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SK브로드밴드 기업분석과 SK브로드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K브로드밴드 향후방향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8 / 2016.06.28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SK브로드밴드 기업분석과 SK브로드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K브로드밴드 향후방향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SK브로드밴드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SK브로드밴드 기업분석

2. 시장상황분석

3. SK브로드밴드 경영방향 분석

4.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
(1) CSR 마케팅전략
(2) 서비스마케팅 전략
(3) 행복코디 서비스
(4) 내부마케팅 전략

5. SK브로드밴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SK브로드밴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g

7. SK브로드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SK브로드밴드 마케팅성과 분석

9.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

10. 느낀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SKB의 내부 환경 중 강점은 확실한 사후 서비스에서 오는 신뢰성, 여성소비자들을 위한 특별 서비스, 사회공헌을 통한 이미지개선, 행복이라는 테마에서 나오는 편안함이 있다. 또 마케팅 전략에서는 다루지 않았지만 SK가 가지고 있는 막강한 자본력, 그리고 SKT와의 결합상품 등을 통한 경쟁력있는 서비스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SKB의 강점이다.
또한 확실한 사후 서비스인 B타민 서비스와 B스마일과 행복 코디 서비스와 같이 연차고객들에 맞춤형 품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SKB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프리미엄과 같은 차별화 서비스가 SKB 자체에 대한 신뢰를 강하게 심어준다는 점에서 그리고 이를 통해 여성들의 각종 범죄와 관련되어 A/S에 대해 가지는 불안감을 해소해주고 또 행복 코디들이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전담 케어 서비스 역시 제공하므로 상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것 그 이상으로 그 경쟁력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SKB는 해피 인터넷 · 멘토링으로 보여주기 식이 아닌 내실있는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은 SKB의 이미지 개선에 매우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어 강점이라 볼 수 있다.
참고문헌
1. 김정구 외2명,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 『율곡 출판사』, 2010년.
2. 신강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5년으로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10계명」
『comon books』, 2008년.
3. 이케빈, 「마케팅 성공사례 상식사전 」, 『길벗』, 2010년.
4. 이훈영, 「이훈영 교수의 마케팅」, 『청람』, 2009년.
5. 한지연, 「던킨 도너츠의 4p전략과 1위 비결」, 『라이터스』, 2006년.
6. (논문) 필립 코틀러의 ‘ CSR ’
7.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00203132759607&ts=111738- 마케팅 사례
8.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 total_id=7632718&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 마케팅 사례
9.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40220(EBN 뉴스) - 마케팅 사례
10.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263594&cDateYear=2011&cDateMonth=03&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 고객 경험 관리 성과
11.http://economy.hankooki.com/lpage/it/201203/e20120326161242117760.htm(서울경제뉴스) - 2012 브랜드 파워 컴퍼니 SKB
12.http://economy.hankooki.com/lpage/it/201112/e20111228162956117760.htm (서울경제) - 대한민국 일류 브랜드 대상
13.http://news.heraldm.com/view.php?ud=20111213000775&md=20111216000516(헤럴드 경제) - 마케팅 성과 자료
14.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40111360688989&outlink=1 - 품질 관리 1위 (머니투데이)
15.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40111360688989&outlink=1 - IPTV 가입자 500만 돌파 (머니투데이)
16. http://www.skbroadband.com/ - SKB 공식 홈페이지
17. 경쟁사인 KT 마케팅적인 비교참고
http://tv.olleh.com/renewal_sub/tvInfo/tvInfo.asp
18. 객관적인 자료 분석 ( IPTV / 인터넷 점유율 비교 분석 )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46432&g_menu=020310&rrf=nv -
아이뉴스
19. SKB 홈서비스 & B타민서비스 팜플렛 _SKB(2011) ? 요금제 및 상품/ 특징 조사 및 분석 용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전략 분석Chapter 2 - 콘텐츠 및 디자인분석 기능분석(1) 기본화면구성 (2) 인터페이스 디자인 (3) 세부기능 분석 – 지식인, 해피빈, 기타 Chapter 3 – 시장환경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1) STP (2) 4P MIX (3) SWOT (4) 광고 CF 전략 및 분석 결론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 (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방향CONTENTSChapter 1 - 기업

  • [마케팅 전략] KT QOOK(쿡) 광고전략과 기업이미지 변화
  • Qook최종보고서목차1. 주제선정사유2. 기업소개3. 시장환경 및 경쟁사분석4. SWOT분석5. STP전략6. 4P분석7. 경쟁사 마케팅 사례비교8. 결론 및 시사점1. 주제선정사유‘이랬다가 저랬다가 왔다 갔다’, ‘집에서 쿡(QOOK)해.’ 이는 남녀노소 어른아이를 막론하고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광고의 문구이다. 다른 광고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유머러스하게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최근의 가장 큰 이슈로 자리 잡고 있는 이 광고는 유 ․ 무선 통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론캐릭터 뽀로로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마케팅 4P MIX, SWOT, STP 및 성공요인 분석CONTENTSⅠ. 서론1. 기업소개 2. 기업 비전3. 기업 연혁4. 사업영역5. 뽀로로 캐릭터 소개6. 뽀로로 수상현황Ⅱ. 본론1. 뽀로로 캐릭터 특징 및 개발 탄생 배경 2. 해외 시장현황3. 뽀로로 SWOT 분석>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4. 뽀로로 4P 분석>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5. 뽀로로 STP 분석>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마케팅적인 측면을 분석하고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카카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2절 카카오톡 기업소개 1. 주) 카카오주식회사 카카오는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시스템이다. 카카오는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및 유료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의 가장 대중적인 모바일 소통 채널로써의 입지를 굳혔다.현재, 카카오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데 그

  • [광고론] SK텔레콤 기업분석과 광고
  • 기업분석과 광고 그린 Advertising 기획사 목 차SK Telecom 1. 기업소개 1 2. 연혁 2 3. 마케팅 목표 44. 상황분석(SWOT) 55. ST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