시장진출전략5. 폴란드시장진출전략6. 경쟁사 분석7.개선할 점 결론Ⅰ.서론조사목적 및 주제선정 이유국제경영국내오랜 기간 국내 문구류 1위 고수불황국내 사업 : 문구류 ☞ 유통업문구 제조 분야는 해외로 진출해외진출국내 시장의 성장과 함께 핵심역량이었던 문구 제조분야 유지II. 본

  • [국제경영] 모나미 MonAmi 국제경영전략
  • 국제경영론 - 모나미 기업분석 국제경영REPORT 모나미 : MON AMI 목차I. 서론1. 조사목적 및 주제선정 이유 II. 본론 1. 모나미 소개 및 현황 (1) 사업연혁 및 성장과정(2)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3) 모나미의 CEO(4) 마케팅방법2. SWOT 분석 (1) STRENGHS (2) WEAKNESSES(3) OPPORTUNITY(4) TREAT3. 태국시장진출전략(1)거시환경분석(2)미시환경분석4. 터키시장진출전략(1)거시환경분석(2)미시환경분석5.폴란드시장진출전략(1)거시환경분석(2)미시환경분석6.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