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의 문제점에 대하여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4 / 2016.06.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교육의 문제점에 대하여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한국교육의 현황

2.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한국교육의 문제점
1) 평생교육 전용공간의 부족
2) 평생교육 전문가의 부족
3) 평생교육 행정 조직 기반 부족
4) 프로그램의 양적, 질적 미흡
5) 제도적 기반의 부족

3.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한국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1)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2) 학교시설을 통해 평생교육을 활성화
3) 재정적 지원 확충
4) 담당 전문 인력 충원
5) 지역네트워크 구축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급격하게 변화하는 지식․정보사회에서는 일정 기간 동안의 학교교육만으로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지식의 습득이 불가능하다. 이러한 사회변화는 사람들의 평생교육의 필요와 함께 학교교육의 교육방법과 교육내용의 변화를 요구하여 평생교육체제 속에서의 학교의 역할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학교는 더 이상 학생들만을 위한 교육기관이 아니며, 시대․사회 변화와 요구에 맞추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교육에 힘써야 한다는 당위성을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교육의 문제점에 대하여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종서 외,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0.
기영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지사, 2001.
구교정, 우리나라 학교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2006.
류제경, 학교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 사회복지와문화다양성][기말시험] 1.문화다양성 시대에 다문화사회 정착을 위한 이주민과 선주민 간 사회통합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2.강의를 수강하면서 인상적인 내용 또는 관심 분야 세 가지를 선택하여 그 이유와 함께 제시하시오.
  • 인식개선사업 현황과 과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4. 김수진(2018), 한국 다문화사회의 사회통합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5. 이성순ㆍ이종복 외 6명(2017), 다문화사회복지론, 양서원. 6. 김희석(2017), 다문화시대의 사회통합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대학원.7. 하진홍(2016), 도서지역 다문화 이주민 현지화와 사회통합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8. 행정안전부, www.mois.go.kr.9. 교육과학기술부, www.moe.go.kr.10. 서울시청, www.seoul.go.kr.

  • 인력개발과활용_직업교육과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평생교육은 유럽에서 주로 실시한다.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을 동시에 포괄하며, 오늘날 국가가 평생교육의 이념하에 교육체제를 재정리한다. 세계적인 관점의 논의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로 유네스코 중심에서 한 활동이 시작이다. 유네스코 제 3차 성인교육 국제회이에서 33개 항목으로 구성된 건의서가 받아들여지면서 성인교육은 평생교육에 통합된 분야로 보아야 한다는 것에 근거하여 나왔다. 그래서 우리나라도 1973년 8월에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 한국 노동시장의 유연화가 평생교육에 끼친 영향에 대하여 논하시오
  •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있으며,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평생교육을 통해 한국노동시장은 보다 다양한 업무와 지식 그리고 기술 등을 특성화할 수 있는 배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기업에서 퇴직을 하는 경우에는 다른 일을 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 본다.III. 결론노동시장에서 유연화는 근로자의 근무시

  •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시오.
  • 벗어난 보편적 삶의 문제를 생산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서 생산되는 삶의 질은 종전과 같이 양의 개념이나 물리적 상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평생교육 정책의 기본 틀은 평생교육의 내부적이고 자체적인 평가로부터 시작되어야 하는 것이다. Ⅳ 참고문헌- 진규철,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한국아동교육학회, 2000- 최종철, “성인학습자관점에 기초한 사이버대학교육프로그램 평가준거개발 및 적용”, 홍익대, 2008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개념2.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의의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의의(1) 장애아동의 교육통합(2) 장애아동의 사회통합3.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장단점과 성공조건1)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장단점2)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성공조건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문제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