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관리][한국항공대] Enterprise Systems CRM - 롯데백화점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2 / 2016.07.02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Enterprise Systems CRM를 주제로 경영정보관리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롯데백화점 사례를 선택했으며, 표절률 검사를 하는 사이트 '카피라이트'에서
표절률을 2%이하로 맞추었습니다. 60점 만점에 58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CRM의 이론에 대한 소개 Description of CRM
2. CRM을 적용한 실제사례(롯데백화점) Description the case of using the CRM
3. 나의 아이디어 - 성공적인 CRM적용을 위한 My idea on how to be successful in implementing CRM systems
- 본문내용
-
CRM은 고객 행동 방식에 대해 깊은 이해에 기반해서 기업 경영의 질을 높이는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변화과정, 조직, 전략을 뜻한다. 기업은 CRM을 이용해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 정보를 효과적으로 이용해서 수익과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 매출 증대는 수익성이 높은 신규고객 확보, 기존 고객으로부터의 수익성 증대, 기존 고객의 유지관리를 통해 실현할 수 있다. 비용을 줄이는 것은 고객을 체계적으로 분석해서 마케팅 활동을 타겟지향적으로 함으로써 가능하다.
CRM 도입을 통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간의 융화, 고객과 장기적이며 깊은 관계를 만드는 것, 규모를 넘어 고객을 통해 수익창출, 고객에 대한 반응 분석과 이해, 고객관리 개선과 실천 기법을 전사적으로 활용, 타겟 시장과 타겟 고객에 대해 고객관계를 집중화 할 수 있다.
CRM 구성요소에는 고객의 Life-Time Value에 따라 역할에 따라 Operational CRM(운영 CRM), Collaborative CRM(협업 CRM), Analytical CRM(분석 CRM)로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