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과학교육을 실시한다면 어떠한 내용에 초점을 두어 지도할 것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4 / 2016.07.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과학교육을 실시한다면 어떠한 내용에 초점을 두어 지도할 것인지 자신의 생각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과학교육을 실시할 때 초점을 두어야 하는 내용에 대한 견해
2. 영유아과학교육을 실시 할 때 초점을 두어야 하는 내용을 지도하기 위한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생활에서 과학은 생활 속 깊게 확산되어 많은 사람들이 과학의 혜택을 누리면서 살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 과학의 영향력이나 중요성은 날로 증대하고 있으며 한 나라의 발전과 넓게는 세계의 발전과 직결된다는 입장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다. 1960년대 이전까지는 과학을 지식이나 결과로 보았고 이에 따라 과학적 지식형성과 사고에 초점을 두는 과학교육이 이루어 졌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이러한 지식 중심의 결과론 적인 과학교육은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고 지식을 포괄적으로 활용하는

.
.
Ⅱ 본론
1. 영유아과학교육을 실시할 때 초점을 두어야 하는 내용에 대한 견해
영유아기에는 과학적인 태도와 소양을 길러주기 위한 다양하고 풍부한 과학적 탐구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영유아는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 속에서 활동적이고 생명력이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는 경향성을 지니고 세상에 태어난다. 이러한 활동성과 숙달에 대한 욕구야말로 영유아의 자발적인 탐구능력 발달을 가능케 한다고 볼 수 있다. 영유아 스스로 관찰하고 탐구할 수 있는 풍부한 기회를 가짐으로써 영유아의 자발적인 탐구 능력의 발달이 가능해 진다고 볼 수 있다. 유명한 과학자들의 어린
참고문헌
- 문미옥외,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 교문사, 2000
- 김연홍, “유아 과학 교육프로그램 구성과 그 효과 연구”, 동국대, 2005
- 김찬종외, “과학교육학개론”, 북스힐, 2000
- 이순희외,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2000
- 홍신애,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에 대한 교사의 관심도와 운영실태”, 강남대, 2013
- 홍선화, “동화 활용 과학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과학 흥미도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 2013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