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혁명, 기업 경영자혁명, 기업 문화혁명, 기업 디지털혁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1 / 2016.07.01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 정보혁명, 기업 경영자혁명, 기업 문화혁명, 기업 디지털혁명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기업 정보혁명
1. MDSS의 실례
2. 커버스토리(Coverstory)
3. 세일즈파트너(Sales Partner)
1) 세일즈파트너의 목표
2) 세일즈파트너의 역할
3) 세일즈 파트너의 접근 방식

Ⅲ. 기업 경영자혁명
1. 버어남의 이론에 대한 비판
2. 기업 및 경영자의 사회적 책임
1) 기업유지 및 발전에 대한 책임
2) 종업원에 대한 책임
3) 이해관계자에 대한 이해조정의 책임
4) 후계자양성의 책임
5) 공해에 대한 책임

Ⅳ. 기업 문화혁명
1. 부를 창조하는 기업문화
1) 규칙만들기와 예외찾기이다
2) 구성하기와 해체하기이다
3) 개인과 공동체의 조화이다
4) 외부세계를 안으로 끌어들이기이다
5) 빠른 과정을 동시화하기이다
6) 업적에 따라 능력평가하기이다
7) 기회는 누구에게나 주어져야 한다
2. 각국 기업문화의 분석
1) 미국
2) 일본
3) 유럽
3. 각국 기업문화의 종합

Ⅴ. 기업 디지털혁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프로세스의 리엔지니어링은 기업이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하는 것이다. 프로세스를 리엔지니어링함에 있어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더 깊이 생각하기 전에, ‘누가’할 것인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실제로 리엔지니어링을 수행할 사람들을 어떻게 선발하고 조직화하는가 하는 것이 리엔지니어링 성공의 실마리이다.
리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이끌어갈 팀의 조직은 리더, 프로젝트 매니저, 프로세스 오너, 팀원, 그리고 스탭으로서의 운영위원회와 차르 등으로 구성되며, 이들은 이러한 조직체제하에서 각자의 독특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먼저 리더는 리엔지니어링을 시작하게 한다. 그는 조직 안팎을 뒤집고 위아래를 뒤흔들며, 사람들로 하여금 리엔지니어링이 초래하는 근본적인 붕괴를 받아들이도록 설득할 수 있는 충분한 영향력을 가진 고위 경영자를 말한다. 리더는 프로세스 관리자를 지명하고, 프로세스 관리자는 차르의 지원과 운영위원회의 후원하에 프로세스를 리엔지니어링 할 팀을 소집한다. 리더의 가장 기본적인 역할은 비전을 제시하고 동기부여자로 행동하는 것이다. 리더는 전체적인 리엔지니어링 노력에 권한과 동기를 부여하는 영향력 있는 고위 경영자로서 리엔지니어링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실시 조직을 지원하고 독촉하고 리엔지니어링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해야한다. 또한 프로세스의 리엔지니어링을 책임지고 있는 프로세스 관리자(process owner)는 기업 내에서 명성과 신뢰, 영향력을 지니고 있는, 일반적으로 라인에 대한 책임이 있는 상위계층의 관리자이어야 한다.
만약 리더의 일이 전체적인 차원에서 리엔지니어링이 일어나도록 만드는 것이라면, 프로세스 관리자의 일은 리엔지니어링이 부분적인 차원에서, 즉 개별 프로세스 수준에서 일어나도록 만드는 것이다.
관리자의 업무는 리엔지니어링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수행되게 하는 것이다. 관리자는 리엔지니어링 팀을 구성하고, 이 팀이 일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해야 한다. 그는 이 팀이 필요로 하는 자원을 획득하고, 관료주의의 간섭을 막고, 프로세스와 관련이 있는 각 기능 집단의 관리자들의 협력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프로세스 관리자는 팀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조언을 한다. 그는 팀의 비평가, 대변인, 감시자, 연락책의 역할을 한다. 리엔지니어링 팀 구성원이 그 조직에 있는 동료 작업자들이 달가워하지 않는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기 시작하면서, 프로세스 관리자는 이 팀의 구성원에게 쏟아지는 비난, 원성으로부터 팀 구성원을 보호한다. 프로세스 관리자는 팀이 리엔지니어링을 수행하는 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다. 팀원은 리엔지니어링의 실제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내?외부자로 현재의 프로세스를 진단, 재설계하고 실행한다. 리엔지니어링의 실제적인 업무, 즉 대대적인 향상은 리엔지니어링 팀 구성원들의 일이다. 이들은 아이디어와 계획을 만들고, 이를 현실로 변환시켜야 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실제
참고문헌
1. 권기헌(1997), 정보화 사회와 정보정책 : 정보혁명·정보문화와 정책적 대응, 경희대학교
2. 노순규(2000), 디지털혁명과 기업경영, 한국전기산업진흥회
3. 배순훈(2000), 디지털 정보혁명과 기업의 대응전략, 한국철강협회
4. 배기수(2010), 경영 소유자가 기업문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세무회계학회
5. 허래소(2011), 기업문화유형이 구성원의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6. Burnham J 외 1명(1979), 경영자혁명이론, 이화여자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교육] 제 7차 교육과정의 경제교육과 외국의 경제교육 내용 분석 및 경제교육의 방향
  • 디지털이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외교 오락에서부터 인간관계에 이르기까지 이제 디지털은 우리 주변의 세상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진화의 초보요인이다. 이 같은 디지털 문화는 모든 분야에 걸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디지털 시대의 대표주자로 일컬어지는 인터넷은 불과 소개된 지 5년 만에 1억 명 이상의 인간에게 보급됐다. 이 때문에 디지털 혁명은 농업혁명, 산업혁명에 이은 인류 세 번째 혁명으로 불리고 있다. 디지털은 기업경쟁에서도

  • [소비자와마케팅] SKT 고객만족 경영사례
  •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SK Telecom의 21세기 비전인 MOVE21에서도 볼 수 있다. 현재 SK Telecom은 음성통화위주의 이동통신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지만, 가까운 미래시장에서는 무선 인터넷과 같은 새로운 수요도 선점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현재의 무선 인터넷용 컨텐츠의 강화 전략을 계속해서 추진하게 될 것이다.또한 SK Telecom은 IMT-2000사업자 선정과정에서 유럽식인 비동기식을 강하게 고집하고 있다. 이러한 태도는 CDMA동기식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

  • 경영학원론1A) 자신과 관련 있는 기업을 골라 간단히 소개하고 그 기업의 문화를 교재 128쪽에 소개된 요인별로 평가하시오0K
  • 정보화, 복합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높이며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Digital – E company’라는 Mission을 가지고, ‘디지털 컨버젼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이라는 Vision을 이룩하기 위해서 달려온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임과 동시에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런 대한민국의 대표주자 삼성의 경쟁력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은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삼성전자

  • [독후감] 미래지식경영 을 읽고
  • 정보화 혁명 이후의 문화를 주도해 나가는 원동력이라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럼 이런 시대의 가장 선두에 있는 주체는 무엇일까? 아마도 정부, 기업, 가계(개인)를 전체 우리 사회의 전체 집합으로 생각할 때 기업일 것이다. 그렇기에 기업의 변화 방향과 활동에 따라서 사회의 많은 부분의 변화를 유추할 수 있고,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이라는 소집단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면 기업을 움직이는 힘에 대해 생각해 보면 경영자의 활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