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30 / 2016.06.30
  • 16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DU 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 2016-1학기 최신화 요점정리 및 문제정리입니다
본문내용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16년 1학기 최신화VER.
직접 작성 + 그동안의문제들 + 16년 1학기 퀴즈 정리.
TIP : 연합대 학생분들은 오픈카톡을 통해 퀴즈를 공유함으로써 오답율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오픈카톡에 참여하여 200여명과 공유하여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과제 : 요점 정리 + 경험 쓰시면 됩니다.
성적은 퀴즈 + 기말고사 + 과제식으로하여 나왔는데 과제 적정선으로 내고, 퀴즈 및 기말고사 잘보면 A+ 나옵니다.

* 이미지에 대한 정의
1. 이미지는 첫 인상
2. 내가 나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내 주변인은 나를 어떻게 생각을 하는가?
Time , Occasion , Place -> TOP 에 따라서 이미지 정의 또는 관리가 달라질 수 있다.
시각적, 후각적, 청각적 (외적이미지) 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3. 상 , 심상 , 표상
4. 소통의 도구

* 언론학자의 정의 (1922년 by. 월터 리프만)
1. 이미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릿속의 그림” (Pictures in our head)로 정의.
즉, 개인은 직접 경험을 할 수 없는 주위 환경 또는 인물에 대해서 직접보고 듣고 느낄 수 없어서 ,그 환경 또는 인물 이미지를 “의사 환경”(Pseudo Enviroment)로 간주한다.

2.사람들은 자신이 직접 체험 할 수 없는 환경, 대상, 인물에 대해 그림을 스스로 그린다. ->이미지
이미지 메이킹을 어떻게 할 것인가
*개인 이미지를 발견하라 ->나부터 잘 알아야 한다.
1. 공식 ,비공식 ,사회적 상황에 호감을 주기 위해 의상 얼굴표정 태도, 제스처, 효율적 대화와 경청 등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이미지 메이킹을 해야함.
2. 자신에게 편안한 이미지 메이킹을 해야 호의적, 긍정적 이미지를 상대에게 심어줄 수 잇음.

*자신있는 외적 이미지를 활용하라
1. 첫만남 3초 ~ 30초 사이에 처신상이 형성되므로 마음을 열고 있다는걸 보여주고 대화를 나눌 때 친밀도에 따라서 개인적 거리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
2. 특히 남성은 울림이 있는 바리톤 음색이 신뢰감을 준다.
3. 상대방이 시각적 , 청각적 , 촉각적 유형인지를 판단, 차별성있는 이미지 메이킹이 필요하다.
4. 일반적으로 남자는 옆자리, 여자는 마주보고 앉는걸 좋아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덕분에 좋은 점수 받겠네요ㅎㅎ
  • 60799***
    (2018.09.23 20:57:17)
회원 추천자료
  • [DBMS]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
  • 관리하는데 드는 비용을 정당화시키기 힘들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상품의 마진폭이 작은 경우에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실현시키는데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DB마케팅을 구사하는 것이 불가능해진다. 따라서 식품이나 가정생활용품과 같은 소비재의 경우에는 개개의 상품별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이 매우 불합리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미국의 P&G사난 크래프트 제너럴 푸드사 등의 소비재 생산업체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관리를 대행함으로써 고객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호텔측으로는 실제 이용 상황에 대응하여 DM을 송부 있다는 점 등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이 가능해진다는 잇점이 있고 카드사 입장에서는 호텔 이용객이라는 우량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d. 페밀리 레스토랑 제휴카드T.G.I Friday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에서 공동마케팅을 실시한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다.통신사와 제휴를 통하여 음식의 할인과 무료 음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관리렉서스는 제품의 우수성 외에도 소비자 만족을 통해서도 브랜드 가치가 실현된다고 여기고 소비자 만족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많은 노력을 해왔다. 이러한 방편으로 의 ‘도요타‘라는 이름을 감추고 렉서스의 브랜드만을 내세우는 전략 역시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또한 도요타 자동차는 자신들이 개발한 고품격 브랜드인 렉서스 자동차를 구매하는 호주의 고객들 중 상당수가 오페라 관람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도

  • Google 구글 경영전략,마케팅전략/ 구글 조직,인사관리전략분석/ 구글 서비스소개및 SWOT분석및 느낀점
  • 16년 8월 23일 구글플레이 원화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시사점은 글로벌 기업의 최대 장점에서 볼 수 있다. 전 세계에 일률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세계적으로 통일된 시스템이나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 범위의 경제(Economy of Scope)를 실현하여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데 있다. 따라서 구글의 글로벌 결제 시스템 구축도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당연한 선택이다. 하지만 이러한 글로벌 전략이 현지화라는 큰 장벽에 직면하는

  • 정보통신 레포트-휴대폰
  •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등 속도의 경제가 가속화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모바일 인터넷과 연계된 신시장 및 비즈니스 모델이 출현하고 휴대폰, PC, 인터넷 업계 융합 및 스마트폰 주도권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가까운 미래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아래와 같이 추측하고 있다.첫째,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이다. 스마트폰 하나로 정보습득, 업무수행, 사회적 관계 형성, 여가활용 등을 해결하는 신세대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