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준 - 소문의벽][독후감][사고와표현] A+ 독후감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2 / 2016.07.0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청준 - 소문의벽][독후감][사고와표현] A+ 독후감입니다
본문내용
이 소설은 마지막에 주인공인 박준이 말함과 같이, 이청준 작가는 소설을 통해 세상에게 자신의 말을 돌려 말하는 것 같다.
박준의 소설을 통해 박준의 이야기를 듣고 그 이야기를 통해 주인공이 영향을 받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전체 이 소설을 읽고 작가가 하고자 하는 걸 파악한다.

소문의 벽은 미친척하는 소설가 박준, 치료하려는 사람, 그를 이해하려는 편집자, 그의 글을 퇴짜놓은 편집자가 나오는데, 박준을 이해하려는 나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소설속에서 의사와 편집자는 그 시대의 무소불위의 권력을 의미하고 미친 사람은 그에 제대 로 대항하지 못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것 같다.

박준 뿐만 아니라 소설전체에서 전짓불은 가장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전쟁 속에서 군인이 그의 가족에게 전짓불을 얼굴에 들이밀며 어느 편인지 묻는데 그는 상대를 알지 못하기에 대답을 제대로 못하면 죽을 상황에서 선택을 제대로 할 수 없다.
그때부터 전짓불은 박준에게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누군가의 강요에 의해 직면할 상황이라 여겨지게 되고, 그와 연관 지어 생각하게 되는 트라우마가 생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 소설 교육의 실제 이청준의 병신과 머저리 를 중심으로
  • 사고․이론의 틀을 탈피하게 한다.문학의 본질은 ‘삶의 이해’와 ‘삶의 표현’이나 요즘의 고등학생들은 입시의 무게에 눌려 앞서 말한 2가지의 본질을 제대로 습득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문학교육의 본질도 점점 왜곡되어 입시를 위한 문학작품 읽기가 확산되며 학습자들은 점점 문학작품에 흥미를 잃어가고 있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문제 해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문학의 본질인 ‘삶’과 ‘사고’의 문제에 다가 갈 수 있는 교육방법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독후감을 작성함. 139. (2학기) ‘하늘이여 땅이여(김진명)’, ‘초콜릿 우체국(황경신)’, ‘젊은 날의 깨달음(조정래 외 8명)’, ‘고전 문학의 향기를 찾아서(정병헌이지영)’ 등을 읽고 감상을 잘 남겼으며 뛰어난 필력으로 ‘정말 글을 잘 쓰는구나’ 하는 생각을 할 정도로 표현력이 뛰어남. 사고력도 매우 뛰어나 독특하면서도 균형 있는 사고를 함. 140. (2학기) ‘여자의 일생(모파상)’,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톨스토이)’ 등 고전적인 서양

  • [일본어학] 유미리 자전에세이 `창이있는 서점에서`
  • 사고방식을 엿볼 수 있었다. 재일작가 유미리 그러나 죽을때까지 쓴다 소외되고 고립된 계층에 빛 한 조각 던져주는 작품 쓰고파 도쿄 시부야(삽곡) 번화가의 프랑스풍 카페에서 그녀를 만난 것은 토요일 오후였다. 주말이면 늘상 그렇듯이, 작가 유미리(류미리31) 씨의 연락을 받고 찾아간 시부야는 독특하고 윤택한 소비문화로 무장한 젊은이들로 가득했다.노란 머리에 얼굴을 검게 화장한 시부야족의 행렬이 이곳 해방구에 끝도 없이 펼쳐지

  • 창의적인 글쓰기, 의미, 특성, 가치, 자기표현, 글쓰기, 이야기의 이해, 창조, 문학적 상상, 글쓰기, 생활속의 글쓰기, 청중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 표현과 글쓰기 p.15 -자기소개의 글쓰기 요령 p.152.문화 체험과 글쓰기 p.16-독후감 쓰기 p.16 -서평 쓰기 p.17 -영화평 쓰기 p.173.디지털 세계와 인터넷 글쓰기 p.18-인터넷과 토론 문화 p.18 -인터넷 글쓰기와 독자의 반응 p.186장. 청중을 위한 프레젠테이션1.창조적이지 않아야 할 프레젠테이션 p.19-청중과 접속하라 p.19 -주의를 집중시키고 유지하라 p.19 -이해와 기억을 도와라 p.20참고문헌 p.20제1장. 창조적 사고와 삶1.나도 할 수 있다, 창조적 사고!- 창

  • [이기는 습관] 이기는 습관 A+ 독후감
  • 표현하고 있다. 전 구성원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고 각자 맡은 바 업무에서 뚜렷한 성과를 만들어 내는 동사형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 저자는 “①명확한 비전과 미션의 공유 ②합리적이고 체계화 된 프로세스 ③기본을 놓치지 않는 조직문화 ④끊임없는 혁신과 창조적 발상 ⑤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전사적 마케팅 문화 ⑥끝까지 집요하게 물고늘어지는 실행력 ⑦투명하고 공정한 성과평가시스템”과 같은 조건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