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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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국항공대 마케팅관리 수업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표절률 검사를 하는 사이트 '카피라이트'에서 표절률을 2%이하로 맞추었습니다.
40점 만점에 39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인공지능의 정의
2. 인공지능의 역사
3.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4. 현재수준
5. 적용분야
6. 딥마인드와 구글의 관계
본문내용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는 1956년 미국 다트머스 대학의 존 매카시 교수가 개최한 다트머스 회의를 통해 처음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인간의 학습,추론,지각,자연 언어의 이해능력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을 뜻하며, 실현가능성 혹은 방법론을 연구하는 과학 분야를 뜻하기도 한다.

기계를 통해 인간의 지능적 행동을 구현할 수 있다는 개념을 처음 구체화한 사람은 앨런튜링이다. 그는 튜링테스트를 고안했는데, 텔레프린터를 이용한 5분간의 대화에서 인공지능이 기계인지 사람인지 구별할 수 없을만큼 대화를 잘 이끌어간다면 '기계는 생각한다'고 말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실효성에 대한 지적이 있었다.

인공지능이라는 용어르 처음 사용한 사람은 컴퓨터와 인지과학을 함께 연구한 존 매카시이다.
그는 자신이 근무하던 다트머스 대학교에서 저명 과학자들을 초청해 AI연구의 기본 틀을 다지는 기념비적인 컨퍼런스를 조직했다. 당시 컴퓨터의 급속한 발전으로 생긴 파급효과에 학자들은 인공지능 역시 한 세대 안에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했고, ARAP와 같은 정부 기관은 인공지능 분야에 천문학적인 돈을 투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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