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관리][한국항공대] Enterprise Systems CRM - 롯데백화점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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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Enterprise Systems CRM를 주제로 경영정보관리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롯데백화점 사례를 선택했으며, 표절률 검사를 하는 사이트 '카피라이트'에서
표절률을 2%이하로 맞추었습니다. 60점 만점에 58점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CRM의 이론에 대한 소개 Description of CRM
2. CRM을 적용한 실제사례(롯데백화점) Description the case of using the CRM
3. 나의 아이디어 - 성공적인 CRM적용을 위한 My idea on how to be successful in implementing CRM systems
본문내용
CRM은 고객 행동 방식에 대해 깊은 이해에 기반해서 기업 경영의 질을 높이는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변화과정, 조직, 전략을 뜻한다. 기업은 CRM을 이용해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 정보를 효과적으로 이용해서 수익과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다. 매출 증대는 수익성이 높은 신규고객 확보, 기존 고객으로부터의 수익성 증대, 기존 고객의 유지관리를 통해 실현할 수 있다. 비용을 줄이는 것은 고객을 체계적으로 분석해서 마케팅 활동을 타겟지향적으로 함으로써 가능하다.

CRM 도입을 통해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간의 융화, 고객과 장기적이며 깊은 관계를 만드는 것, 규모를 넘어 고객을 통해 수익창출, 고객에 대한 반응 분석과 이해, 고객관리 개선과 실천 기법을 전사적으로 활용, 타겟 시장과 타겟 고객에 대해 고객관계를 집중화 할 수 있다.

CRM 구성요소에는 고객의 Life-Time Value에 따라 역할에 따라 Operational CRM(운영 CRM), Collaborative CRM(협업 CRM), Analytical CRM(분석 CRM)로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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