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과정,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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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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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Ⅲ.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과정
1. 인터넷 마케팅의 환경 이해
2.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환경 분석
3.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과 목표 고객 설정과 시장 세분화
4. Concept의 정립
5. 포지셔닝과 인터랙티브 설계
Ⅳ.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소비자
Ⅴ.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전자상거래
1. 문제 해결과 의미가 상통하는 브랜드 구축
2. 수요와 공급에 따라 유동적인 제품 가격 적용
3. 회원 활용한 마케팅
4. 가치 있는 정보와 서비스
5. 고객화된 제품의 판매와 제조
6.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에 새로운 가치 부여
7. 전자상거래의 사업 간의 연계
Ⅵ.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고객서비스 관리
1. 현재 고객 미래 창출의 원천
2. 고객 자체의 가치 자산
3. 기업 이미지 상승
4. CRM(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
Ⅶ.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홍보
1. 많은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시켜라
2. 사이트를 발전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review sites나 웹진을 포함시켜라
3. 어떻게 고객들이 당신의 사이트를 찾을 것인가를 생각하라
4. 오프라인 상에서의 사이트 홍보
5. 당신의 사이트에 적합한 메일링 리스트와 뉴스 그룹에 참여하라
6. 이 메일에는 Signature file을 첨부하라
7. 다른 사이트와의 링크를 교환하라
8. 신문사의 요청사항에 대해서는 재빠르게 응답 하라
9. 기자들을 고려한 사용자 편의의 사이트를 구축 하라
10. 프로모션은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할 절차이다
Ⅷ.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온라인매체
1. 성격
2. 역할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모든 판매는 가망고객의 관심을 끄는데서 시작된다. 관심만 끈다면, 그들에게 어떤 것이라도 팔 수 있다. 똑같이 생각해 보면, 소비자의 마음을 끈다면, 이들에게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도 판매할 수 있다는 말이다.
예를 들어보자. 한 고객이 여러분의 주요 상품 중 하나를 구매하였다고 하자. 그러면 이 고객들은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다른 상품도 구매하고 싶어 한다.
이런 논리로 살펴보면, 소비자들에게 다른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매출을 더 많이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고객 관리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 모든 요소들은 가치 있는 재산이 될 것이므로 결코 헛되이 낭비해서는 안된다. webcontactpro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소비자들에게 자동으로 e-mail을 보낼 수 있으며, 주요 상품이외에 다른 상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재방문을 상기시킬 수도 있다.
고객관리 시스템은 고객의 모든 데이터를 중앙집중식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기 때문에, 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새로운 상품이나 상호 프로모션 상품을 알릴 수 있다.
자동 응답 시스템의 기능은 소비자들에게 여러분의 상품을 상기 시켜줄 수 있는 유일하고 강력한 방법이다.
앞으로 아무 때나 메일을 자동으로 보낼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다.
지난 5월 22일 IDC라는 인터넷 조사 회사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에 소비되는 자금의 3분의 2가 미국이외의 외국에서 이루어진다고 한다. 그 때가 되면, 미국 소비자가 미국 웹사이트에 쓰는 돈은 1,190억 달러에 이르겠지만, 외국 사이트에서 소비하는 자금은 2,090억 달러에 이를 것이다.
국제 전자 상거래의 분위기를 타고, 위에 열거한 인터넷 마케팅 흐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있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
e-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지만, 쇼핑카트, 광고추적기, 자동 응답 시스템, 그리고 국제 주문도 받을 수 있는 패키지를 저렴하고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는 별로 없다.
Ⅱ. 인터넷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전략)의 요소
전통적인 마케팅믹스(Marketing Mix)의 4P전략은 어떤 상품(Product)을, 어떤 가격(Price)에, 어떤 촉진(Promotion)방법을 이용해, 그리고 어떤 유통(Place)채널을 통해 소비자 구매를 이끌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의미했다.
그러나 인터넷이 마케팅 도구로 사용되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마케팅믹스는 전통적인 마케팅
- 참고문헌
-
ⅰ. 권혁진(2010), 인터넷 쇼핑몰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ⅱ. 김재수, 오장균(2011), 인터넷마케팅전략, 형지사
ⅲ. 김복순(2000),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ⅳ. 송형철(2001), 고객 중심의 인터넷마케팅 전략수립에 관한 연구, 동원대학
ⅴ. 안용학(2002), 인터넷 마케팅 전략, 양서각
ⅵ. 채희용(1999), 국내기업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천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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