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관리] Porter`s Competitive Forces Model - 야놀자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2 / 2016.07.02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orter's Competitive Forces Model 를 주제로 경영정보관리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야놀자를 사례를 선택했으며, 표절률 검사를 하는 사이트 '카피라이트'에서
표절률을 2%이하로 맞추었습니다. 60점 만점에 60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Summary of theorem(five forces theorem)
2. Strategic position Analysis of IT-related company and Conclusion
3. My strategic direction in future for the firm
본문내용
경쟁이 심할수록 기업의 수익성은 낮다. 이 수익성은 특정 산업 내 경쟁하는 기업의 행위보다 경제적 구조(다섯 가지 기본적인 요인)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 이 다섯 요인 분석을 통해 기업의 위험 요소, 기회, 약점, 강점 파악 및 추구해야 할 위치에 대해 판단을 할 수 있다. 이 다섯 가지 요인은 산업별로 뚜렷한 모습일 수도, 잠재적인 모습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며, 시간에 따라 각 요인의 영향력이 바뀔 수 있다.

그 중 첫번째 요인은 새로운 진입 기업의 위협이다. 신규 진출에 대한 경쟁사의 보복 대응이 크거나 진입장벽이 높으면 신규 기업의 위협은 작다. 경쟁사는 보통 잉여자금 활용과 기존의 유통경로를 통해 보복대응을 한다. 또한 진입장벽을 높이는 요인에는 정부정책, 경쟁사의 원가우위, 교체비용이 클 때, 제품차별화가 어려울 때, 규모의 경제가 나타날 때이다.

두번째는 기존 경쟁사 간의 경쟁강도이다. 경쟁사는 전술(광고, 신제품, 서비스, 제품보증)을 통해 경쟁한다. 한 기업의 경쟁적 조치가 경쟁사들간 보복과 대응을 반복시키고 이는 곧 수익성 저하로 이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례를 보면 평균적으로 인수를 통해 투자 가치가 높아진 경우가 많지 않았다. 성공 사례가 없는 건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인수를 한 후 주주 가치가 오른 경우는 많지 않다. 오히려 떨어졌다. 물론 이런 현상의 주요 이유로 경영진의 실수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인수 후 관리를 잘할 수 있다고 자만하고 과신한 듯하다. 글로벌 기업의 경우 아무래도 통합 과정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성공할 것이라고 본다. 문화적으로 다를 수 있기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관리를 잘 해야 한다.강화는 두 가지 관점에서 이를 실행해야 한다. 그하나는 일정한 시간을 두고 강화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강화대상의 강화에 대한 반응을 보고 강화를 해나가는 방법이다. 어떤 방법에 의하든 이들은 일정한 계획에 따라서 실행되어야 한다.경영자가 종업원들에게 보상을 줄 때 사용할 수 있는 적극적 강화의 대표적인 강화법으로는 강화요인의 적용시기를 중심으로 크게 연속강화법과 단속강화법의 두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

  • 경영 - 조직과 조직이론 정리
  • 관리폭의 원칙- 관리폭의 원칙은 한 관리자가 직접 효과적으로 지휘/감독할 수 있는 부하의 수에는 한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2) 연결계층의 원칙- 이 원칙은 조직의 구성원 모두가 위에서 아래까지 수직적 권한으로 연결되어 계층구조를 형성해야 하고, 상하로 연결된 계층구조에 따라서 권한이 발휘되고 정보가 흐름으로써 의사결정이 질서 있게 행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3) 명령통일의 원칙- 명령통일의 원칙은 조직 내의 성원, 특히 각 라인의

  • 마케팅관리 레포트
  • 정보시대는-보다 정확한 수준의 생산, 보다 표적화된 커뮤니케이션, 보다 관련성이 고려된 가격 결정 등을 초래할 것이다.마케팅은 인간의 욕구와 사회의 욕구를 확인, 규명하고 충족시켜야 한다.-이윤을 창출하면서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그러나 마케팅은 다루기 힘든 교묘한 것이며, 또한 과거에 크게 번창하였던 많은 기업들에게 있어 유일한 약점이었다.Sears, Levi’s, General Motors, Kodak, Xerox사와 같이 무적처럼 보이던 기업들이 새롭게 무장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관리정책 을 에워 싼 논쟁김옥근 : 부산상공 : 1981: 8,6(′81.6):20-21122 1980연도 정부경제운용계획 의 주요내용한국은행 편: 주간내외경제: 1980: 940(′80.1):1-7123 국민적 합의 를 통한 어려움 의 분담 으로 난국타개 , 80연도 정부 의 경제정책강경식 : 현대경영: 1980: 161(′80.3):40-41124 한국경제 의 당면과제 , 정부 의 경제계획 을 중심 으로 , 정부 의 새해시정방향 과 전망 정규백 : 정훈: 1980: 74(′80.2):39-43125 급격한 변화 로 경제적 위축 없어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